※ 태클환영

대상 : 최근 2년 동안 메이플을 한 적 없는 계정을 새로판 유저. 하지만 어느정도 용어는 들어본 유저.


여러군데에서 메이플 팁 보다가 진짜 여러가지 다 해봤는데 가장 현실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팁 적어줌
나한테 잘 맞는 육성방법이기도 하지만 주변에 추천했을때 괜찮은 반응이었음


먼저 직업 선택단계부터 들어감

1. 직업을 선택할 때 고려하면 좋은 것
보통 뉴비들에게 직업을 추천할 때 대부분이 아란이나 데몬어벤져를 추천함
이 둘은 물론 무자본에게 좋은 직업이고 육성하기 쉽고 강함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는 성향이란게 있음

예를 들어 아무리 메르보고 느그세데스라고 하지만 메르가 잘 맞는 사람이 있고
팔라딘 히어로가 구데기라지만 이걸 또 잘 키우는 사람이 있음

당연히 가장 좋은건 모든 직업을 플레이 해보고 가장 잘 맞는걸 본캐로 삼는거겠지만 처음 시작하는데 그게 가능하겠나?
그래서 나름의 성향을 고려해서 직업을 선택하는거임.

어떻게? 내가 다른게임에서 무얼 하나를 생각해보면 생각외로 쉽게 성향이 나옴

나는 디아3 시절 아마존이랑 얼음소서를 했음. 롤에서는 원딜 미드(암살자X, 원거리 AP)
그래서 그런가 메이플에서도 궁수류랑 법사류 직업이 잘 맞아서 이 두개를 중점적으로 키움

너무 터무니없는 소리같나? 내 친구는 롤에서 정통파 메이지 챔피언만 함. 그래서인지 메이플도 전 직업을 거쳐 썬콜을 본캐로 정함.

또 다른 후배는 롤에서 공격적인 원딜을 좋아했음. 그래서 지금 나로를 본캐로 삼고 키우고있음. 부포지션으로 탑 전사류 챔피언을 하는데 그래서인지 아란도 굉장히 잘 맞아함.

직업은 보통 무자본에 좋은 직업, 고자본에 좋은 직업으로 나뉘는데 사실 초초초 뉴비에게는 그게 그거임.
그러니 일단 나한테 잘 맞을 것 같은 직업을 고르는게 제일 좋음. (그럼에도 시작부터 메1르는 좀...)

2. 기본자금 마련
보통 뉴비들에게 추천하는 돈벌이방법은 다음과 같음

(1) 우르스
(2) 장비분해 및 합성
(3) 채집/채광
(4) 곧무충
(5) 무릉돌이
(6) 보스돌이

내 개인적으로 느낀거지만 일단 1, 6번은 무조건 해야되는거고 2~5번은 진심 존나재미없음
심지어 엘보 체력도 늘어나서 잡는데 드는 노력에 비해 보상은 창렬인 편

채광은 나도 해킹당하고나서 돈 아예없을때 해봤는데 진심 채광하다가 내가 아오지탄광에 온 건지 게임을 하고있는건지 헷갈릴정도. 심지어 돈 좀 된다는 재료는 뜰 확률 존나게낮음.

일단 보스는 무얼 잡느냐? 아래 나무위키 링크에 들어가서 결정석 값 낮은 순부터 난이도를 올려가며 잡으면 됨.

우르스는 어떻게 하는거냐? 아마 이 글을 보는 당신은 이미 우르스에 대해 들어본 적 있을 것.
유튜브에 검색해서 적당히 조회수 높은 동영상 몇개 보고 따라하면 됨.

하지만 내 경험상 일확천금을 노리는 돈벌이는 대체로 존나 재미가 없었음. 물론 운이 좋아서 졸부가 된다면 재밌겠지. 그러나 그것도 잠시다. 기존유저는 누구나 다 아는 방법이지만 뉴비들은 잘 하지 않는 현실적인 돈벌이는 다음과 같다.

일단 무조건 사냥이다. 근데 몹잡아서 나오는 그 돈으로 돈을 버는게 아니다. 무엇으로 돈을 버느냐?
현상금 사냥꾼을 이용한다.

주요아이템은 교불에잠과 교불이노

어느정도 우르스나 쿰돌이등을 하다보면 몇백 몇천은 금방 모일거임

그 돈으로 항상 실버블라썸링 1~2개를 준비해놓는다.

그래서 교불에잠은 실버블라썸링에 바른뒤 일단 감정을 한다.

그냥 팔아도 되지만 감정을 하는 이유는

(1) 잠재가 2줄이 아니고 3줄이 뜨면 더 잘 팔림.
(2) 그렇다고 2줄이라고해서 아예안팔리는것도아님. 너무 안팔리면 교불 금빛각인의인장뜨면 그걸로 열어주면됨
(3) 감정 안한거랑 한 거랑 최저가는 어차피 똑같은데
(4) 주스텟 6퍼나 9퍼가 뜨면 가격이 확 뜀

그래서 감정을 하고 판다.

교불 이노 역시 실버블라썸링에 활용한다
현상금 사냥꾼을 하다보면 당연히 교불혼줌 100%도 뜬다. 그러면 그걸 실버블라썸링에 질러준다.
작이 망했다? 교불이노를 사용해서 초기화하고 괜찮은 옵 나올때까지 무한반복
괜찮은 옵 기준? 공4이상 또는 마력4 이상만 붙어도 의외로 잘 팔린다.

왜 이렇게 하는가? 당신은 뉴비이기 때문에 교불에잠 판다고해도 신용도가 없어 안 팔릴거다. 게다가 애초에 교불이노나 교불혼줌같은경우는 아예 팔리지도않는다. 하지만 이 방법은 꾸준히 사냥만 한다면 확정적으로 금전적인 이득을 가져다준다. 그래서 이 방법을 추천한다.

추가로 당신이 어느정도 규모 (활동길드원 20명이상)의 길드에 가입해있다면 교불이노 필요한사람 있냐고 묻는 사람이 꾸준히 있을것이다. 교불에잠은 거의 무조건적으로 돈을 받지만 교불이노는 그냥 해주는경우가 많으니 잘 활용하자.

부가적으로 수큐같은경우는 그냥 경매장에 팔아버려라. 괜히 직작한다고 나대다가 돈만깨진다.


추가로 사냥하다보면 에픽등급의 펜살리르 또는 무스펠 장비를 얻을 수 있는데 이 것 역시 같은 맥락으로 감정을 해서 팔면 된다.

나같은경우는 무스펠 에픽은 최저 50만, 펜살리르는 15만에 올린다. 감정가를 생각하면 이득이 까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옵션이 잘 뜨면 가격이 치솟는다.

무스펠이 130제임에도 펜살리르보다 비싼 이유는 무한교환가능+여제셋토드가능+카룻뚝배기에 토드가능이기 때문인데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여기까지를 1로하고 반응이 긍정적이면 실제 육성단계 글을 써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