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maple/2299/6080148?name=nicname&keyword=%EA%B0%93%ED%82%A4%EB%84%A4
(해당글)


 약속된 일이 있어 처리하고 왔는데 이렇게 불타고 있을 줄 몰랐네요ㄷㄷ 글 이제와서 쓰게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현재 여론 확인 했습니다. 가장 많이 보이는 말은 여태까지 딴 직업 너프당할 동안 무시해놓고 왜 이제와서 타직업 방패로 쓰냐? < 이게 핵심인 것 같습니다. 해당 여론에 제 글이 꽤 많이 언급된 만큼 해명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적게되었습니다.


 여태까지 무시해놓고 발등에 불 떨어지니 타직업 방패로 쓰는거다. 처음에 그 말을 듣고 화가 났으나 지금 생각해보면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 글을 쓴 목적은 절대로 타직업을 방패삼아 동정여론을 유도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위 글은 제가 문제의 부당너프 글을 처음 썼을 때 달았던 댓글입니다. 

 글을 쓰게 된 계기는 키네 너프가 맞습니다. 다만 너프를 당한 순간 든 생각이 타직업 방패로 쓰자! 가 아니라 이게 다 업보구나! 라는 점이 틀립니다. 

 솔직히 키네 너프 정말 억울합니다. 그렇지만 이미 너프당한 직업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자격이 없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 전 지난 너프때 키네 일이 아니라고 무시했으니까요. 이제와서 그분들께 키네를 도와달라는게 아닙니다.

 전 이게 악순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대로 방치된다면 이번엔 키네시스고, 다음 직업은 또 누가 될지 모릅니다. 여태까지 메이플 유저들이 어땠습니까? 주류 직업이 너프당하면 그래 그럴만 했지ㅋㅋ 하고 놀리고, 비주류 직업이 너프당하면 관심이 없어 묻혀버렸습니다. 단합이 안되니 운영진들은 얼씨구나 신나서 오류수정 들먹이며 계속 다음 직업을 너프하고, 이미 너프당한 직업은 너네는 우리 무시했잖아 하면서 통쾌해하고... 이게 악순환이 아니면 대체 뭐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제 궁극적인 목표는 키네시스 롤백이 아닙니다. 

 가장 큰 목표는 우선 메이플 유저들의 단합입니다. 운영진들이 이렇게 말도안되는 헛소리를 핑계로 너프하면 안되겠구나! 하는 걸 원하는 겁니다.

 두 번째 목표는 여태까지 너프당한 직업들의 정상화입니다. 비단 키네만이 아니라요. 솔직히 저는 너프가 커봤자 꼬우면 아델 키웠어야지ㅋㅋ 하고 넘기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당해보니 그제서야 얼마나 좆같았는지 이해하게 됐습니다. 어리석고 이기적이라 욕한다해도 할 말이 없습니다. 이 점은 지금도 정말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만약 키네가 롤백이 안되더라도 저는 다음 부당한 너프의 피해 직업을 도울겁니다. 문의글도 넣고, 앞으로도 계속 무시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키네 너프는 운영진의 정신나간 밸패를 강하게 느끼게 된 계기입니다. 침묵하고 무시하면 악순환은 끝나지 않을겁니다.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위에서 말했듯 단합을 위해서인데 오히려 분열을 야기했다는 점이 참 씁쓸합니다. 타직업을 방패로 쓰는게 아닙니다. 단합을 원한겁니다. 어저께까지만 해도 키네글 뿐만 아니라 기존에 너프당했던 블래, 제로, 플위 등등 수많은 억울한 직업들의 게시글들이 10추글에 많이 올라왔고, 정말 기뻤습니다. 제가 원한게 바로 그거였거든요.

 지금 10추글을 보면 싸움밖에 없습니다. 이게 바로 운영진이 원한 것입니다. 키네들의 행동이 동정여론을 유발한다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아니꼬와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조금만 참아주세요. 물론, 정말 타직업을 방패로 쓰려는 분탕키네들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키네유저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제발 싸움을 멈춰주세요.


+) 자게 10추글 정독하고 왔는데 지치네요ㅋㅋ 지금 심정 올리면 댓글이건 뭐건 씹창날 거 아는데 그래도 ㅈ같아서 올리고 갑니다. 이틀동안 스트레스 받아서 못해먹겠네요. 더이상 대댓글도, 부당너프 글 수정도 안 할겁니다. 그래도 앞에서 언급한 타직업 문의는 정말 할 계획입니다. 얼마나 억울한지 잘 아니까요. 당한 놈이 해줘야지 아직 안 당하면 이해하기 힘들거든요. 누가될진 모르겠지만 힘내시길 바랍니다. 언젠가 기다리다보면 단합되긴 하겠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