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자신도 배너를 달때 많이 알아봤다. 

고객센터 문의로 배너를 다는 것은 문제가 없다는 스크린 샷을 봐서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

그동안 조블페이에서 문제가 터지지 않은 것은 상품권 결제만을 해왔기 때문이다.

미라클 타임때 수량 부족으로 조블 계정으로 타업체에 맡겼고 타업체가 카드결제까지 가져오면서 문제가 생긴것으로 알고 있다.

조블페이를 달고 있는 BJ는 수십명이다. 나와 글자 두명에게만 화살을 돌리는 것은 아닌거 같다.

조블페이 사장이 전부 보상하겠다고 약속했다. 만약 도망간다면 자신이 보상할것.

자신은 이게 불법인지 몰랐고 넥슨 공식 입장이 나올때까지는 잘 모르겠다.

배너는 조블페이에게 아직 말은 안했지만 먼저 내렸다.

유튜브에도 조블페이는 편집돼서 올라갈것이다.

왜 사과하냐고 하는데 어쨌든 내가 광고한 것이고 내 방송을 보고 구입한 유저도 있을것. 광고를 한 입장에서 책임을 피할수는 없으니 사과하는게 당연하다.

죄송합니다.

+ 조블페이의 원래 결제방식은 상품권 충전후 선물하는 방식. 상품권은 문제가 없음. 그래서 5년 넘게 운영이 가능했음.

미라클때 상품권 물량 부족으로 조블페이에서 평소 상품권 거래하던 업체에게 자신의 계정을 맡김.

휴대폰이나 카드로 대리 결제후 선물하는 방식 사용. 그리고 업체에서 카드 결제 취소후 도주.

선물받았으니 캐쉬는 선물받은분에게 남아있고 넥슨은 결제 취소가나서 당연히 마이너스가 나오니 정지.

이번 사건은 이랬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