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20이상 17캐릭터, 16개직업이며, 제논은 215에서 잠정중단, 카이저 213은 현재 진행중인 캐릭터입니다.

캐릭터 템셋은 이전 210작때 올에픽 4카룻 6퍼에서 같은 4카룻 11성에 일부 장비는 유니크(보무, 엠블), 에픽9퍼~유니크 15퍼(2~3부위), 포스는 전부 120, 주스텟 8000~9500정도로 맞췄습니다.
코강은 사냥 주력기 20~35레벨정도로 맞췄습니다.
리부트 서버라 잼스톤을 자급자족해야 하기때문에 코어 레벨업에 한계가 있습니다.

사냥터는 210부터 220까지 쭉 숨겨진 여로 동굴(버닝 무조건10)을 기준으로 하여, 동굴 사냥이 어려운 직업은 숨겨진 화염지대(버닝 0~6), 숨겨진 호숫가(버닝 0~3)에서 사냥했습니다.

주력기 원킬 컷 기준으로 작성했으며 저정도로 스펙업을 할 시, 간당간당하게 원킬이 가능합니다.

전사
히어로
주 사냥터: 숨겨진 동굴
레이징 블로우가 y축이 그나마 넓기때문에 할만하고, 가끔씩 콤보 데스폴트나 레이지 업라이징으로 최상층 몹을 잡을 수 있어서 210작때와는 다르게 의외로 사냥 피로도가 천지차이였다. 광역기가 쿨일 때는 더블 점프레블로 계속 사냥하고, 소드오브 버닝소울, 발할라 둘다 미가동일 경우 콤보 인스팅트를 쓰면 범위가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다.

다크나이트
주 사냥터: 숨겨진 동굴
히어로와 사냥방식이 거의 비슷했다.
다크 임페일로 점샷하면서 잡고, 신서시스와 다크 스피어, 비홀더 임팩트를 쿨 돌때마다 쓰면 매우 편한 사냥이 가능하다. 거기다가 히어로와는 달리 주력기 범위가 일정해서 신경쓸것이 더욱이 없다.

아란
주 사냥터: 숨겨진 화염지대
굳이 스윙 원킬이 나지 않더라도 스윙의 빠른 무빙, 빠른 공격속도로 기본 스펙이 좋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사람다운 사냥을 할 수 있다. 브랜디쉬 마하의 범위가 매우 넓으면서 쿨타임도 짧고, 인스톨 마하를 이용해서 아드레날린 가동률과 파동 데미지를 다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다. 펜릴은 사냥할때는 코어에서 빼주자.

소울마스터
주 사냥터: 숨겨진 동굴
소울마스터의 가장 큰 장점은 원킬을 쉽게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아쉬운 것은 타 전사들보다도 주력기의 좁은 범위.
이번에 새로나온 소울 이클립스는 초특급간지+그나마 길어진 소울마스터의 광역기 가동률을 보여준다.
엘리시온이랑 이클립스를 때에 따라 번갈아 써주면 그나마 숨통이 트인다.

카이저
주 사냥터: 숨겨진 동굴
본래 사냥인식은 매우 좋지 않지만 본인은 전사 중에서 카이저가 가장 사냥이 좋다고 생각한다.
소드 스트라이크의 y축 범위가 상당히 넓고, 특히 변신 중 텔포범위가 장난아니다.
변신중에서른 몹들을 그냥 쓸 수 있고, 비변신 상태에서는 가디언 오브 노바와 윌 오브 스트라이크를 적절하게 사용하도록 하자.
유니온 배치를 버프 지속시간으로 끌어다 쓰는 것을 추천.
어빌에도 벞지를 끌어다쓸수 있으면 쓰는 것이 좋다.

마법사
비숍
주 사냥터 : 숨겨진 호숫가
비숍은 210작때나 220작때나 별로 좋지가 않다.
빅뱅은 범위가 좋지 않으며, 기동력도 좋지 않고, 광역기도 제약이 있거나(제네시스), 쿨타임이 길다.(헤븐즈 도어)
그나마 있는 특징은 빅뱅의 넓은 하단범위.
하단층까지 타격이 가능한 맵을 찾아서 사냥을 하는 것이 그나마 살길이다.
자력 홀심 70프로로 경험치 수급률은 그래도 사람다운 편.

루미너스
주 사냥터: 숨겨진 동굴
220작 18캐릭중에서 명실상부 최강의 사냥능력을 경험한 직업.
라이트 리플렉션 전이범위가 정말 말도안되는 수준이며, 라리플 하나로 동굴 1 2 3 4층 모두 커버가 가능하다.
진리의문은 그냥 몹들이 빨려들어간다.
유일한 단점은 기동력인데, 라이트 블링크를 적절하게 써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다.

궁수
보우마스터
주 사냥터: 숨겨진 화염지대
언카운터블 애로우의 원킬컷이 의외로, 은근히높은편이다.
설치 플래터를 깔아놓고 애로우 레인을 쓰면 1~2구역은 알아서 커버 가능하다. 언카의 장점은 시전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것이고, 스펙이 더욱 높을 시 잔영의 시, 퀴버 카트리지, 가이디드 애로우를 활용 잘하면 뛰어난 사냥능력이 가능할 듯 하다.
220작 캐릭중 가장 재미있었던 직업.

도적
섀도어
주 사냥터: 숨겨진 호숫가
섀도어는 많은 광역기를 가진 직업이다. 절개가 하향당하긴 했지만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고, 부메랑 스텝은 원킬을 내기 매우 쉬우며, 나머지 광역기들도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날아다니는 기동성은 덤이다.
아쉬운건 부메랑 스텝의 y축, 이것때문에 사냥터 선택에 제약이 따를 수도있다.

카데나
주 사냥터: 숨겨진 동굴
카데나는 상향을 통해서 어마어마한 딜량을 가지게 되었으며, 사냥에서도 그 진가가 발휘된다.
평타 원킬컷도 그리 높지 않으며, 평타가 원킬날 스펙이면 다른 연계기들도 다 원킬난다. 섀도어와 비슷하게 쿨타임 계산을 잘 해서 활용한다면 뛰어난 사냥이 가능하다.
주로 릴리싱 봄, 슬래싱 나이프, 터프 허슬, 스트라이킹 브릭, 크러시는 쿨타임이 돌때마다 써 주는 범위 넓은 스킬들이다.

나이트워커
주 사냥터: 숨겨진 동굴
인식과는 다르게 사냥이 매우 좋은 직업이다.
흔히 배트 원킬이 나야 좋다고 알려졌지만, 4킬나도 충분히 좋다.
나로 마크와는 다르게 한번 때리면 없어지는것이 아니라 계속 튕기면서 타격을 하기 때문이다.
다크니스 오멘, 쉐도우 바이트 두 개의 광역기의 성능, 쿨타임도 좋은 편이며 특히 둘다 y축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바이트는 xy축 다 좋긴 하지만
쉐도우 스피어도 최대한 가동해 놓는 것이 좋다.

해적
바이퍼
주 사냥터: 숨겨진 화염지대
바이퍼의 큰 장점은 뛰어다니기만 해도 사냥이 가능한 편한 사냥이다.
그렇지만 이렇다할 광역기가 없어서 생각보다 시간당 몹을 많이 먹지는 못한다.
서펜트 비가동일 때는 원기옥, 노틸러스+피인레 등으로 빠르게 수급이 가능하다.
엘리트 몬스터는 훌륭한 에너지용 샌드백이다.

엔젤릭버스터
주 사냥터: 숨겨진 호숫가
엔젤릭버스터는 인식만큼 사냥이 명불허전 뛰어나다.
스포트라이트 가동중에는 그냥 뛰어다니기만 해도 몹들이 그냥 슉슉 다죽고, 4차 주력기 자체가 광역기급이라서 한번에 많은 몹들을 먹을 수 있다.
x축 y축 할거 없이 뛰어난편.
슈퍼노바도 범위가 훌륭해 몹들을 다수 먹는 것이 가능하다.
기동성이 최상급인 것은 덤

메카닉
주 사냥터: 숨겨진 화염지대
메카닉은 210작과는 다르게 매우 힘들었던 캐릭터이다.
소환수를 깔고 사냥하는 것이 매우 까다로웠으며, 오죽하면 어중간한 짧은 심팟일 경우에는 오히려 경험치 수급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
후추통은 정말로 답이 없는 주력기이며, 타 스킬들도 너무 손을 많이탄다.
몹자체를 못먹는 건 아니지만 정말로 답답했던 직업.

은월
주 사냥터: 숨겨진 호숫가
폭류권 3타킬로 사냥을 했다.
3타킬로도 빠른 사냥이 가능하며, 이번에 새로 나온 진귀참 쿨타임이 6초에 불과에 6초에 한번씩 광역기를 퍼부을 수 있어서 그냥 사냥 깡패가 되어버렸다.
축지, 후방이동과 같은 이동기를 활용하면 더욱이 빠른 사냥이 가능하고, 폭류 컨트롤도 잘한다면 금상첨화.
220작을 했던 캐릭터중에 사냥이 루미너스 다음으로 좋았던 직업이다.

모든 직업을 220달성할 시, 2편도 작성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