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의 발단 :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6/17722



이슈타르의 링 + 엘리멘탈 고스트 타수 계산



( 초당 이슈타르 8.33번 사용을 가정으로 합니다. 3초당 25번 계산과 약간의 수치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슈타르를 사용하면, 이그니스로어(메르세데스의 스택)의 지속시간이 0.1초 연장되며,

엘리멘탈 고스트를 사용하게되면 최대 3번까지 잔상(분신)이 공격합니다.

즉, 최대 4번까지 타격이 가능합니다.(최종데미지60%만 적용)

그런데 이슈타르의 링이르칼라의 숨결은 분신 발동 확률이 절반만 적용되게 됩니다. (ㅠ.ㅠ)

하지만 설명이 창열이라서 확률을 절반으로 나누고,20%를 제 해야하는지

20%를 제 하고, 확률을 절반으로 나눠야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준비했습니다 ! 

가정 1)----------------------------------------------------------------------

확률이 45%>35%>25% 일때

(잔상) 0회 적용 ( 엘리멘탈 고스트가 켜져있음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이부분 때문에 4시간 30분 날렸네요)

16.66 x 0.55 = 9.163 타

( 16.66 x 0.55 = 9.163 즉, 16.66에서 0.45를 곱한 7.497을 빼줘야함. 왜냐, 45%가 성공하면 1회적용으로 넘어가기 때문.)

1회 적용

16.66 x 0.45 x 0.65 = 4.87305 x 2 = 9.7461 타

2회 적용

16.66 x 0.45 x 0.35 x 0.75 = 1.9679625 x 3 = 5.9038875 타

3회 적용

16.66 x 0.45 x 0.35 x 0.25 = 0.6559875 x 4 = 2.62395 타

이론상 기대 타수 ( 0,1,2,3회 적용 타수의 합)

9.163 + 9.7461 + 5.9038875 + 2.62395 = 27.4369375 타


가정 2)----------------------------------------------------------------------

확률이 45%>25%>5% 일때

0회 적용

16.66 x 0.55 = 9.163 타

1회 적용 ( 오해하실까봐 적어두는데, 2회적용으로 넘어가거나,3회적용으로 넘어갈 확률이 줄어서 위의 확률보다 낮음에도 불구하고, 숫자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론상 기대 타수"를 봐 주시면 되겠습니다. )

16.66 x 0.45 x 0.75 = 5.62275 x 2 = 11.2455 타

2회 적용

16.66 x 0.45 x 0.25 x 0.95 = 1.7805375 x 3 = 5.3416125 타

3회 적용

16.66 x 0.45 x 0.25 x 0.05 = 0.0937125 x 4 = 0.37485 타

이론상 기대 타수 ( 0,1,2,3회 적용 타수의 합)

9.163 + 11.2455 + 5.3416125 + 0.37485 = 26.1249625 타


결론.

엄청난 차이가 날줄 알았는데 둘다 5% 내외네요. (엄청난 차이이다.)

그리고 둘중에 뭐가 맞는 가정(공식)인지 실험을 진행해 보았는데요, (결론만 보셔도 됩니다.)


(이슈타르 기준 ) - 가정 1기준으로, 64%정도가 나와야합니다.

250번 , 428회

71.2%

325번 532회

63.69%

500번 , 815회

63%

500번 , 831회

66.2%

(스듀샷 기준) ( 284회 정도가 이론상 값 )

100회 280

100회 277


(이르칼라 기준) - 가정 1기준으로, 64%정도가 나와야합니다.

90 (73%)
91 (75%)
80 (54%)
82 (57%)
96 (84%)


오차가 미쳤습니다. 이건 한두번 실험 한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에요. 전 못합니다!

넥슨에서 공식 입장 안밝히면 진짜 무한에 가까운 노가다가 필요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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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초당 타수는 16.66 타 > (26.1249625 타 ~ 27.4369375 타) > 66.64 타 이다.

( 이론상, 잔상률 0% (0회적용 100%) 16.66 타 > 잔상률 100% (3회적용 100%) 66.64 타 밖으로 나갈수 없습니다. )


혹시나 해서 50/3타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계산해보았는데요,

26.13542 ~ 27.44792 타 입니다.

결론을 계속 말하자면, 이슈타르는 16.66타로, 대충 기대 타수0.56배 ~ 0.64배 정도 늘어나게 되는데요, 

위에서 엘리멘탈 고스트를 설명했듯이, 최종데미지는 60%만 적용됩니다.

즉, 70초간 이슈타르만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36%정도의 딜 상승률이 생기게 됩니다.

다른 스킬같은 경우엔

90,70,50% 확률이니깐

1x0.1 = 0.1회 ( 같은이유로 0.9회를 뺴줘야함.)
1x0.9x0.3 = 0.27x2 = 0.54 회
1x0.9x0.7x0.5 = 0.315x3 = 0.945회
1x0.9x0.7x0.5 = 0.315x4 = 1.26회

즉, 0.1+0.54+0.945+1.26=2.845회 즉, 1번스킬을 쓰면 평균 2.845회의 스킬이 터지게 됩니다.

최종데미지 60%를 적용하면, 110.7%정도의 딜 상승률 이겠네요. (하지만 실상은 이슈타르를 쓴다)


일단은, 결론이 ( 가정 1 ) 45 > 35 > 25 라는 결론으로 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끗.



혹시 내용에 오류가 보이시면 지적 부탁 드립니다. (이미 지적 300번은 당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