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 이 글이 필요한 사람들
1. 잠수란 무엇인가?
2. 전략적 잠수
3. 심화전략
4. 세줄요약


  0. 이 글이 필요한 사람들
 반갑습니다. 요새 잠수로 말이 많은데, 그 원인인 여러분이 보셨으면 하는 글입니다.
질 때 짜증내는 분들도 환영입니다. 다만, 실력에 자신이 있어 져본 적이 없는 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읽기 귀찮으시면 세줄요약이나 보세요. 네.


  1. 잠수란 무엇인가?
 우선 잠수란 글로리온 코인을 얻기 위한 일반 임무: 배틀오션에서 게임 시작 후 가만히 있는 행위를 말합니다.
왜 잠수유저들이 많은가라고 묻는다면 코인수급은 하고 싶은데 하기는 귀찮다거나, 잘 할 자신이 없어서겠죠.
근데, 어차피 잠수해놓고 폰 보고 있죠? 그렇다면 마냥 운에 맡기지 말고, 전략적 잠수를 따라해봅시다.


  2. 전략적 잠수
 말이 좀 그렇긴 한데, 쉽게 말하자면 '잠수하는 척'을 하는 겁니다.
이걸 왜 하느냐? 잠수랑 똑같지 않느냐? 절대 아닙니다.

먼저 게임에 잠수유저가 있을 경우 다른 유저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부터 알아봅시다.
팀이 세 개기 때문에, 처음에 양끝으로 세 팀이 이동합니다. 그리고 한쪽 귀에 보통 두 팀간의 교전이 일어나죠.

잠수유저가 있을 경우? 가운데 몇 명이 있고, 몇 명은 이동합니다. 그런데 이 경우 귀에서의 교전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자리가 넉넉해요. 그래서 내려와 잠수유저를 몇 번 치다가, 플레이어들끼리 싸우기 시작합니다. 잠수유저는 나중에 잡아도 되기 때문에, 경쟁자를 먼저 제거하려는 심리가 생기는 겁니다. 결과적으로 플레이어 중 누군가 사망하고, 잠수유저가 더 오래 살아남는 비논리적인 상황이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원리를 이용한 것이 전략적 잠수입니다.

이제 전략적 잠수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만히 있다가, 누가 때리러 오면 어느 정도 맞아주다(맞으면 살짝 밀려납니다.) 플레이어가 없는 귀퉁이로 도망가 숨습니다. 그후 다시 잠수. 반복. 남들 눈에 띄지 않으면 잘 공격받지 않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들끼리 먼저 싸우게 하는 게 포인트. 제갈량의 천하삼분지계마냥 우리는 아쿠아리움을 둘로 쪼개갰다는 패기를 가집시다.

다음으로 장점과 단점을 알아봅시다.
장점부터 살펴보죠. 첫째로 2등을 밥먹듯이 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인 목표죠. 둘째로 피로도가 낮습니다. 결국 잠수가 태반이니까요. 셋째로 일반 잠수보다 시간이 단축됩니다. 2등이 3등보다 코인을 많이 주니까요. 마지막으로 즐겁습니다. 남들은 피터지게 배틀그라운드하는데 싸움구경이나 하는 게 상당히 재밌죠.

단점은 1등 하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것. 초반에 피가 좀 까이고, 중반에 아이템 구경도 못 한다는 것이 아쿠아리움이 둘로 나뉜 후 그 승패에 영향을 끼칩니다.


  3. 심화전략
 상기한 내용은 초반전략이며, 기본전략입니다. 따라서 예외를 알아야 대처할 수 있죠. 물론 그냥 하셔도 됩니다.
초반 예외로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교전하지 않는 적이 일부러 잠수를 찾아서 죽이러 오는 경우. 다른 하나는 내가 교전의 중앙에서 다 쳐맞고 있을 경우. 마지막 하나는 우리팀의 한명이 피가 엄청나게 까였을 경우.

나를 일부러 잡으러 오는 유저가 있다면 둘 중 하나로 대응합시다. 그냥 도망가면 계속 때리러 오기 때문에 eqw 풀콤보로 명치 후려패고 다른 귀퉁이로 가던가, 아니면 재빠르게 교전 지역으로 도망가서 고기방패를 만들던가.

내가 교전에 있을 경우 그냥 다른 귀퉁이로 숨으면 됩니다. 열심히 도망다녀야죠.

마지막으로 결국 이건 팀 게임이기 때문에 우리 팀원이 잘해줘야 이길 수 있습니다. 초반부터 죽으려고 한다면 나도 어서 자살하러 갑시다.

중후반의 상황을 살펴봅시다. 이 때가 1등을 고민하는 단계입니다.
ABC팀 중 A팀 2명과 피 적은 B팀 한명, C팀(우리팀) 2명이 살아있다. 혹은 A2 C2다. 그리고 우리 팀원이 잠수가 아니다.
이렇다면 B팀을 아웃시키고 A팀과 우리 팀의 피 상황을 보고 경쟁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내가 아무것도 안 했는데 우리 팀원이 풀피다? 사실 얘는 1대3도 가능합니다. 가만히 있어도 1등하겠지만 멀리서 미사일만 쑝쑝 쏴 줍시다.

C 2/5피에 A두명 3/4피: 역시 참가합니다. 나는 잠수해놔서 거의 풀피기 때문에 승산이 있습니다.

이 이외의 경우는 우리팀이 죽건 말건 계속 잠수를 해줍니다만 본인의 실력에 따라 예외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극후반에 나 혼자 살아남았고 1등팀이 두명일 때는 열심히 도리도리(왼쪽오른쪽키 연타)를 해 줍시다. 시간비례기 때문에 살아남아야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직 만나보지는 못 했지만 이 잠수법끼리 다수 만난다면 중반부터는 2등 확정을 위해 싸워야 할 겁니다.


 4. 세줄요약

1. 그냥 잠수태울 바에는 전략적 잠수를 해보자.
2. 가만히 있다가, 누가 때리러 오면 어느 정도 맞아주다(맞으면 살짝 밀려남) 플레이어가 없는 귀퉁이로 도망가 숨기. 그후 다시 잠수. 반복. 이걸로 2등을 쉽게 노리자.
3. 잠수하되 피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우리 팀원이 잘한다면 참여해서 1등을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