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불 통합
 - 환생의 불꽃의 가격이 상당히 내려갔고, 종류가 여섯 가지(환불100을 제외하면 실질적으로 다섯가지)라 소비창도 상당히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통합을 고려해봄직 합니다. 또한 앞으로 160제가 도입되면 환불160을 만들어야 하는데, 여기서 환불 종류를 더 늘리는 것은 무리로 보입니다.
 - 따라서 환생의불꽃의 종류를 상급과 하급으로 통합하고, 상급은 140레벨 이상, 하급은 140레벨 미만의 장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괜찮아 보입니다.
 

# 매그너스 코인 상점 개선
 - 그림자 상인단 코인으로 살 수 있는 쓸모있는 아이템이 없습니다. 노바벨트마저 핑크빈이 드롭하는 벨트에 의해서 별 의미가 없어졌고, 노바 신발의 경우 장비강화를 적절히 하지 않으면 다른 대안에 비해 경쟁력이 그리 높지 않은데, 장비강화 코스트가 지나치게 높아 코인상점이 노력에 대한 보상이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현재로서 유용한 보상을 제공하자면 결국 타일런트 뿐인데, 크리티아스에서 코인을 모아 타일런트 장갑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의 난이도를 고려하여 그림자 상인단 코인 10개를 매그너스 코인 1개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 고급택시 : 이동 편의성 강화
 - 헬리시움 탈환본부 ~ 도심지 암시장


# 일부 스킬의 쿨타임 삭제
 - 버프 스킬의 지속 시간이 쿨타임보다 길어 실질적으로 쿨타임이 무의미한 스킬이 일부 존재하나, 사망이 잦은 매그너스 등의 보스전에서는 큰 장애가 됩니다.


# 스킬 조정
 - 파이널 컷 : 파이널 컷 시전 후 무적이 많은 유저들의 요구에 의해 생겼으나, 정작 필요한 보스전에서는 maxHP의 퍼센트 공격을 막아내지 못해 무의미합니다. 기획 의도를 볼 때 무적의 범위를 넓혀야 합니다.
 - 빅 크런치 오라 : 패치 전의 유니온 오라와 달리 3개의 오라를 수동으로 시전한 후 사용해야 했던 스킬이나, 사망이 잦은 보스전에서 시전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렸습니다. 따라서 사용시 자동으로 어드밴스드 블루/다크/옐로우 오라가 시전되도록 합니다.
 - 오비탈 플레임 : 1차와 2차에서의 타격 수가 2에서 1로 반토막난 이후 1/2차에서는 오비탈플레임을 사용하지 않게 되어 사냥이 어려워졌습니다. 심지어 2차전직 후에도 1차스킬인 플레임 바이트를 쓰는게 더 사냥이 빠릅니다. 그러나, 3차전직 후 타격수가 2가 되면 지나치게 빠른 사냥 속도를 보여줍니다. 이에 타격수를 처음부터 2로 하고, 퍼센트 데미지를 조정하는 것으로 이들 간의 밸런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스타포스 인챈트먼트
 - 많은 분들이 언급해주셨지만 어이없게도 많은 수의 강화를 시도하여야 22성에 도달할 수 있으며, 22성 기준으로 놀장강보다 강화 비용도 비쌀 뿐더러 결과값도 비교 열위에 있습니다. 
 - 강화 설계 시 2개의 변수를 고려했여야 합니다. ㅡ "강화 비용"과 "표준 편차" ㅡ 강화 비용이 지나치게 높거나 낮으면 기존 강화방법이나 기존 강화템과의 형평성 문제가 생기며, 게임 내 밸런스 문제가 생깁니다. 표준편차가 지나치게 높으면 강화 시도 유저간 형평성의 문제가 생기고 지나치게 낮으면 재미가 없습니다. 이 변수들 사이, 또 하나의 변수 내에서 중용을 노려야 했는데 현재 강화 실정은 그렇지 못합니다.
 - 표준편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강화 비용을 상승시키되 성공 확률을 높여야 합니다.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고 '강화의 재미'가 줄어든다고 말씀하실 분도 있으시겠지만 그것은 성공률이 지나치게 높아졌을 때이고, 현재 단계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실패의 빡침'이 있을 뿐. 정 신경쓰이면 '대성공'을 넣어서 성공 시 2단계 혹은 3단계(저단계 강화에서)가 올라가게 할 수도 있구요. 이렇게 해서 일단 표준편차를 줄이고, 이후에 강화비용을 설정하고 두 변수를 미세조정함으로써 테이블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주문의 흔적 (취소)
 - 주문의 흔적의 중레벨 아이템에서의 요구갯수가 지나치게 많습니다. 무자본 유저가 게임 내 노력을 통하여 1차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장비는 120제 아이템까지이고 이 장비를 맞춰서 얻은 화력을 바탕으로 더 강해질 수 있는 동선을 만드는 것이 기획 의도이므로 장비강화에 필요한 주문의 흔적을 다소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 메이플 옥션
 - 캐시 아이템인 메이플 옥션 티켓의 가격이 지나치게 비쌉니다. 더군다나 7,30일권은 마일리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실버 티켓은 1200원에서 500원, 골드는 5880원에서 2500원, 레드는 18000원에서 8000원정도로 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가끔 아이템 등록 시 0을 하나 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30초 내에는 모든 아이템에 올리기를 취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괜찮아 보입니다. (단, 30초간은 다른 유저가 구매할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