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수정 : 6월 22일 17시 33분

저번 행사에서 나온 '링크 스킬/캐릭터 카드 개편'이 아직도 안 나와서 끄적여 봅니다.

* 개편 목표
- 120레벨 및 200레벨 이후 레벨업 동기부여 강화
- 링크 스킬 및 캐릭터 카드의 직업 간 성능 평준화
- 링크 스킬 및 캐릭터 카드의 선택지 다양화
- 링크 스킬에 대한 진입 장벽 감소

* 개괄
- 링크 스킬 레벨 폐지, 링크 캐릭터의 레벨에 비례하는 성능 부여

* 참고
- '초과레벨'은 '200레벨 초과 레벨'의 축약어

* 링크 스킬

- 캐논 슈터
수정 전 : [캐논슈터 특유의 강인함을 익혀 각종 스탯을 영구적으로 상승 시킨다.]
수정 후 : [캐논슈터 특유의 강인함을 익혀 상태이상의 지속 시간을 감소시킨다. 상태이상 감소 잠재능력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스펙 : 상태이상 지속 시간 (+ 0.0075 레벨) (+0.0125 초과레벨) 초 감소

캐논슈터의 링크 스킬은 소소한 도움이 되는 링크지만 현재 메타에서 큰 도움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따라서 '강인함' 컨셉을 살려 상태이상의 지속 시간을 감소시키도록 하여 일부 보스전에서 소소한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상태이상 감소 잠재능력과 중복되지 않도록 합니다.


- 엘프의 축복
스펙 : 경험치 4.0 (+ 0.05 레벨) (+0.15 초과레벨) % 추가 획득, 귀환 재사용 대기시간 600초.

메르세데스의 링크 스킬의 능력은 경험치 추가와 귀환입니다. 그 중 경험치의 경우 15%라는 수치는 다소 과한 감어 있어 형평성 문제로 인해 능력치를 감소시키려고 합니다.


- 데몬스 퓨리
스펙 : 보스 공격 시 데미지 (+ 0.1 레벨) (+0.2 초과레벨) % 증가

120레벨에서 12%의 성능으로 감소하지만, 데몬슬레이어의 레벨을 올리면 200레벨에서 20%, 210레벨에서 23%로 성능이 더 증가하도록 변경합니다.


- 데들리 인스팅트
스펙 : 크리티컬 확률 (+ 0.075 레벨) (+0.225 초과레벨) % 증가

팬텀의 링크 스킬 또한 대부분의 직업에서 성능이 다소 좋은 편이라 성능 감소가 필요합니다. 레벨 계수를 크게 하여 저레벨 대에서의 감소 폭이 크도록 하되, 200레벨 이후에서는 오히려 성능이 좋아지도록 하여 성장에 대한 댓가를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 빛의 수호 (타 캐릭터에게 전수시)
수정 전 : [빛의 수호를 받아 적의 공격에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 상태가 된다.]
수정 후 : [빛의 수호를 받아 적의 공격에도 뒤로 물러서지 않을 확률을 증가시킨다.]
스펙 : 패시브 스킬. 스탠스 확률 (+ 0.1 레벨) (+0.2 초과레벨) % 증가

일부 직업에서 미하일의 링크는 성능이 너무 좋은 데다가 스탠스 확률을 무조건 100%로 만들어 직업 고유의 스펙을 무색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탠스 확률 증가 폭을 대폭 감소시키고 스킬을 패시브로 만들고자 합니다.


- 퍼미에이트
스펙 : 몬스터의 방어율 (+ 0.1 레벨) (+0.2 초과레벨) % 무시

방어율 무시 스펙은 보스전에서 중요한 스펙이지만 잠재능력을 제외하고는 올리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에 계수를 크게 하여 루미너스의 레벨을 높이면 방어율 무시에 큰 도움이 되게 하려고 합니다.


- 아이언 윌
스펙 : 최대 체력 증가. 수치는 450 (+ 6.25 레벨) (+23.75 초과레벨) 과 (+ 0.1 레벨) (+0.2 초과레벨) % 중 낮지 않은 수치 적용.

아이언 윌은 HP를 % 단위로 증가시키기 때문에 소위 '물몸'인 직업이나 아직 캐릭터 카드를 갖추지 못한 신규/복귀 유저에게는 큰 효과를 주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증가하는 HP를 % 단위와 플랫 수치 중 높은 값으로 결정하게 하려고 합니다.


- 소울 컨트랙트
스펙 : 10초간 최종 데미지 (+ 0.1 레벨) (+0.2 초과레벨) % 증가. 버프 스킬의 지속 시간 증가 영향을 받지 않음.

소울 컨트랙트는 유저의 스펙에 따라 성능 차이가 많은 스킬이었습니다. 이에 작동 방식을 최종 데미지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또한 일관성을 위해 링크 스킬로 전수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차이가 없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일부 직업에게 버프 스킬의 지속 시간 증가 때문에 지나치게 높은 성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형평성을 위해 플랫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버프 스킬의 지속 시간 영향을 받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 와일드 레이지
스펙 : 데미지 2.0 (+ 0.05 레벨) (+0.15 초과레벨) % 증가


- 하이브리드 로직
스펙 : 모든 스텟 2.0 (+ 0.05 레벨) (+0.15 초과레벨) % 증가


- 륀느의 축복 -> 트랜전트 홀딩
수정 전 : [륀느 여신에게 축복을 받아 적에게 받는 데미지가 감소하며, 공격 시 방어율을 일정 부분 무시한다.]
수정 후 : [일정 시간동안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는 대신 모든 공격에 무적인 상태가 됩니다.]
스펙 : 지속 시간 2초. 재사용 대기시간 150 (- 0.25 레벨) (-0.25 초과레벨) 초.

제로의 링크 스킬은 컨셉 자체는 좋지만 실제 성능에 있어서 다른 링크 스킬과 특화되는 부분이 다소 부족했습니다. 따라서 직업 자체의 컨셉을 살릴 수 있도록 기능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 구사 일생
스펙 : 사망에 이르는 공격을 받을 때 1.0 (+ 0.05 레벨) (+0.15 초과레벨) % 확률로 해당 공격을 무시하고 2초간 무적. 재발동 대기시간 1800초.

구사 일생의 경우 최근 부활기 패치의 일관성에 맞지 않게 재사용 대기시간 추가나 확률 감소 패치를 받지 않았습니다. 발동 시 2초간 무적이 되도록 하는 대신 재발동 대기시간을 걸고자 합니다.


- 판단
스펙 :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 0.05 레벨) (+0.15 초과레벨) % 증가


- 워리어 인디그네이션 : 히어로
[영구적으로 공격력이 증가한다.]
스펙 : 공격력 2.4 (+ 0.02 레벨) (+0.08 초과레벨) % 증가


- 디센트 리스토네이션 : 팔라딘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스펙 : 자신의 체력 5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80 (- 0.2 레벨) (-0.2 초과레벨) 


- 디센트 매직 크래시 : 다크나이트 (타인에게 전수시)
[일정 시간동안 일부 버프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도록 제한한다.]
스펙 : 재사용 대기시간 590 (- 1.75 레벨) (-1.25 초과레벨) 초. 
 
- 임페일 마스터리 : 다크나이트 (본인)
[일정 확률로 다크 임페일 적중 시 궁그닐 디센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체력을 회복한다.]
스펙 : 다크 임페일이 적에게 적중할 경우 maxHP의 3%를 추가 회복하고, (+ 0.1 레벨) (+0.1 초과레벨) % 확률로 궁그닐 디센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

- 점화 : 불/독
[적을 불태워 공격 시 고정 DoT 데미지를 발동시킨다.]
스펙 : 공격 시 10초 간 1초당 10 (+ 1.75 레벨) (+2.25 초과레벨) % 의 도트 데미지 발동

데미지 딜링에도 약간의 도움을 주고, 도트 데미지로 숨은 보스를 찾는 소위 '도트 네비게이션'을 가능하도록 하는 링크 스킬입니다.


- 매지션 인디그네이션 : 썬/콜
[영구적으로 마력이 증가한다.]
스펙 : 마력 2.4 (+ 0.02 레벨) (+0.08 초과레벨) % 증가


- 디센트 홀리 매직쉘 : 비숍
[마법의 보호막을 생성하여 자신의 피격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비례 공격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홀리 매직쉘의 재발동 대기시간 도중에는 사용할 수 없다.]
스펙 : 20초동안 총 5회 방어. 재사용 대기시간 590 (- 1.75 레벨) (-1.25 초과레벨) 초. 


- 디센트 라스트맨 스탠딩 : 신궁
[스킬이 하나의 대상 타격 시 적의 좌,우 각 80 거리의 몬스터가 없으면 최종 데미지가 증가한다.]
스펙 : 최종 데미지 2.4 (+ 0.02 레벨) (+0.08 초과레벨) % 증가


- 디센트 일루젼 스탭 : 보우마스터
[추가 회피 확률과 받는 피해가 감소한다.]
스펙 : 추가 회피 확률 (+ 0.05 레벨) (+0.05 초과레벨) %, 받는 피해 (+ 0.1 레벨) (+0.1 초과레벨) % 감소


- 하이드 앤 무브 : 나이트로드
[그림자에 매우 짧은 시간동안 몸을 숨긴 뒤 재빠르게 이동하는 법을 전수받는다. 텔레포트 판정을 받는다.]
스펙 : 키보드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상하좌우 340 거리를 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40 (- 0.1 레벨) (-0.1 초과레벨)초.


- 디센트 그리드 : 섀도어
[메소 획득량이 증가한다.]
스펙 : 메소 획득량 (+ 0.075 레벨) (+0.125 초과레벨) % 증가


- 크리티컬라이즈 : 듀얼 블레이드
[일정 시간동안 모든 공격이 크리티컬로 적용된다.]
스펙 : 버프 지속 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음. 지속 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60 (- 0.35 레벨) (- 0.25 초과레벨) 초.


- 디센트 타임 리프 : 바이퍼
[자신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킨다. 재사용 초기화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스펙 : 재사용 대기시간 1000 (- 2.0 레벨) (- 2.0 초과레벨) 초.


- 디센트 서먼 크루 : 캡틴
[상태이상을 1회 방어하는 선원 하나를 빌려온다.]
스펙 : 재사용 대기시간 700 (- 2.0 레벨) (- 1.0 초과레벨) 초.


* 캐릭터 카드 조정 (모험가의 경우 직업군별 통합)
[모험가 전사] 공격력 5/10/15/20 상승

[모험가 마법사] 마력 5/10/15/20 상승

[모험가 궁수] 크리티컬 확률 1/2/3/5% 상승

[모험가 도적] 추가 회피 확률 1/2/3/5%

[모험가 해적] 소환수 지속 시간 4/6/8/10% 상승

[시그너스 기사단] 예전과 동일하게 모험가와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