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의 모든 무기는 광역화만 단다면 서폿을 할 수 있지만, 크게 3가지 무기군이 서포터로 쓰입니다.
지금 서포터 얘기가 나오길래 혹시 저게 뭔소린지 모르겠거나 서폿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보시라고 씁니다.

1. 수렵피리
장점: 
1. 피리 종류에 따른 버프: 맹독, 수면, 마비, 기절,폭파 등을 밥먹듯이 걸어대는 몹 상대로는 정말 좋다. 정령왕의 가호라던가 스테미나 한계돌파, 회피성능증가 같은 꿀버프와 공버프 방버프 (피리마다 다름) 등등 잘 맞는 피리를 들고온다면 버프의 효율은 넘사벽
2. 중량무기라서 상처가 한방에 남
단점: 
1. 피리버프는 좋은데 부는데 오래걸림. 딜하면서 피리부는건 몹마다 다르지만 꽤 어려울 수 있음.
2. 힐이 느림. 납도 후 물약을 먹어야 하는데 납도가 느린 편

2. 라이트보우건
장점: 
1. 마비탄, 수면탄 등으로 몹에게 CC를 걸기 좋고 철갑탄으로 기절도 걸어줄 수 있음.
2. 멀리서 때리기에 딜도 쏠쏠히 나옴
단점:
1. 기절을 걸거면 머리를 때려야하기 때문에 에임을 할 줄 알아야 함 (키마는 크게 안어렵긴 함)
2. 원거리라 본인이 물몸인지라 가끔 의문사함
3. 상처를 잘 못냄

3. 한손검
장점:
1. 발도아이템사용으로 가장 빠르게 힐, 덫, 해독약, 저키, 버섯버프 등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음
2. 클러치클로와 클러치클로어퍼가 편해서 상처를 잘 내고 벽꿍하기 편함
3. 단차를 원하는 타이밍에 쓸 수 있음 (평지 점프 단차 가능)
단점: 
1. 그게 다임. 간지나는 버프를 건다거나 마비탄 수면탄 이런거 없음. 속성무기로 때리면 CC걸리긴 하는데 랜덤 타이밍
2. 딜이든 클로든 하려면 몹하고 붙어있어야 되는데 할줄 모르면 어려움


서폿을 할거면 서폿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본인이 몬린이고 힘들어서 묻어가고 싶을 땐 서폿 말고 차라리 고인물에게 서폿을 해달라고 하세요.
고대레셴 정도가 서폿이 좀 묻어갈 수 있었던 의미있는 퀘였던것 같고,
극베히 무페토 이런데에서는 실력없는 서폿은 그냥 있으나마나 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몹이 멀다고 안전한게 절대 아니니!!! 몹에게 멀리 떨어져서 힐이나 해야지 같은 생각은 버리셔야 합니다.
몹이 멀다면 몹은 서폿한테 달려와서 때릴테고 그러면 나머지 세명도 따라와서 때릴테고 그럼 서폿은 또 도망갈테고...
결론은 매우 오래걸리고 다들 마라톤이나 하고 있겠죠?
그리고 서폿이 딜을 했으면 좋겠는 분들은, 안맞으시면 됩니다.
어떤 서폿은 힐 하면서 딜도 한다? 모든 (제대로 된)서폿은 아군이 안맞는 시간동안 딜하게 됩니다. 
딜하고 싶어도 옆에 사람이 뭐 큰거 하나 맞으면 콤보 다 캔슬하고 힐해야죠... 그게 더 중요하니까

아무튼 자신없는분들은 서폿으로 묻어가기보다 양해를 구하고 주무기를 연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인물들은 겁나 좋아할거에요 ㅎㅎ)
그리고 서포팅 받으시는 분들도 왜 저놈은 힐만하지? 라고 생각하시기보다 힐할일이 없게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