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약특이 아니더라도 혼신으로도 태도와 대검에 괜찮은 세팅이 가능하다고 글을 적은 적이 있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mhf/1754/695685?my=post&category=%EB%9D%BC%EC%9D%B4%EC%A6%88

그러나 태도 유저로서 혼신 관리가 힘들다시거나, 어떤 상황에서 유효한지 등에 대해 전달이 되었으면 싶다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그래서 저도 제가 적었던 세팅이 저에게 맞춰져 있을 뿐, 같은 무기라도 다른 스타일로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맞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게다가 세팅을 위주로 이야기했기 때문에 실제 어떤식으로 운용이 되는지는 잘 모르시겠더군요.
그리고 저의 경우 태도 코팅이나 대검의 모아, 강모아 등은 투구깨기나, 참모아/격앙참을 위한 중간 단계로 여겨 소홀히 한 점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혼신 채용 시 투구깨기나 참모아/격앙참을 꽂는 것 위주로 플레이하고 그 중간 단계는 다소 소홀히 하게 되는데, 이러한 점 또한 그리 좋지 않지 않을까 싶더군요.

그래서 시간이 생각난 김에 이왕 적은 글은 마무리 지어야겠다 생각되어 다시 글을 올려봅니다.
혼신 채용시 어떤 상황에서 유효한지 등에 대한 내용으로 대부분 gif만 많고 별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훈련장에서 여러상황과 기술들의 혼신이 언제 터지고, 언제 터지지 않는지에 대한 짤들이므로 혹시라도 혼신을 생각해보신 분들은 짤들의 상황과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유용한 스킬인지 아닌지 취사선택하시면 될듯 합니다.


우선 혼신은 이런 스킬입니다.



스태미너가 차 있으면 얼마 후 회심률이 올라가지만, 스태미너가 소모되면 회심률이 오르지 않습니다.




1. 혼신 세팅과 전혀 맞지 않는 플레이 스타일

1) 태도
- 구르기로 프회를 하거나 포지션을 자주 잡고 투구깨기를 날리는 스타일

2) 대검
- 발납 대검처럼 많이 달리는 스타일
- 맵이 넓어 많이 달려야 되는 경우
- 태클/가드태클을 자주 쓰는 스타일
- 구르기로 포지션을 잡는 스타일


2. 혼신 태도
: 구르는 횟수가 많아지면 어차피 다 회심 로스이므로 1회만 굴렀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제 플레이 스타일 : 코팅 직후 투구깨기를 날리는 스타일
: 이러다보니 다른분들도 투구깨기 시 혼신이 꺼져 있는 경우가 많이 없을거라 생각했네요..ㅠㅜ

(혼신 발동 여부는 시간 문제이므로 최대한 간파, 앉발베가 칼타이밍에 들어가도록 했습니다)



구르기 - 찌르기 - 간파 - 기인 대회전베기 - 특납 - 투구깨기
: 특납 순간 혼신 발동.


구르기 - 찌르기 - 특납 - 앉아발도 기인베기 - 투구깨기
: 투구깨기 직전 혼신 발도


이제 본격적으로 태도 기술들 들어갑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각자 다르므로 적용되는 상황을 보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지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모아베기나 격앙참 둘 중 하나를 뺀 경우는 참모아베기가 격앙참보다 더 오래걸리지만
스태미너 소모 후 참모아베기를 썼음에도 혼신 발동이 안하는 경우, 격앙참을 썼음에도 혼신이 발동하는 경우입니다.


1) 혼신 발동 되는 경우


평타, 발납, 기인베기


간파, 기인 대회전베기


날아차기, 투구깨기


특납, 앉아발도 기인베기


무쌍베기


벚꽃 철충


벌레이동 - 점프 기인 3연베기

2) 혼신 발동이 안되는 경우


구르기 - 날아차기 - 투구깨기


3) 부분적 혼신 발동


구르기 - 발도 2연베기 - 무쌍베기 콤보
: 마지막 무쌍베기에서 혼신 발동

구르기 - 기인베기 콤보
: 기인 대회전베기 타격 직전 혼신 발동

이건 타이밍이 짤로 봐서는 애매하니 이미지 추가





구르기 - 특납
: 앉아발도 베기 + 1타 후 혼신 발동


4) 왜 되는지 모르겠는 것


구르고 내디뎌베기나 발도 2연베기 시 간혹 혼신이 꺼지지 않는 경우가 있음




3. 혼신 대검 (집중 3 기준)

들어가기 앞서 제 플레이 스타일 : 참모아/격앙참에만 신경씀, 라이즈에서는 대부분의 이동을 벌레 기술로 이동
: 그러다보니 그 중간 단계의 대미지나 이동시 스태미너 소모는 별로 신경 쓰지는 않았네요..


참모아/격앙참만 신경씀
(짤은 4번 구름)


금강모아베기, 특수 납도, 벌레 이동(+ 공중 모아베기)으로 포지션 잡고 격앙참


이제 본격적으로 대검 기술들 들어갑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각자 다르므로 적용되는 상황을 보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지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혼신 발동 되는 경우


금강모아베기, 참모아/격앙참 (도중에 맞은것도 스태미너 소모 X)


강화납도



벌레이동, 점프 모아베기


2) 혼신 발동이 안되는 경우(참모아/격앙참 시 혼신 여부)


가드/가드태클


모아베기 - 태클 - 참모아 베기


3) 부분적 혼신 발동(참모아/격앙참 시 혼신 여부)


구르기 - 모아베기 - 강모아베기 - 참모아베기
(짤은 4번 구름, 5번 구르면 강모아베기 차지 필요)
: 참모아베기 1타 직후 혼신 발동


구르기 - 강모아 (1차지) - 격앙참
(구르기 3회 이하 : 강모아 차지 X, 구르기 4회 : 1차지 필요. 격앙참이 참모아보다 조금 더 빠름)
: 격앙참 직전 혼신 발동


태클 - 강모아 - 격앙참
: 격앙참 차지 직전 혼신 발동


4) 왜 되는지 모르겠는 것


가드 - 발차기 - 태클 - 참모아베기
: 태클로 스태미너 소모함에도 불구하고 혼신 유지


가드태클은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