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될수있도록 강화상태를유지하고, 모으기는항상 유지해라.


강화상태는 기절치/데미지가 증가하는데 조건없이 커맨드입력만으로 가능한 꿀스킬입니다.될수있도록 유지해주세요.

모으기는 대치상태에선 항상 유지해야합니다.런너가필수인것같네요. 슥련되신분들이야 없으셔도 되겠지만요.

모으기를 유지하는이유는 차지를할때 해머를 들어올리는 동작이 발생하는데 차지중에 구르면 차지단계는초기화되지만 이동작은 발생하지않습니다. 모으기를한번해놓으면그뒤로는 모션이발생하지않게되는거지요.


2.모든공격의끝은 구르기가 아닌 모으기


해머는 후딜레이가 큰무기이기때문에 대검/슬액처럼 공격후 구르기로 후딜을 없애시는분들이많은데 정말 잘못된방법입니다.

해머의 후딜레이는 모으기로 줄이는게 바람직하며 위에도 서술했지만 공격후 모으기+구르기 후에 다시 모션이없이 차지가시작되기때문에 공격의틈을 찾기가 쉬워집니다.


3.머리만 치는건 숙달되었거나 멀티에서만.


상당한숙련자가아닌이상 머리만 치는플레이는 굉장히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해머의 주딜은 차지후평타연계지 차지기반이아니기때문이지요.

그리고 머리만 노리기 힘든몬스터도 존재하구요. 처음 접하시는분들은 모으기상태로 틈이생겼을때 어느부위든 자신이많이칠수있는곳을 치시면 됩니다. 저같은경우는 보통 몬스터의 대각선방향에서 머리나 다리를 노립니다. 머리보다 다리를 치는경우가 많은것같네요.다리쳐도 넘어집니다.


4.구르기로 차지스택을 초기화해라.


모으기를 계속유지하면 무조건 3단계가 나갈수밖에없는데,3단계는 연계기가아닌 피니쉬기술입니다. 여기서 진입전에구르기로 한번 초기화시키시고 원하는단계에서 진입하시면 됩니다


5.빅뱅어택(○5연타)보다는 쿵쿵따(△3연타)


빅뱅어택은 5타가 전부들어가지않으면 차지3단계보다도대미지가안나옵니다. 정말확실한상황에서만사용하는스킬이라 보통 쿵쿵따or쿵따 연계하기편한것같네요.

Ex)차지2단계or1단계+++△(쿵쿵따)+모으기+구르기

     발도++△(쿵따) +모으기+구르기

그리고 빅뱅어택도 쓰실때  발도+쿵따+빅뱅 이렇게 이어주시면 딜레이없이 큰딜을 넣을수있습니다.


멀티에서 가끔 만나는해머분들 다들 구르기만 쓰시길레 한번작성해봤습니다.

다들 보옥(福)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