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등등 미세팁 3'이었던 글입니다. 미세팁 2와 3의 주제가 특정한 쪽으로 몰림에 따라 다시 분리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제목을 누르면 이동합니다.

- 기타 등등 미세팁 2 (섬광 슬링어 활용 방법)
(요약 : 섬광 슬링어의 활용, 역전왕 키린 시작부터 수면폭+일반폭 총 폭 9회 먹이기, 열상 상태 앉은 후 회복 속도)

- 기타 등등 미세팁 3 (맵별 함정 활용 방법)
(요약 : 각 맵에 존재하는 함정/환경 요소 활용 방법)

---------------------------------------------------------------------------
종종 팁게에 뻘글들이 올라오니 몬린이도 용기가 생겨 뻘한 미세팁을 올려보고 싶은 것이에요.

고인물들에게는 필요도 없고, 몬린이에게도 도움이 될 지는 모르는 뻘팁이지만 저에게는 도움이 된 것들이에요.
틀린 내용이 있으면 삭제 할게요.

---------------------------------------------------------------------------

1. 커스텀 관련

1) 스킬을 넣으면 자동으로 커스텀을 짜주는 앱
: 구글 플레이에서 'MHW 스킬시뮬'이라고 찾으면 나옵니다.


2) 네르기간테의 귀마개는 3 또는 5
: 네르기간테의 포효는 일반적으로는 포효(대)로 귀마개 5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파극멸진선.천'(검은 가시 상태일 때 공중에 날아서 다이빙하듯 덮치는것) 직전에 지르는 포효는 포효(소)라고 합니다.
도무지 귀마개 5는 부담스러운데, '파극멸진선.천'은 무서운 몬린이는 귀마개 3은 챙겨봅시다.

귀마개 3 - 일반 포효 (포효 대)

귀마개 3 - 파극멸진선.천 (포효 소)

3) 나나-테스카토리의 풍압 내성은 3 또는 5
: 나나는 풍압 공격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이때 일반적인 풍압 공격은 풍압(소)입니다.
단, 헬 플레어는 풍압(대)이므로 못피하면 천천히 끔살 당할 수도 있습니다.
헬 플레어는 잘 피하지만, 잡다한 풍압 공격이 귀찮으신 분들은 풍압 내성 3이라도 챙겨봅시다.
참고로 힐서폿 분들은 풍압 내성 5를 챙깁시다.
간혹 혼자 피해서 "나는 살았다!" 싶은데, 다른 몬린이들은 천천히 녹아 죽고 있는걸 지켜보고 있어야 할때가 있습니다.


풍압 내성 3 - 일반 풍압 공격 (풍압 소)


풍압 내성 3 - 헬플레어 (풍압 대)



2. 채집/생활 관련

1) 조사거점에서 훈련장 바로 가는법
: 맵 열기 -> Shift(전역 맵) -> 조사거점 -> 훈련장
보시다시피 맵을 이용해 바로가는것이 가능합니다.
탐색으로 바로가는 것도 가능하며, 반대로 탐색에서 다른 탐색, 또는 탐색에서 훈련장 귀환등도 가능합니다.



2) 용결정 8번 캠프 그물 낚시
: 보통 낚시 장소에 그물을 던지면 물고기가 모두 도망갑니다.
그러나 용결정 8번 캠프는 물고기가 도망가지 못하고 가운데로 몰렸다가 퍼집니다.
이를 이용해서 낚시하기 귀찮을 때 그물을 던지고 놀면 재미납니다.
용결정 8번 캠프는 어종도 다양해서 낚시하기에도 좋습니다.



3) 채집과 재배 병행
: 몬헌 월드의 재배는 효율이 좋아 채집이 다소 외면 받고 있습니다만 서포터나 저처럼 맘타가서 폭질하는 유저는 다소 재료가 모자라 채집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채집을 위해 탐색 시 빨리 귀환하면 재배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3분입니다.
탐색 후 3분이 지나 귀환하면 재배도 함께 수확이 가능해집니다.
채집을 하실때는 가급적 3분 내외의 루트를 짜보세요


3. 서포터 관련

1) 아스테라저키
: 은근히 외면받고 있는 소모품입니다. 효과는 체력이 달았을 시 붉은 바 부분을 한번에 회복시켜주고, 열상을 치료해줍니다.
그러나 특정 상황에서는 그레이트 회복약보다도 좋은 효율을 보이는 소모품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나나의 헬플레어나 발하자크 틱뎀으로 생긴 붉은 바를 회복 시킬 경우 입니다.
저는 몬린이라 아직 나나와 키린 외에는 아스테라저키 사용이 미숙하네요...ㅠㅠ


(이 경우 불장판 맞으면 죽을 수도 있으니 따라하지 맙시다.....)

2) 마비 풀기
: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다른 파티원의 마비를 푸는 방법은 날리는 공격을 하는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대검과 해머가 있습니다.
그 외 한손검이나 라이트 보우건 서폿 등은 직접적으로 다른 파티원를 날리는 공격 기술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스기르오스나 키린의 경우 다른 플레이어가 마비로 바닥을 기고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소형 폭탄이 있습니다.
대형 폭탄은 갯수도 별로 없고 느리니 소형 폭탄이 적합하다 생각됩니다.
문제는 도스기르오스는 난이도가 낮고, 키린의 경우 마비 걸리면 풀어주러 가기 전에 번개를 냅다 꽂으니.....
저도 미숙한 몬린이라 소형 폭탄으로 마비 풀어준거는 머리로만 생각하지 아직 1번 밖에 없네요....
막상 상황이 닥치면 뇌정지가 오기도 하고.....
그냥 이런게 있다라고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셀프 마비 해제

3) 한손검 단차
: 한손검의 단차의 경우 막타를 3번에 나눠 공격합니다.
이 공격이 각각 따로 때릴 수 있어 이를 적당히 천천히 때리면 단차 막타 시 몬스터의 그로기 상태 비스무리한 것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즉, 극딜 타임이죠.
이 긴 시간과 다운 후 몬스터가 쓰러져 버둥거리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상당히 오랜시간 파티원들에게 극딜타임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상 몬스터에 한손검 서폿이 단차를 타면 섬광 던지지 말아주세요^^;;
일반 단차와 마찬가지로 중간에 몬스터가 대경직이나 부파로 다운되면 이것 역시 멈춥니다. 

아, 참고로 저같은 박치 몬린이는 아래의 짤과 같이 2대씩 나눠 치시면 됩니다!!
+다른 몬스터들 대부분 가능하지만 넬기는 이상하게 안됩니다.


참선생인 안센세가 시연을 보이는 모습

넬교수는 귀찮아서 이딴건 안함

---------------------------------------------------------------------------

음..... 쓸데없이 짤만 잔뜩 들어간 난잡한 글이군요..
그냥 별건 아닌 미세팁이더라도 너무 뭐라하지는 말아주세요^^;;;;;;;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