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식주나 장비템을 만드려면 특정 소재를 얻어야 하는데요, 괴이 소재로 만드는 템의 소재는 괴이템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공격2, 달인2 장식주를 언락하는 소재는 괴이레벨 241 이상 발파루크, 샤가르마가라에서 나오는 '농용혈'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괴이 레벨을 241까지 올려서 몹을 잡아서 만들지만, 
이미 괴이 레벨이 241이 넘는 사람과 같은 집회구역에 있다면 마랭 10 이상인 사람도 농용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괴이레벨 241을 넘기면 괴이퀘스트(탐구X) 에 EX 9★ 퀘스트가 생기는데, 여기에 있는 괴이극복 발파루크 또는 샤가르마가라를 잡으면 됩니다.


제 상태창입니다. 보시다시피 괴이레벨이 199로, 일반적으로는 농용혈을 얻을 수 없는 레벨입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남이 열어준 괴이퀘스트에는 참여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놈을 잡으면 농용혈이 나오고, 1판에 6개정도 나옵니다. 

그러면 이렇게 농용혈을 필요로 하는 아이템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다른 소재도 이렇게 파밍할 수 있을까?? 해서 실험을 몇가지 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농용혈, 흉농혈, 흉견갑각, 흉첨예발톱 의 경우,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일찍 파밍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괴이퀘스트에 나오는 몹은 그 괴이퀘스트가 열리는 최소레벨로 취급되어 괴이 소재를 준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EX8★ 퀘스트는 211렙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201 이상 반반마가라에서 드랍하는 흉농혈을 줍니다. 
반반마가라가 아닌 다른 괴이극복 고룡을 잡을 경우 221렙 이상에서 주는 중용골은 주지 않고 견룡골을 줍니다.
남이 열어놓은 이 퀘스트를 들어가는 것은 마스터랭크 10 이상 (괴이 컨텐츠 해금 후) 인것 같으나 확실하진 않습니다. 

농용혈: 공격주2, 달인주2, 무기 괴이강화 슬롯 해금
흉농혈: 반공주(교격)2, 강심주
만드는데 들어갑니다. 다른 2개는 어디에 들어가는지 정확하게는 모르겠네요.

주의할점은 몹이 상당히 강력하다는 겁니다. EX 9 발파루크/샤가르마가라는 파밍이 덜 된 상태로 잡는것이 꽤 어렵습니다. 인혼조 풀파밍 하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