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와 아이스본을 즐기면서 문뜩,
이벤트 퀘스트는 과연 자유 및 조사 퀘스트보다 많은 경험치를 줄까?
랭크업을 하기엔 어떤 난이도의 퀘스트가 좋을까?
라고 생각해보다가
이제 스팀 플레이 기준 1040시간 지난 몬린이가
여유를 가져보며 며칠간에 걸쳐서
이벤트 퀘스트 하나하나를 다 돌아봤습니다.

앞으로는
무료 업데이트가 더이상 나오지 않기에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새로 추가된 이벤트 퀘스트를
하나, 하나씩 다시 돌아 보았습니다.
최종글 이니 만큼,
마스터 랭크의 1성 토벌/채집 부터,
6성의 단일/다수 개체 까지 상세하게
경험치가 '높은' 퀘스트
기재 하였습니다.


 하위/상위 이벤트 퀘스트 경우
부캐릭터를 헌터랭크 50 까지 올린 후(아이스본 진입X),
헌터랭크 업을 시행하여 최대한 경험치 그래프가 차있지 않은 상태에서 실험 했습니다.
(마스터랭크 같은 경우는 본케릭터의 헌터랭크와 마스터랭크의 경험치 게이지가
최대한 비슷할때까지 
수많은 수렵을 하고 헌랭,마랭 업 작업을 하였습니다.)

- !!! 실험 방법 !!! -
1. 경험치 그래프가 최대한 쌓이지 않은 상태
(헌랭/마랭 경험치 바를 최대한 맞춤)
를 저장하고 저장데이터를 백업

2. 하위/상위/마스터 이벤트 퀘스트를 하나 클리어 하고
경험치 그래프 확인 후,
모니터에 잘 지워 지는 펜으로 
그래프가 찬 부분에
표시를 해둔다.
(경험치 받는 양을 숫자로 볼 수 없으므로...)
그 후에
게임을 끄고 백업 데이터를
 다시 불러와서 
게이지가 쌓이지 않은 상태를 확인함.

2-1. 헌랭 및 마랭 레벨업시
레벨과 그래프 상승 수치를 동시에 기록

3. 2와 2-1의 행동을 모든 퀘스트에 반복
(노가다 망해라)


--실험 결과--

** 하위/상위랭크 이벤트 퀘스트 **

1☆ 새벽의 소란

2☆ 대식가가 간다!

3☆약동하라, 금빛 별들이여!

4☆ 음식이란 욕망의 문을 열어라!

5☆ 날개있는 자에겐 독이있다 , 두 환영
(두 퀘스트 경험치가 비슷하거나, 같은 경험치 상승률을 보임)

6☆ 우리는 막돼먹은 녀석들

7 여러 결정의 로큰롤

8 가볍고, 무섭고, 뜨겁게

9☆ 언덕 위의 눈 덮인 벚꽃, 조사(만약룡, 창화룡)
(이 퀘스트 역시 비슷하거나 같은 경험치 상승률을 보임)
물론 극 베히가 가장 높았습니다.
솔플로 하기엔 제 손이 너무....

*** 마스터랭크 이벤트 퀘스트 ***
!! 1. 와 1-2. 라고 적힌 부분들은 동일한 경험치 상승률 !!

1☆
- 토벌 퀘스트 -
1. 진흙탕을 누비는 맹우들
1-2. 식용 불가 생선

- 채집 퀘스트 -
1. 지하의 주인이 부르는 소리
1-2. 메마른 땅에 여문 보석

2 
1. 컬러, 컬러, 컬러, 컬러풀!
2. 수면과 마비의 콜라보

3 
1. 굉음과 신속의 뜨거운 해후!
2. 불타올라라! 수룡종!

4 
1. 땅속의 거주자
2. 깊은 숲으로

5☆ 
- 다수 개체 -
쓰리킹즈


- 단일 개체 -
갈증의 이유

6☆ 
- 다수 개체 -
1. 커다란 나무의 요들송
(모든 퀘스트중에 가장 높은 경험치 상승률)

2. 잠자는 땅의 발라드

- 단일 개체 -
1. 얼음꽃이 소리 없이 잠든다면
1-2. 전설의 흑룡
2. 저 멀리 들리는 바다의 울음소리
3. 섬멸의 주인 , 다시 종을 울리다


-- 실험 소감 --
스파 콜라보 및 호라이즌 제로 던 콜라보 이벤트가 나왔다 해도
특수한 재료를 주는 퀘스트라서 경험치가 그렇게 높지 않을 것 같기에
이 글이 최종적인 글이 될 것 같네요.
이벤트 퀘스트가 하나하나 새로 나올때 마다
설레는 마음으로 모니터에 줄 그은게 엇그제 같은데
시간이 빠르게 흘러간 것 같습니다.....
지금도 그렇고 후에 뉴비 분들에게 도움이 될 글이 되길 바라며..



언젠가 자유퀘스트로 다시 찾아뵐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