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무기 조충곤을 제외한 모든 무기를 쓰는 프리 헌터입니다.

황제금 라인의 회심격 덕분에 속성 무기들이 상당히 좋아져서 쌍검 활이 속성 무기 종결이 갈아엎어졌는데요.

쌍검은 개인적으로 얼음연성을 좋아해서 속성 무페토에 빙룡달고 쓰는지라 손을 안댔는데 피리는 비주류 무기라 그런지 아무도 관련 세팅을 올린것 같지 않아서 올려봅니다.

물, 번개, 용


황제금 라인중에 물, 환, 용이 쓸 수 있습니다.
만악은 파예리에 선율이 답이없고 풍표는 쓸 수는 있는데 선율이 답이 없어서 걸렀습니다. 하다못해 귀마개라도 있으면 그냥 쓰겠는데...
커강은 올 속성했는데 회1속2하셔도 됩니다.
용문 5셋 회심 40% + 무기 10%(15%) + 약특 30%(50%) + 도전자 10% = 90%(110%)
호석 역상으로 바꾸면 쥐꼬리만큼 더 쌔지고 위험도는 회복커강이 불가능하니 그냥 도전의 호석 쓰는게 나을 것 같네요.

번개, 용은 속성 장식주만 바꾸면 됩니다.
도전의 호석을 빼고 귀마개를 달면 좀 더 편안한 수렵이 가능합니다.
저는 용문효과로 자살 연주 문제를 겸해서 흡입주 3개로 정비 시간을 단축해서 씁니다. 어차피 피리가 죄다 묵직한 공격이라 빗나가는 일은 거의 없으니 납도만 참으면 됩니다.
다음은 속성치입니다.

납도

발도


속성 연주 + 속성 구슬 납도


속성 연주 + 속성 구슬 발도


기둥 딜




평타나 연주는 물리 배율이 주가 되고 향음부가 속성 뻥튀기가 잘 됩니다.

다음은 무페토 수면 피리 극딜 세팅입니다.

사실상 챙길 수 있는 모든 공격스킬 다 끌어모았는데 공7 버리고 흡입3을 했습니다.
커강이 회심3개거든요. 회복 회심하면 회심률 100%가 안맞춰집니다.
용문 때문에 노답일 줄 알았는데 의외로 할만하더라구요. 납도만 참으면 됩니다. 빨리먹기가 용문이랑 궁합이 좋습니다.
당연히 독, 폭파, 마비도 가능합니다.
향음부에 상태이상이 잘 묻는 거 같아서 저는 수면으로 씁니다.




확실히 향음부 데미지는 속성 배율 비중이 커서 속성 세팅과 차이가 납니다. 향음부가 4타니까 30 x 4 = 120차이네요.
하지만 훈련장 기둥 육질은 80으로 실제 몬스터보다 물리딜이 잘들어가는 편이니 실수렵에서 이 차이는 더 커질거로 생각됩니다.
대충 훈련장에서 무속성과 속성 딜이 같다면 실수렵에서는 속성 무기가 더 데미지가 잘 나옵니다. 속성이 더 쌔면 말할 것도 없는거구요.

다음은 서폿세팅
월드시절에 베히나 레셴 때문에 힐세팅을 많이 썼는데 이게 맘타에서도 먹힙니다.
어설프게 넷이서 딜한답시고 달려들다가 구르기 맞고 물약먹을 시간에 셋이 닥딜하고 한명이 힐하는게 더 빠르고 안전하더라구요.

광역화, 빨리먹기, 만족감 그리고 속.납 <= 필수입니다.
맘타 공격이 노답이라 힐러가 피격당하고 다운되고 일어나고 납도하고 물약 마시려는 찰나에 한 명 수레탑니다.
공격 선율 연주하고 재연주하고 납도하려는 찰나에 두 명 수레탑니다.
맘타에서 서폿하려면 납도 필수에요.

장식주 완전 쉬우니 맘타 공방돌때 한 번씩 써먹어보세요. 만족감 극의 75% 장난아닙니다.

+ 만악이랑 풍표 별로니까 그거 무페토 속성으로 쓰면 안될까? 하는 생각에 불, 얼음 만들어서 써봤는데 회심격 없으면 평타 딜이나 향음부나 너무 약합니다. 속성치가 너무 낮고 회심격이 없으면 딜이 안나와요.
억지로 용라용라용으로 회심격 맞춰도 영 시원치 않은데다 파예리 만악에 속성선율 없는게 오히려 딜이 더 잘나옵니다;
불이랑 얼음 약점인 몹한테는 그냥 폭파세팅 들고가는게 나을 것 같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리 함 잡숴봐 재밌어 이게 은근 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