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꼰대주의)


- "이스포츠" 라는걸 중계중. ABC에서. 우웩.

- ABC에서 비디오 게임 챔피언쉽/대회를 하고있는데 아나운서랑 프로덕션은 너무 과하다. 우리가 아는 세상은 진짜 공식적으로 쇠퇴중.

- 내가 "내 잔디밭에서 나가!" 소리치는 꼰대인 걸수도 있지만, 난 오늘 오버워치가 ABC에 방영 중이고 이스포츠가 이런 대우를 받는다는게 싫다.

- ABC에서 오버워치 리그 방영? 이상해.

- 나도 당장 E 게이밍 팀이 필요해!

- 이젠 ABC에서 게임을?

- 뭐야 이건? 방금 ABC 켰더니 오버워치 리그가 TV 방영중??

- 오늘은 뉴스거리가 없나보네

- 오버워치 리그가 TV에? ABC에?

- 잠깐, 뭐? 오버워치 리그가 ABC에? 언제부터 이랬음?

- 오버워치 플레이오프가 ABC에 나온다니... 당장 3차 세계대전이 필요함

- 오늘 ABC에서 오버워치 이스포츠를 방영한다는걸 알았는데 왜 도타2나 카스 글옵 같은 다른 게임이 아닌지 모르겠음.

- 오버워치 대회가 ABC에 나온다. 기묘하다. 누군가의 부모님은 집에서 이걸 보면서 "이 덴텐도인가 뭔가 TV에서 좀 없애라!" 하고 있을듯.

- 맙소사. 오버워치 이스포츠가 ABC에 나온다. (얼굴 가리는 이모티콘)

- 왜 ABC가 게임 대회를 방영중이지? 내가 왜 ABC를 보는데?

- ㅅㅂ 뭐야 오버워치 리그가 공중파에 나온다고? ABC로 채널돌렸더니 내 눈에서 피가 나오는중

- 나 오버워치 리그 보는 중인데 어디 출신이고 어디 연고지라고 하건 전부 한국인밖에 없음

- 오버워치 리그가 ABC에 나오는중 ㅋㅋ 뭐야

- 현재 오버워치 리그가 ABC에 방영중이다. 진짜 종말의 때가 온듯.

- 오늘 ABC에 이스포츠가 나온다. 적당히 재미는 있다. 나는 그냥 TV에 크게 나오는 게임들은 안할 뿐이다. 매든이나 피파나 나왔으면.

- 이스포츠가 ABC에 나온다. 케이블 채널처럼. 공중파처럼. ABC처럼.

- 오버워치 리그가 ABC에서 방영중 (뚱뚱한 겜폐인 움짤)

- ABC에 오버워치 뭐야 ㅅㅂ ㅋㅋ

- 이해할 수 없는 고츠 대결. 플레이오프 경기 중 가장 팽팽하지 않은 경기. 브렌은 오버워치가 뭔지 설명도 못함. 몬테크리스토의 셔츠... 그게 바로 ABC에 방영 중인 오버워치 리그. 

- 야 오버워치 리그가 ㅅㅂ ABC 채널에 나오는중 (난 신경은 안쓰는데 엄청 웃긴듯)

- 오버워치 대회가 ABC에 나오는걸 보니 너무 이상하다

- 지금 ABC에 프로페셔널 비디오 게임 대회가 방영 중이다. 하느님 맙소사.

- 우리 지역 ABC 방송국에서 오버워치 리그 방영함. 우리 엄마가 그거 보고 소리 지름 ㅋㅋ

- ABC에서 오버워치 보는 중인데 생각보다 재밌네 ㅋㅋ

- ABC에서 오버워치 리그를 처음으로 보고있는데 개재밌다 

- 비디오 게임? 나의 ABC 채널에서? 이건 꼭 고객센터에 얘기할꺼임

- 우리 엄마가 채널 돌리고 있었는데 오버워치가 방영 중이더라. 공중파에서. 공중파에 방영 중이었음. 비디오 게임이 토요일 오후 4시에 ABC에서 방영된다니 정말 장족의 발전인듯. 미쳤음.

- 방금 일어나서 TV를 켰더니 ABC에 오버워치 리그가 나옴. 토요일 아침 만화를 보는 애로 돌아간 기분임.

- 진짜로 다음 2시간 동안 ABC에서 오버워치가 편성돼 있음. 2019년은 이상하군.

- ㅅㅂㅋㅋ 진짜로 ABC에서 옵치 나오는 중임

- 지금 ABC에 오버워치 리그가 나오는 중이다. 사춘기도 안지난 애들이 비디오 게임하는걸 보는 것보다 지루한게 있는지 모르겠다.

- OWL이 ABC에 나오고 있는데 우리 아빠는 정말 귀여우시다. 난 밖에 나갔다 왔는데 아빠가 "너가 좋아하는 게임이 나온다고 말해주려고 했다! 캐스터들은 밴쿠버가 이길거 같다고 하는데 저 여자는 서울이 이기길 바라는 모양이네" 너무 소중하심.

- 요 지금 ABC에서 오버워치 리그 방영하나봐

- 내가 지금 ABC 생방송으로 프로페셔널 비디오 게임을 보고 있다는게 믿기지가 않다. 정말 이상한 시대인듯.

- 경기가 ABC에 나오는 것의 장점은 나랑 내 엄마가 같이 몬테의 복장을 깔 수 있다는 것.

- 이런건 ABC에서 한 번도 본 적이 없어.


- ABC에서 뉴스볼려고 갔는데 프로 비디오 게임이 나오네??! 이게 요즘 세상인가, 패배자 놈들이 키보드 눌러대는게. 매우 혐오스러움. 우리 애들은 못보게 할 것임. 이상한 생각 심어주기 싫음.

ㄴ 1. 저 선수들은 돈을 엄청 많이 범.
2. 대부분의 9시-5시 사무직들은 책상에 앉아서 키보드 두드리는 일임. 저 사람들은 그걸 더 잘하는 것일 뿐.
이스포츠에 대해서 좀 찾아봐. 생각을 바꾸게 될 수도 있음. 이스포츠는 사실 정말 흥미로움.

ㄴ 미안, 난 너처럼 공상의 세계에서 살지 않음. 난 참고로 1년에 억대 연봉을 벌고 화장실이 4개인 집에서 살고 있음... 내가 투자한 건 말할 것도 없고...


- 난 지금 ABC에 오버워치 리그가 나온다는 것에 완전 놀랐는데, 그보다 놀라운건 우리 아버지가 그걸 보고 있는걸 발견함.

- 왜 ABC에서 이스포츠가 나오는거?

- ABC에... 프로페셔널 이스포츠가? 뭐 나쁘지 않네

- 현재 내 담당 환자 다섯 분이 ABC에서 오버워치 리그를 보고 있는 중이다. 참고로 전부 70살 넘는 분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