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스트리밍 보면서 요약했는데 오역 있을수도 안알려진거 위주로)
역할고정 관해서
-역할마다 배치 5경기
-몇달간 유저들을 지켜보면서 대충 역할별 나올 MMR을 미리 파악함, 배치시 hard reset 은 없을것, 대신 오랫동안 게임플레이를 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soft MMR reset이 있을것
-당장은 3000점 이상에서 오래동안 안돌리면 점수가 자동으로 하락하는건 없어짐
-역할고정 경쟁 베타 시즌 (피드백 더 받고 고쳐나감)

역할고정 관한 제프의 생각
-1년넘게 준비함, 가장 큰 변화가 될것, 특정한 메타를 없애거나 나오게 할려고 만든건 아님
-특정 역할의 매칭 시간이 길어질수도(dps)
-피드백을 위해 PTR 서버를 많이 이용해줬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역할고정도 (UI/UX등) 완벽해질것
-오버워치 영웅밴에 관한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이것은 좋은 해결책이 아니라 생각함

역할고정과는 상관없는 얘기들
-핑시스템: 이미 한번 테스트 해봤지만 오버워치와는 맞지 않는듯
-시그마는 누구인가요?: 매우 좋은 질문이군요 저희는 여름에 많은 계획이 있습니다(...)
-MMR 시스템: 대충 -3에서 +3까지 있음 (SR은 매칭시 영향을 미치지 읺음)
-젠야타 lore (스킨 관련) soon(하지만 블리자드식 soon이라서 시간이 꽤 걸릴듯이라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