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소리와 함께 녹화된 영상입니다. 보실때 참고 부탁드립니다.
※ 처음부분은 플레이에 실패한 NG 부분이 나옵니다. 성공한 플레이는 3:30부터 시작됩니다.

한판 단한챌로 획득한 두번째 정령왕 강림 던전! 자판 강림을 보마 강림보다도 먼저 솔플로 가봤습니다.

협력으로는 나름 쉽게 클리어해서 솔플로도 쉽게 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NG만 많이 남겨버린 영상이 됐네요... ㅜㅜㅜ

공략 영상보다는 '이런 던전이구나'를 파악하는 영상 정도로 봐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파티 구성]
디아 (미각성 목여무장) 브라스카 (브라스카 카드) 도트 세피로스 (환요미) 암여무장 (우르카) 발네이 (클라우 솔라스 무기) / 아누비스

※ 추천 구성이 아닙니다. 차라리 진진이나 요그 쪽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1층 - 스피카 / 선제 조작시간 격감을 사용합니다. 이때 콤보 정도에 따라서 패턴이 갈리는데 4콤보 이하일 경우에는 각무를, 5콤보 이상일때는 콤흡+방해 독생성 패턴을 사용합니다. 각무를 맞을 경우 두번째 패턴에서 요구하는 콤보 이상을 하고도 스피카를 잡지 못할 경우 스봉 5턴을 맞습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2층 - 코토다마가 등장합니다. 판갈이를 사용하는데 7X6 드랍판일 경우에는 판갈이 범위에 독, 방해, 맹독이 추가됩니다. 첫턴에 독, 방해가 드랍판에 남아있으면 전멸기급 대미지가 날아옵니다. 내성으로 튕기거나 5X6 드랍판으로 가면 좋습니다.

3층 - 하말이 등장합니다. 자신의 속성을 바꾸고 그 역속을 흡수하는데 빛속은 흡수하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빛부속이 붙어있는 친구를 최대한 뒤로 배치하는 방법을 통해서 딜을 노리거나, 턴을 밀거나 하는 등의 대처가 가능합니다. 첫턴의 패턴은 모든 드랍을 독으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

4층 - 세트 / 선제 9콤흡을 사용합니다. 7X6으로 올 경우 쉽게 넘어갈 수 있지만, 딜이 애매할 경우 흡수 패턴을 볼 수도 있습니다. (HP가 50% 이상일 경우 손가락 시간 감소를, 50% 밑일 경우 흡수 사용) 아누X디아 기준으로 흡수 패턴을 본 이후에도 은근 딜이 잘 들어갑니다. 거기다가 HP가 100%이거나 근접할 경우에도 전멸기 패턴이 있기 때문에 딜조절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급적이면 한방에 넘기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보스 - 자팡 / 선제로 드랍판의 4줄에 드랍 변환을 사용하고, 무효화와 그라를 사용합니다. HP 50% 전까지는 8만 대미지가 들어오는 패턴을 제외하고는 나름 버틸만 한 수준입니다. 단, 50% 밑으로 내려갈 경우 바인드 등 여러 다채롭게 더러운 패턴들이 날아오기 때문에 HP가 절반 이상인 상태에서 무효화 관통 처리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