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00:00 어나더 크루세이더&메타트론 이용
06:45 웨딩 쿠리아&학원 이시스 이용

※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몬스터 포인트 드래곤 진화를 위한 휘석을 구할 수 있는 강림 던전 중 '라 드래곤 강림'을 다시 가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특히나 초환생 빛속성 라 드래곤이 스킬 진화 후 턴이 3턴이라 아르제 키티 둘과 함께 루프가 가능해서 현재 휘석 수요가 많아서 저도 휘석을 구할 겸 예전에 올렸던 구성에 이어서 추가적인 구성으로 돌아봤습니다.

기본 매커니즘은 불속성 아텐 둘이 시스템으로 돌아가면서 판갈이를 수급하는 구조입니다. 단 던전 전반적으로 조작시간 감소나 공격력 감소 등의 패턴이 있기 때문에 자체 루프가 가능한 몬스터를 하나 집어넣는 방식으로 일부 기믹을 파훼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번에 사용한 몬스터는 섬광의 기제 어나더 크루세이더와 겁 없는 신부 요용계사 쿠리아 입니다.

섬광의 기제 어나더 크루세이더는 스킬에 공격력 증가가 포함되어 있지 않긴 한데 던전 드랍 몬스터라서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거기다가 조작시간과 회복력을 같이 올려주기 때문에 아텐이 생성하는 독을 지울때도 부담이 훨씬 덜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반면 웨딩 시즌 쿠리아를 사용할 경우 회복력 증가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대신 인핸스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화력을 좀 더 높여서 돌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두 파티 모두 가장 문의가 많았던 오딘 드래곤을 쓰지 않는 구성이기도 하기 때문에 오딘 드래곤을 아직 만들지 못하셨다면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신타입이고 파티에 부족한 속성을 채울 수 있으면서 1층에서 바인드 회복이 가능한 딜러라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할 것 같아서 전체적인 매커니즘 보는 방식으로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