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12월 5일 00시부터 개최된 랭킹 던전인 '10주년 기념배'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10주년 기념배는 고정 팀으로 도전하는 랭킹 던전으로, 도트 아우스트라리스가 리더, 헬퍼인 파티를 사용하게 됩니다. 층 수는 총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미지 무효 관통, 가로 1렬 강화, L자 공격 각성에 추가 점수가 적용되며, 대미지 무효 관통은 물, 나무, 불속성, 가로 1렬 강화는 나무 속성, L자 공격은 나무와 불속성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구성 자체는 크게 복잡하지 않고, 이전 랭던 마냥 룰렛을 활용한다거나 하진 않기 때문에 스킬 순서만 잘 써준다면 충분히 득점을 올릴 수 있는 랭킹 던전입니다. 다만, 중간에 조작시간 감소 패턴이 나오고 보스 층에서는 L자 공격을 꼭 발동 해줘야 초근성 제거 이후에 15/15 2색진을 온전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드랍의 갯수나 퍼즐링 루트를 파악하는게 중요한 랭킹 던전이기도 합니다.

사실 말은 그렇게 했지만 최상위권은 결국에는 퍼즐링에 얹어서 뒷구로 얼마나 많은 추가 점수 뒷구가 떨어지냐의 싸움이 될거라 결국 뒷구가 많이 뜨길, 그리고 쉬운 드랍판이 나오길 바라는 기도 메타형 랭킹 던전이기도 합니다.

저는 초반에 L자 뒷구가 두번 떠주고 드랍판이 도와준 덕분에 169k로 일단 1차 마감했습니다. 다 굴리고 편집하면서 보니까 추가 점수를 몇개 놓쳐서 아쉽긴 한데 그래도 오랜만에 첫날에 상위 점수 올려서 기분은 좋네요 ㅎㅎ

[택틱]

※ 전층 기본 퍼즐링 외에 나무 횡강이나 나무 or 불 L자 섞어주면 득점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 전층 뒷구가 많이 뜰 수록 좋고, 추가 점수 뒷구가 뜨면 더 간절하게 기도하시면서 퍼즐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층: 베르단디&아우스트라리스 사용 후 나무 관통 포함 퍼즐링.

2층: 패턴 다 맞은 후 드랍의 갯수가 9개 미만이면 로빈훗 사용. 9개 이상이면 스킬 사용 없이 관통 포함 퍼즐링.

3층: 위저스 기본으로 쓰고 드랍 갯수가 9개 미만이면 로빈훗 추가 사용. 이후 나무 관통 포함 퍼즐링으로 초근성 제거 이후 아우스트라리스 쓰고 나무 관통 포함 퍼즐링

4층: 리자 쓰고 나무 관통+나무 or 불 L자 포함 퍼즐링으로 초근성 제거. (L자 무조건 해줘야 함) 이후 패턴으로 생성된 물, 나무 각각 15개 드랍판 이용해서 횡강 2개 풀콤보로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