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1 ~ 5

00:00 Lv.1
00:37 Lv.2
01:08 Lv.3
01:44 Lv.4
03:43 Lv.5

Lv.1 : 빛드랍을 모아서 빛 1횡 포함 2세트로 리더스킬을 사용해줍시다.

Lv.2 : 후아마가 물과 나무를 동시에 4개 이상 이을 경우 콤증도 걸어줍니다. 가능하면 물과 나무를 동시에 4개 이어서 콤증과 투웨이 동시에 노려서 넘어갑니다.

Lv.3 : 나무+빛에 L자 발동으로 리더스킬 발동해서 넘어갑니다. 나무 L자 발동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Lv.4 : 매턴 마다 암드랍을 만들어줍니다. 모아서 무효화 관통 사용하거나 다른 속성 5드랍+어둠 2웨이로 돌려깝니다.

Lv.5 : 조큼 어려울 수 있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2십자+드랍 5개 이하 남기기고, 그게 쉽지 않다면 1십자+드랍 5개 이하 남기는 방법으로 넘기시면 됩니다.


Lv.6 ~ 8

00:00 Lv.6
01:34 Lv.7
02:33 Lv.8

Lv.6 : 매 턴마다 맨 윗줄을 어둠으로 바꿔줍니다. 모아서 2횡+콤보로 딜 넣어주면 대미지 잘 들어갑니다.

Lv.7 : 지정된 족보대로 두번. 불속성 관통 하는 족보도 있고 안하는 족보도 있으니 참고. 저는 하는쪽으로 썼습니다.

Lv.8 : 조작시간이 낮아서 난이도가 은근 있습니다. 회복드랍을 모아서 딜을 넣어야 하는 파티로, 적으로 등장하는 섬창의 대장군이 불과 회복을 피해서 회복드랍을 만들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복과 불을 최대한 아껴서 지우는 것으로 불드랍 수급하고 섬창의 대장군이 만들어주는 회복드랍을 이용해서 딜 넣어주시면 됩니다.

퍼즐링 실력이 되신다면 초추가타+7콤보 이상으로 딜 넣어주시면 더 좋고, 아니라면 그냥 회복드랍을 가로줄로 잇는 방식을 사용하시면 되고 콤보는... 기도합시다...


Lv.9

레이와를 리더로 하는 구성입니다. 등장하는 적은 미진화 타케미가츠치이며, 매 턴마다 판을 갈아줍니다.

레이와의 리더스킬 특성 상 불, 물, 나무, 빛을 동시에 4개씩 이으면 2콤보 (LF 4콤보)를 가산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 콤보강화를 갖고 있는 카미무스비가 (그나마)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7×6 드랍판인데 조작시간이 그렇게 길지도 않고 타케미가츠치가 뒷구까지 막기 때문에 퍼즐링 자체가 그렇게 녹록치는 않습니다. 일단 레이와의 4콤증을 발동해주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불, 물, 나무, 빛드랍 4개씩을 맞춰주는 방식으로 접근하시면 좋고, 밑에 2층을 4구씩 가로 2줄로 깔고 그 위에 4구 세로 1줄씩을 깐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콤증을 받는다고 해도 낼 수 있는 콤보가 더 높을수록 클리어에는 더 가까워집니다.


Lv.10

튜안을 리더로 하는 구성입니다. 무려 스킬까지 봉인 당한 채로 4초 고정 퍼즐링을 해야합니다.

등장하는 적은 하말입니다. 10턴간 75% 격감을 사용하는데 격감 턴이 끝나면 전멸기가 날아옵니다.

하말의 패턴은 크게 이전 퍼즐링 시 5콤보 이하, 6콤보 이상 패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전 퍼즐링 시 콤보가 5콤보 이하일 경우 어둠드랍 3개를 빛드랍으로 바꿉니다. 만약 드랍판 안에 어둠 드랍이 없다면 어둠드랍 3개를 생성해줍니다.

이전 퍼즐링 시 콤보가 6콤보 이상일 경우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매 턴마다 6콤보 이상을 하면서 어둠 드랍을 모으다가 1횡+7콤보 이상으로 끝내는 방식입니다.

다만 큰 문제는 리더가 튜안이라는 것과 '4초'라는 매우 짧은 시간 동안 퍼즐링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 점 때문에 드랍판이 한번 꼬이기 시작하면 끝까지 6콤보 이상을 달성하지 못하다가 전멸기 맞는 경우가 생겨버립니다.

결국 중요한건 '4초 퍼즐링을 할 수 있느냐'의 문제도 있지만 '뒷구가 나에게 어둠 드랍을 많이 주는가'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됩니다.

4초 퍼즐링이 가능하다면 그냥 깨면 되겠지만 그게 안된다면 법석 갈아마셔가면서 부딪히는 수밖에는 없어보입니다. 문제는 그만큼 보상이 좋냐고 묻는다면 또 그것도 아니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