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7월 9일 일본 퍼즐 앤 드래곤 점검 이전에 수라의 환계를 클리어 하는 경우 얻을 수 있는 85개의 마법석 확보를 위해 무적 파티로 수라의 환계를 도전해봤습니다.

수라의 환계 던전은 최근에 등장한 테크니컬 던전으로, 기믹에 대한 대처보다 화력이 더 중요시되는 던전입니다. (그렇다고 기믹이 안까다로운 것도 아니지만... ㅜ)

몬스터들이 툭하면 격감을 달고 나오거나 고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스로 등장하는 메노아는 기본적으로 90% 격감을 두르고 있기 때문에 평범한 파티로는 오히려 깨는게 쉽지 않은 던전입니다. 하지만, 무적 파티가 발견되면서 시간은 오래걸려도 난이도가 엄청나게 내려가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고, 결국 운영진인 야마모토 프로듀서가 던전 디자인 실패를 인정하고 리뉴얼을 예고하게 된 던전입니다.

점검 이후에는 얻을 수 있는 보상 경험치가 줄어들고 드랍되는 보상도 적어지지만, 점검 이전에는 LF로 경험치 증가 리더를 사용하게 되면 엄청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었던 던전입니다. 다만, 점검 이후로는 보상이 줄어들게 된 대신에 최초 클리어 할 경우 마법석 85개를 지급받을 수 있는 던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한퍼드에 들어오게 되면 정석 파티를 사용하게 되겠지만, 일단 일퍼드에서는 점검 전에 클리어 하면 주는 보상 마법석에 눈돌아가서 무적팟으로 먼저 깨봤습니다 ㅋㅋㅋㅋㅋ

[파티 구성]

환생 시바 드래곤 (하오), 도트 우드링×3 (제우스의 아바타마), 퓰 마키나 (헤라의 아바타마) / 시게시게 (아쿠마의 묵주)

※ 제우스의 아바타마, 헤라의 아바타마 모두 적의 최대 체력 비례 그라비티입니다. 다만 아쿠마의 묵주는 풍신류인 대신에 현재 체력 대비 그라비티이기 때문에 아쿠마의 묵주를 사용해야 한다면 다른 그라비티보다 제일 먼저 사용해주는게 중요합니다.
※ 16층의 150% 그라비티 방어를 위해 가급적이면 제우스의 아바타마 사용을 권장합니다.
※ 시바드래곤은 액티브에 각성 무효 해제가 있습니다. 각성 무효 걸리면 사용해주고 관통 사용하는 몬스터는 관통 계승 사용해주면 되며, 그 외에는 턴감으로 사용합니다.

[주의 구간]

※ 초근성 있는 구간은 그라비티 4개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다음 층에서 턴을 모을 수 없는 경우에는 한두개 정도 사용한 뒤에 턴을 또 모아서 사용하는 식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층 - 퍼즐력 돌파 구간
3층 - 4만의 어둠속성 선제
11층 - 대미지 무효화
12층 - 대미지 흡수
13층 - 칼라드볼그의 각성 무효 / 미스틸테인의 스킬 봉인
16층 - 150% 그라비티
18층 - 어나더 저스티스의 대미지 무효화 / 어나더 크루세이더의 대미지 흡수
19층 - 턴 모으기 불가 구간 (이전 층에서 모아온 그라비티로 처리)
보스 - 머신 아테나 메노아 제외 턴 모으기 불가 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