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하다가 개 뜬금없이 생각난 빌드인데
말 그대로 시체취급된 좀비를 터치는 빌드임.

닌자 가보니까 빅-좀비맨은 쓰는 사람이 있어도
좀비 폭발 빌드는 아무도 없더라구 그래서 짜보고 있는중임

--------------------------------빌드 관심 없으면 아래로 스킵---------------------------------

필수 템은 아우카나의 의지, 좀비 수 추가

메인은 좀비소환에 연계되는 시체폭발/시체불덩이/시체소각 등 시체펑 계열
 -> 

플레이 매커니즘은
좀비 소환 -> 아우카나 효과를 받아 좀비를 시체로 활용 -> 좀비 터지면서 아래에 적힌 대미지

    스킬 화염피해
       - 스킬들에 기본적으로 화염피해가 달려있음.

    최대 생명력 비례 대미지
       - 시체펑에 달린 최대 생명 대미지
       - 살점 결속사 : 소환한 좀비가 사망 시 부식성 대지 확산, 최대 생명력의 50%만큼 확산피해 줌
       - 강령술의 비호 : 소환수한테 내 방패 옵션 넘겨줌 -> 최대생명력 + 사망시 근처 아군 최대생명만큼 회복


여기까지 생각해보기는 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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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왜 이게 질문 글이냐면

시체 취급된 좀비를 시체로 인식해서 시체 폭발을 일으킬 때 발생하는 매커니즘적 무언가가 자꾸 마음에 걸림

1. 살점 결속사 옵션 조건이 좀비 '사망시' 인데, 시체취급된 좀비를 폭발 시킬 때 이 좀비를 '사망'한걸로 보는가?
2. 시체 폭발이 일어날 때, [희생의 여주인: 최근 소모한 시신이 있을때 피해 40퍼 증가] 옵션인 시신 '소모'인데, 시체폭발류 스킬도 '소모' 로 취급되는가

이 두가지가 자꾸 걸림.
영어로는 관련 1번 옵션엔 'on Death' 라고 써있는데 시체 폭발엔 'Target' 혹은 'Causing the Corpse to explode'라고 써있고 type으로는 'destroysCorpse' 라는 표현을 사용함. 
2번의 '소모' 라는 표현은 'Consumed' 라고 써있는데 얘는 위에랑 또 다르기도 하고, 방패 옵션은 'when you die' 라는걸 넘겨주는거라 좀비가 '사망' 취급되어야 하는 옵션임.

내가 시신 취급을 받는 좀비를 소모해서 공격을 했고, 이 과정에서 좀비가 사라졌는데 이걸 '좀비가 죽었다'고 봐야하는지 모르겠네;
아무도 안적은거 보면 아직 개발이 안된거거나 옵션 미발동이라 안쓰는거거나 둘중 하나일텐데 관련 옵션 찾기가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