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댓글 쓰다가 또 길어져셔 이노무 tmt ㅈㅅ; -

현업 늙탱이 ㅠㅠ 개발자 관점에서 (╥﹏╥) ╥﹏╥ ·
예전부터 조금씩 공개하고 확정 발표했던 4.0 미쳤다리 기대해라를 바탕으로 말씀드리면,

개발 로드맵은 3.9 부터 (4.0) poe2를 향한 초석이 깔린다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3.9이후 각 리그들이 진행되면서 많은 부분이 4.0에 맞게끔 업데이트 될것입니다.

poe1, poe2의 플레이에 대한 언급으로 유추 가능한 것은 원래의 로드맵에서 4.0을 poe2로 브랜드 런칭하면서 분리시켰다고 보는게 개인적인 유추입니다.

이런 맥락에서 poe1, poe2는 같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움직이되 4.0 poe2의 독립 데이터는 따로 유지하겠다로 볼 수 있을거에요.

poe1, poe2의 데이터 외 엔진 요소 역시 poe1은 기존 엔진을 사용해서 컨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poe2는 신규 엔진으로 리모델링한것과 유사하다고 보시면될거 같습니다.

즉, 현재의 3.8도 지금 개발된 엑자일콘의 데모 버전의 엔진에 올리면 모델링 등 그래픽 요소들만 있다면 화려하고 멋지게 돌아갈겁니다.

위와같은 예시를 든 개념으로 보았을 때 poe1,poe2를 동시 플레이 가능하다는 것은 모델링 요소 및 베이스 데이터가 같은 곳에서는 1.2의 유저가 같이 만나도 전혀 무리가 없을겁니다. 각자가 플레이하는 클라이언트에따라 표현되는 모습만 다르겠죠~.

제가 쓰는 모든 글은 유추와 추측일 뿐이지만 엔진이 완전히 바뀐 4.0을 어떤 시점에 전략적인 판단에따라 4.0을 메이저 버전 런칭 poe 4.0으로 전체 전환이 아닌,

poe2로 명명하고 브랜드 런칭해서 poe1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전략 선회하여 다양한 유저 환경과 컨텐츠를 확보하기로한것으로 개인적인 생각(유추,추측)을 가졌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너무 훌륭한 ggg의 생각과 개발을 제가 감히 어찌 알겠어요~^^

리처드게리엇이 변절?하고 한번 암울 / 빌로퍼가 블리자드 떠난 이후, 다시한번 암울... 한동안 개인적으로 이상향이 없었는데 ggg가 지금은 그런 느낌이에요 。.:☆*:・'(*⌒―⌒*)))

나름의 오랜 경험에 의한 추측이지만 개인의 생각 끄적였다로 흘러가며 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

#패스오브엑자일 #PathofExile #패스오브엑자일2 #PathofExile2 #3.9 #4.0 #poe1 #po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