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자일콘에서 발표된 내용에 대한 해석이 여러 갈래로 나뉘길래 정리해 봅니다.

엑자일콘을 시청하면서 발표된 사항을 하나하나 열거했으며 최종적으로 중요한 부분만 따로 적어놨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은 이하 푀로 표현합니다.)



그래픽 관련 변경사항

  1. 푀1에 적용되는 게임 엔진은 개선되어 4.0으로 출시.
  2. 푀1 4.0과 푀2는 동일한 게임 엔진 사용.
  3. 게임 엔진 변경점은 환경요소, 캐릭터, 물리엔진 변경. 지향점은 전투 디테일.
  4. 광원 개선.
  5. 렌더링 개선.


콘텐츠 관련 변경사항

  1. 푀1, 푀2 차이점은 오로지 캠페인 내용. 즉, 스토리 관련된 부분에서만 차이가 있음.
  2. 푀1, 푀2 모두 아이템에 홈이 삭제됨. 스킬 젬 자체에 다른 스킬 젬을 넣는 형식으로 변경.
  3. 변경되는 스킬 젬은 모두 6링크가 가능해짐.
  4. 총 장착 가능한 메타 스킬 젬은 9개로 추정. (9개의 스킬을 6링크 가능.)
  5. 액티브 스킬과 호환되지 않는 보조 젬은 더 이상 장착 불가능.
  6. Meta 젬을 메인 젬으로 활용하여 여러 오라를 한 번에 장착 및 활성화 가능.
  7. 조건부 시전 젬 Meta 젬으로 분류됨.
  8. 보스 메커니즘을 최신식으로 개선. (보다 독특한 보스만의 스킬을 볼 수 있음.)
  9. 변신 시스템 추가. (캐릭터가 곰, 고양이 등으로 변신)
  10. 변신 상태에서는 해당 변신 모양에 적합한 스킬을 사용 가능. (이게 변신 전용 스킬이 있다는 것인지, 아니면 변신 상태에 적합한 스킬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인지는 불명.)
  11. 푀1에서 쌓인 확장팩은 모두 푀2에 적용. (Betrayal ~ Conquerors of the Atlas)
  12. 푀2에 추가된 모든 콘텐츠는 푀1에서도 사용 가능.
  13. 푀1에서 구매한 모든 유료 재화는 푀2에서도 사용 가능.
  14. 기존처럼 3개월 단위 확장팩 출시는 계속될 예정.


오해 바로잡기

  1. 푀1, 푀2 나누는 기준은 단지 캠페인 내용 뿐이니 엔드 컨텐츠에서는 푀1, 푀2 캐릭터가 만날 가능성이 높음.
  2. 홈 시스템은 현재와 변경점이 공존이 불가능한 시스템이므로 현재 홈 아이템이 레거시로 남지 않을 것임.
  3. 푀2는 스토리상 에필로그 이후 3부이나, 스토리가 너무 길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별도로 낸 것일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