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변형 리그에서 버프를 먹은 폭발화살로 짠 점화 ea빌드입니다.

현세팅은 중고자본(50엑 내외)이며
10~15엑선의 저자본 세팅에서도 16티어 변형보스 3초내외컷 and 8각 사이러스까지 무난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빌드의 특징
맵핑속도 ★
생존 
보스딜 
자본 

데드아이는 폭발화살에 중요한 추가 화살과 높은 정확도 자체 순풍을 통한 빠른 공격속도를 보유하고 있기에
다른 직업군들보다 장비에서 가져와야할 옵션이 적어집니다. 때문에 데드아이를 선택합니다.



1. 영상
 
1)8각 사이러스 킬


2)쉐이퍼 풀런


3)키메라 맵핑

4)우버엘더
우엘은 영상찍는다고 실수가 좀 많습니다.




2. 장비세팅 

1) 투구

투구에서 봐야하는 옵션
 1. 폭발화살 공격속도 인챈트 
 2. 주변의 적의 화염저항
 3. 생명력 최대치
 4. 저항/etc


2) 갑옷 

갑옷은 카옴의 심장을 선택합니다.  높은 생명력과 화염옵션으로 생존과 딜을 모두 챙길수 있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타락옵션에서 피해증가를 챙겨주시면 됩니다.


3) 목걸이/반지
목걸이


우선순위
1. 지속 화염 피해배율
2. 모든 민첩 스킬 젬 레벨+1
3. 공격 스킬의 원소 피해
4. 생명력 
5. 저항/etc

목걸이를 보시면 쉐이퍼+사냥꾼 베이스인데 
지속화염 피해배율은 쉐이퍼베이스와 사냥꾼 베이스만 붙으며
모든 민첩 스킬 젬 레벨은 사냥꾼 베이스멘 붙습니다.
그럼 굳이 합칠 필요는 없지 않느냐라고 할 수 있지만
저 두옵션 모두 굉장히 안 뜨는 옵션이고 저 두옵만 붙은 목걸이의 최저가가 제가 검색했을 당시 기준
5엑이었으니 차라리 두개를 합쳐서 만드는게 싸게 먹히겠다고 생각해서 합쳤습니다.

지속 화염피해 배율이 붙은 쉐이퍼 베이스와 모든 민첩 스킬 젬 레벨+1이 붙은 사냥꾼 베이스를
각성자의 오브로 합치시면 기본 2옵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만약 난 운이 좋다라고 한다면 사냥꾼 베이스 목걸이를 구입하셔서 변옵or카오스 오브로 직접 띄우시는것도 좋습니다.


반지


반지는 도둑의 고통을 사용합니다.
ea빌드의 특성상 공격속도가 굉장히 빠르기에 도둑링과 높은 시너지를 낼수 있습니다.
추천 기폭제 : 풍요의 기폭제를 사용하여 적중시 효과를 높이며
저항이 부족하다면 분광의 기폭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장갑

장갑은 멀티크래프팅 장갑을 사용합니다.

우선순위
1.지속 화염 피해배율
2.집중 상태에서 공격 및 시전  속도 #%증가
3. 생명력
4. 번개or냉기 피해
5. 공격 속도/저항

빌드의 특성상 빠른 공속=딜로 연결 되기에 집중 공속을 사용합니다.
집중 공속의 경우 바알가속과 비슷한 수치의 공속을 부여함은 물론 바알 스킬과 달리 충전을 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보스전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벨트

벨트는 고유아이템인 쌍둥이의 여명을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폭발화살 빌드들이 이 벨트를 사용하는데
5번 옵션인 점화 피해를 #% 더 빠르게 줌 이란 옵션은 데미지 증폭 이상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추천 기폭제 : 격동의 기폭제


6) 장화

장화에서는 생명력과 저항 그리고 플레이어가 유발한 점화 피해 #%가속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해당 옵션은 점화빌드에게 있어서 증폭 데미지과 같은 효율을 내기 때문에 가능한 챙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2티어 점화피해 가속에 생명력과 저항이 괜찮겐 붙은 장화가 1엑 내외로 구입할수 있으며
본문의 장화는 5엑을 주고 구입하였습니다.


7) 무기

무기는 빠른 공속으로 폭발화살 중첩을 쌓기에 최적화 되있는 화살 비의 단궁을 사용 합니다.
6링크 화살비 단궁의 가격은 1엑잘 내외입니다.
자금의 여유가 된다면 타락 옵션이 활 공격 시 화살 1개 추가 발사를 선택하시면 되며
자금이 부족할 경우 가장 마지막에 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7) 화살통

우선순위
1. 지속 화염 피해 배율 or 활 공격 시 추가 화살 1개 발사
2. 공격 스킬의 원소피해 #%증가
3. 생명력
4. 공격속도 #%증가

지속 화염 피해 배율과 추가 화살을 둘다 가져올 수 있다면 좋지만 가격대가 높습니다.
자금에 여유가 된다면 선택 할 부분이며 둘중 하나를 가져온다면 피해 배율=밸런스, 추가화살=단일딜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3. 주얼

우선순위
1. 화상피해
2. 지속피해
3. 화염피해
4. 생명력
5.공격 속도

폭발화살 빌드는 특성상 화염피해배율보단 화상피해/지속 피해증가를 선택하시는게 더 높은 효율을 낼수 있습니다.
빠른 공속으로 타락한피 중첩이 빠르게 쌓이기 때문에 타락한피 면역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감시자의 눈은 악의1옵션만 챙기면 100카 내에서 저렴하게 구입을 할수 있고 2옵을 챙긴다면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동안 공속증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4. 패시브 노드 

pob링크 https://pastebin.com/S4hJDQer

94레벨 기준 노드입니다.


위 스샷과 같이 순서대로 찍으시면 되며, 전직은 순서대로
몰려드는 바람->장거리 사격->->끝없는 탄약->빠르고 강력하게 순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후의 스킬 포인트는 생명력에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5. 젬 세팅

1번 무기 : 폭발화살(21/0)->지속시간 감소->점화 확산->상위 다중 투사체(각성)->각성한 치명적인 상태이상->연소
2번 무기 : 폭발화살(21/20~3)->공격 스킬의 원소 피해->연발사격->치명적인 상태이상(각성)->연소->화상피해(각성)
장갑 : 악의, 원격 기폭장치 소환, 피의 격노, 바알 은총(가속)
투구 : 강철 피부, 점멸화살(질주), 돌 골렘(얼음골렘), 포탈
신발 : 폭풍의 낙인->명중시 저주보조(각성)->인화성->(원소약화)

1번무기
폭발화살은 퀄리티가 올라가면 스킬효과의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때문에 폭발에 걸리는 시간이 늘어남으로
맵핑용인 1번 무기의 폭발화살은 퀄리티를 올리지 않습니다.

2번 무기
단일딜링용입니다. 퀄리티를 올려 폭발 지연시간을 늘려 점화피해를 최적화 시킵니다.

저주의 경우 폭풍의 낙인에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자금에 여유가 된다면 각성한 명중시 저주보조를 구입하여 2저주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영상은 찍어놓은것들이 전부 날라가서 내용추가와 함께 추후에 업로드 할 예정

궁금하신 부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