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이 길고 말을 어렵게 해서 다소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석 영웅 디자이너 켄트-에릭 호프만

 

저희는 최근 커뮤니티의 영웅 출시에 대한 많은 토론을 보았습니다. 지난 몇개월 동안 워크래프트 암살자가 좀 지나치다는 것에 저희는 확실히 동의합니다. 이 글에서 그에 대한 피드백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무슨 일이 벌어져서 이렇게 된건지 여러분에게 더 알려주길 희망합니다.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은 각 영웅을 대상으로 한 개발 과정이 계획된 출시일까지 9개월에서 1년 정도 걸린다는 것입니다. 출시 시점이 잡히는 특정 시기 이후에는 3~4주마다 새로운 영웅을 출시하는 목표에서 벗어나지 않고서 영웅을 갑자기 바꾸기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때문에 한 발 뒤로 물러나 "아시다시피, 요즘 많은 암살자들을 출시했네요..."라고 말하면서 저희가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시기가 훨씬 지난 상태였죠.

 

첫째, 개발팀이 출시하고 싶어했던 사무로는 2년이 넘게 걸렸고, 마침내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놀랍군요! 다음은 바리안이었습니다. 그는 저희가 "검투사" 역할로 분류한 것을 나중에 "다중 역할"로 바꿨습니다. (이것은 저희가 생각한 것보다 더 의미가 있음을 느꼈습니다.)

 

다음은 라그나로스 입니다. 원래 저희는 라그나로스를 핵에 자리잡아 멀리있는 전장 위치까지 영향을 끼치는 영웅으로 계획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저희는 처음에 전문가로 분류하였죠. 그러나 이후 2개월의 개발동안 저희는 라그나로스를 현재의 디자인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래서 라그나로스를 전문가로 남겨두는 것을 고려했지만 스랄같은 브루저 암살자로서 더 정확히 반영되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라그나로스와 바리안 이후, 원거리 지속 딜러를 추가할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했고 줄진이 좋은 추가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자 저희는 워크래프트 영웅이 4연속으로 나왔음을 깨달았습니다. 스케쥴을 조절하는데 어떻게 유연하게 해야할지 (그러나 실제로 그러지 못했구요) 고민이었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하기로 저흰 결정했습니다.

 

줄진 이후의 다음 영웅을 작업한지 3개월 만에 저희는 전체적으로 개발팀의 필요성에 의해 발리라를 줄진 다음 영웅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당시 저희는 저희의 원형에 대한 정의와 세계관에 관하여 다양한 영웅 목록들을 작성하였는데, 여기에 유저들이 겪는 경험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파급효과를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저희는 매우 개발자적인 관점에서 개발 영웅들을 보았습니다.

 

- 야바위 은신 영웅 (사무로)

- 다중 역할 영웅: 전사, 브루저, 다이브하는 암살자 (바리안)

- 전장에 무거운 영향을 끼치는 브루저 (라그나로스)

- 지속 원거리 딜러 (줄진)

- 적을 교란시키는 캐리 (발리라)

 

이제 저희에게는 5가지의 매우 다른 경험을 얻을 수 있었고,(그리고 사실, 팀의 주요 피해를 무력하게 만드는데 집중한 영웅의 형태는 새로운 역할입니다.) 원래의 영웅 분류 목록에 따라서 '암살자'라고 불러야 했습니다.

 

저희는 많은 워크래프트 암살자가 영웅의 다양성 측면에서 최선의 결정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으며, 다른 역할만큼의 영웅처럼 암살자를 즐기지 않는 여러분들에게는 흥미롭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일단 발리라를 시험해 볼 기회가 생기게 된다면, 그녀의 플레이 스타일이 다른 암살자와 꽤 다른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내부적으로, 저희는 어둠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올랐고 그녀의 콤보 메카닉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모두 알아 냈습니다. 저희가 했던 것처럼 여러분들도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무로의 출시 직후 시공의 폭풍에 합류한 또다른 은신 영웅에 대한 우려가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발리라는 여러 차례의 플레이 테스트와 반복을 거쳤으며, 저희의 주요 초점 중 하나는 발리라를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발리라를 상대하는 플레이도 재미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저희는 그 두개의 사이에서 적절한 중간 지점에 도달했다고 생각하며, 몇차례 도적과 함께하거나 상대해보고 그 후,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이제 발리라는 출시가 되었고, 저희는 2017년에 계획한 나머지 영웅들에 대해서 여러분들이 매우 기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커뮤니티에서 제공한 피드백은 저희의 계획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2016년에 비해 역할과 세계관 측면에서 더 다양성을 기대하실 수 있으실 것이며 2018년 1월에 다시 살펴봤을 때는, 지금보다 더 훨씬 다양하고 많은 영웅들을 보시게 될겁니다. (물론, 지원가도요!)

 

 

 

https://us.battle.net/forums/en/heroes/topic/2075265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