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액제부담감

  오픈은 없지요...

 

2. 오픈보다 덜한 사용자편의성

  인벤에서의 유료템 분리창등

 

 스피드서버는  소위 무자본으로   놀고 몇만원으로

 몇십,,몇백으로 튀기고자하는 닭대가리들(치킨런)이 존재하는 서버기에...

 몇 만원 하는 정액이 보이지 않게 진입장벽이 된다고 오래전부터 생각해왔는데요....

 

1) 오픈시 인원차이가 심한 것은 유료(정액제)라는 이유때문이란 것을 부인하기 어려워보입니다

 --> 오토도 유료끊고 돌려야 하지요..

 

2) 초반 투입대비하여  서버 중반 전에 회수하고

  빠지는 것이 경제적 관점에서는 맞는 것이 오리스피드의 한계입니다

 ----> 쉽게말해  오픈스피드의 프라임타임은 길고 / 오리스피드의 프라임 타임은 짧고

 

3) 위와 같은 오리스피드의 태성적 한계를 한두번 느낀 유저들은

   다음차,,다다음차로 갈수록 짧은 프라임타임안에 소위 "쇼부치고" 빠져나가는

   악순환이 반복되왔고 반복 될 것입니다

 

========> 개선 희망사항

 

 현재오리스피드서버는 없애고,  나아가 웹젠도 수익을 유지하는 방법은

오픈스피드를 2개이상 운영하는 것입니다

 

방법1) 오픈스피드 2개서버를 같은 날  연다

방법2) 오픈스피드 2개서버를 2주 간격으로 오픈한다

 

*웹젠 입장에서는  정체화된 본섭에서의 수익은 갈수록 떨어져 가고

 주 수입원이 오픈서버의 유저들로부터의 수입인데...

 

본_서버 통합이 끝난 지금

 = 오리스피드의 폐쇄와 오픈스피드 서버의 확충이 회사의 수익과도 부합한다고 하겠습니다.

 

결론> 오리지널 스피드서버 폐쇄----> 오픈스피드 서버 갯수 2개나 3개로 확충=======> 유저+회사-===>윈윈

 

사족 :  추석전에 현실화 되길 바랍니다 / a마을에 수요가 있는데 b마을서 장사하는 것은

          상도덕에도 위배되고^^ , 상술에도 맞지 않는 것이지요^^

         -----> 부디 웹젠 직원 분 중에 위 방안 건의해서 포상휴가와 보너스 받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