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첫인상? 나쁘지 않아


레이더즈
MMORPG이면서
논타겟팅을 추구한 게임


다른 게임을 많이 해본 유저들은
"응? Tera 겠네"
하고 결론을 내릴 것 같다.


하지만 게임은
"보고, 듣고 하는게 아니라, 직접 플레이를 해야 한다"
라는 말이 있다.

체감이라는게 얼마나 차이나는지 느끼게 해주는 것이다.


접속시 초기화면은 다음과 같다






퀘스트 구독성은 일단 합격점

퀘스트 구독성은 큰 요인으로 작용한다
현재 CBT중인 AA 게임은
퀘스트를 받아도 내가 무얼 받는지 조차 모르고
2~3번 읽어야 겨우 이해할 수 있는 최악의 퀘스트 구독성을 가진 게임이였다.

그렇게도 되면 결국 플레이어는 닥치고 사냥만 하게 될 것이고
의미없는 몬스터 사냥을 하면서 아까운 시간을 소비하게 된다.

퀘스트를 받게되면 NPC에게 클로즈업이 되며
퀘스트 내용밑 보상을 간단하게 보여준다.















사냥은 어떠한가? MMORPG와 MORPG의 장점을 살려 냈을까?


부위 파괴라는 시스템이 있다.
마영전의 부위 파괴 (몬스터의 부위를 파괴해서 아이템을 얻는다) 와 비슷하지만
실제로 전리품이 아닌 사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얻게 된다.

각 몬스터마다 부위파괴를 성공하게 되면
몬스터가 죽고 해당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는데
버프 또는 무기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된다.

짧은 지속시간이 존재하지만
사냥을 좀더 색다르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다

이녀석을 잡아서



무기를 뺏자. 뺏은 무기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근데 이 무기로 몬스터를  일반공격만 해도 3번만에 몬스터가 죽는 엄청난 효율

또, 무기를 들면 특정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난.... 1,2,3,1,2해도 겨우 잡는데... ㅠ_ㅠ




부위파괴로 얻은 몬스터의 전리품 무기, 상당히 좋다




에픽몬스터와 일반 몬스터 사냥 영상


글로 표현한 게임 소개글은 다르며
그림으로 표현한 게임 소개글은 더욱 다르며
영상으로 표현한 게임 소개글은 차원이 다르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만나게 되는 에픽몬스터와
일반적으로 잡아야하는 일반몬스터 사냥을
영상을 통해 잠시 보도록 하자.




영상 화면 하단에 톱니바퀴를 눌르시면
1080 HD 고화질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OP (Over Power)로 불리는 대포....
스킬한번에 몹을 순삭 시키는 파괴력...
유저들도 이건 너무 센것이 아니냐고 지적이 나올 정도로
강력한 화력을 가진 무기

오브젝트 형식이라 일정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는 영상도 추가.
필드 에픽몹보다 쌔면서 난이도가 조금 있다.
MORPG를 많이 안해본 분들은 어려웠을 것이다.












장시간 서버점검으로 통해 간단한 리뷰


사냥을 통해 느낄 수 있는점은
확실히 몬스터 헌터나 마영전처럼
몬스터를 "사냥"하는 느낌이 들었다

테라와 다르게, 스킬로 시작해서 스킬로 끝나는게 아니라
컨트롤 요소를 통하여 몬스터를 잡는 느낌
레이더즈 개발자들이 말한 부분이 체감이 되었다

왼쪽클릭은 일반공격, 오른쪽클릭은 무기막기
Shift + WASD로 회피를 통하여
컨트롤을 한다는 느낌을 받는 게임이였다.


서버는 저녁 8시에 열리지만 짧은 시간에 모든걸 평가 할 수는 없다.
이 리뷰는 11시까지 끝나는대로 다시 재수정할것이며
그동안 찍은 스샷을 통해 잠시 일단락을 맺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