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레벨 유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가 등장했다.

그 퀘스트의 이름은 바로,[42] 수상한 연구 보고서. 41레벨 부터 수락이 가능하고 10연퀘를 자랑하는 초반부터 느낌이 범상치 않은 퀘스트.

이 퀘스트는 인스턴스 공략과 잠입퀘스트를 한번에 수행하기 때문에 그 보상 또한 화려하다.(난이도도 화려하다.) 41레벨의 실력있는 유저라면 마지막 단계까지 공략이 가능하기 때문에, 혁명단 비밀 연구소 공략이 끝난 후, 마족의 알퀴미아 비밀 연구소도 공략해 45레벨까지 쓸 수 있는 유일 무기를 손에 넣어보자.

[ 장검의 룩은 군침 흘릴만하다. ]



길다면 긴 10연퀘지만, 혁명단 비밀 연구소 RM78-C를 공략하고, 마족의 40레벨 인스턴스 던전인 알퀴미아 연구소로 가서 연구실 일지를 찾은 후 어비스 상층의 아조투란으로 가서 완전체인 RM-114C를 파괴한다는 내용으로 요약할 수 있다.

공략을 글로 적는건 쉽지만, 실제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는 기나긴 시련이 될 수 있기에, 마음 단단히 먹고 심호흡 크게한번 하고 풀파티를 구성해 공략에 임하도록 하자.

추천하는 파티원은 1수호/2마도/1호법/1치유/1딜러이다. 하지만 이 공략은 1수호/1마도/1치유/2살성의 5인으로 공략하였다. (정말 힘들었다고 한다.)



[42] 수상한 연구 보고서


공략의 시작은 엘리시움 현자의 서고에 있는 크세노폰으로부터 시작한다. 크세노폰은 혁명단 동향 보고서에 첨부된 종이 쪽지가 인간의 생체 실험에 관한 연구 보고서의 일부같다면서, 혁명단 비밀 연구소 근처의 실험연구원, 척살병, 의무관을 처치하여 연구 보고서 3장을 가져다 달라고 한다.

[ 첫 퀘스트의 시작은 크세노폰. ]


[ '혁'자 위에 입구가 있다. ]


[ 첫째 장을 드랍하는 실험연구원 ]


[ 둘째 장을 드랍하는 척살병 ]


[ 셋째장을 드랍하는 의무관 ]



[43] [파티] 실험체 RM-78C


크세노폰은 보고서를 읽고 혁명단이 완전한 실험체인 RM-78C를 완성했다면서, 혁명단 비밀 연구소로가서 마지막 보스인 RM-78C를 처치하고 그의 생체 조직을 가져다 달라고 한다.

혁명단 비밀 연구소에 관한 자세한 공략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자.

▷ 42레벨 스킬북을 주는 혁명단 비밀 연구소 공략!



[ 한번 공략했다면 무난한 RM-78c. ]



[43] 생체 조직 분석


RM-78C를 처치하고 크세노폰에게 돌아가면 분석을 위해 2층 비밀 서고에 있는 게라니아와 대화하라고 한다. 게라니아는 엘리시움 대성소에 있는 히게아와 대화라고 한다. 순간이동을 통해 히게아와 대화하면 다시 크세노폰과 대화하라고한다.

[ 대화만 하면 되는 간단한 퀘스트. ]



[43] 네리손의 단서


크세노폰은 네리손이 봤다는 수상한 인물이 인간 개조 실험체와 관련이 있을거라면서 인테르디카 만두리 골짜기의 연구기지 감시기지에 있는 네리손을 만나보라고 한다.




[44] [잠입/파티] 알퀴미아 성채의 첩보원


네리손을 만나면, 그는 수상한 상자가 알퀴미아 성채로 간 것 같다면서 마계 벨루스란에 잠입해 있는 레테를 만나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라고 한다. 레테는 벨루스란 알퀴미아 성채의 남쪽에 있다.

레테가 있는 곳과 가장 가까운 시공의 균열은 인테르디카의 6번 지역으로 들어가면 된다. 하지만 6번만 고집할 필요는 없으며, 다른 지역에 열려있는 시공을 타도 무방하다.

[ 6번이 가장빠르다.]







[44] [잠입/파티] 수상쩍은 혁명단 연구가


레테는 알퀴미아 입구의 정예 연구가들이 의심스럽다면서 그들을 처치하고 소지품을 가져다 달라고 한다. 정예 연구가는 알퀴미아 연구소 주변에서 찾을 수 있다.

[ 알퀴미아 성채 입구에서 찾을 수 있다. ]



[44] [잠입/파티] 연구소 일지 찾기


레테는 이제 알퀴미아 성채로 잠입해야 한다면서, 열쇠를 구하기 위해 감독관 위르미른을 처치하고 열쇠를 빼앗아 오라고 한다.

이 퀘스트가 바로 천족이 알퀴미아 연구소로 입장하기 위한 입장퀘스트이다.

[ 리젠 포인트는 3곳. 하지만 다리위에서 잘나온다. ]



[44] [잠입/파티] 증거 입수


알퀴미아 연구소로 들어가서 연구실 일지를 찾아야 한다.




알퀴미아 연구소는 몬스터의 밀집도가 매우 높고, 기본 4링크에 은신하고 있는 몬스터도 존재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메즈한 후 하나씩 처리하도록 하자.

우선 연구소 대회랑의 첫번째 네임드 수석연구원 조이크를 잡으면 열쇠를 구할 수 있고, 2층의 데바 생성 실험실로 들어갈 수 있다.



대회랑에서 데바 생성 실험실로 가는 길목에 은신 몬스터와 로머들을 주의해서 진행하도록 하자. 혹시 대량 애드가 나게되면 다시 1층으로 내려오면 리셋이 가능하다.

데바 생성 실험실에 도착했다면, 일지가 있는 책장은, 열쇠 수호자 니뮤에가 있는곳에서 찾을 수 있다. 퀘스트 공략을 위해서라면 굳이 니뮤에를 잡을 필요없이 주변 몬스터만 처리하고 일지를 얻은 후 귀환하도록하자.

[ 왼쪽 책장에 있다. ]



[44] 혁명단의 음모


크세노폰은 연구소 일지가 암호로 되어있다면서, 게라니아, 히게아에게 해독을 부탁하라고 한다. 이미 지난번에 만났던 NPC들을 다시한번 만나면 된다.

해독한 후 크세노폰에게 돌아가면 크세노폰은 네리손과 대화하라고 한다.



[44] [파티] 완전체 파괴


인테르디카 만두리 골짜기의 연구기지 감시기지에 있는 네리손은 혁명단이 아조투란이라는 고정 어비스에 만든 거점에서 완전한 실험체가 있다는 증거를 발견했다면서, 그 곳으로 가서 RM-114C를 처치하고 세포를 구해달라고 한다.


어비스 상층의 아스테리아 호수에 가면 RM-114C를 찾을 수 있다. 아스테리아 요새의 아랫부분으로 가서 주변에 폭포가 흐르는 절벽을 바라보면 곳곳에 RM-114C가 있는 입구로 갈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요새 아래를 비행하다보면 절벽에 난 구멍을 찾을 수 있다. ]




RM-114C의 세포는 10개를 구해가면 된다.

[ 보스급은 아니고 그냥 정예급. ]





모은 후, 엘리시움의 크세노폰에게 돌아가면 길고 길었던 연계퀘스트가 모두 끝나고, 드디어 보상으로 45레벨제 유일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타이틀 - 집요한 추적자(생명력:+48, 정신력:+48)도 획득할 수 있다.





공략 후기


수호성 / 살성2 / 마도성 / 치유성의 5인으로 구성된 파티가 10연퀘를 공략하는데 걸린시간은 총 8시간, 유저들의 말은 한결같이 마족으로 잠입하는 과정이 가장 힘들었으며, 알퀴미아 연구소의 경우 최소 4링크의 몬스터와 은신한 로머까지 존재하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2메저가 아니면 정말 힘든 공략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크세노폰의 법봉 / 보주 / 단검 / 장검의 4가지 룩을 공개 마친다.
아울러 미늘창 / 전곤 / 법서 / 장궁도 '아이템 득템 게시판'에 멋진 룩이 제보되기를 기대하며...


[ 크세노폰의 검 ]


[ 크세노폰의 지팡이 ]


[ 크세노폰의 지팡이 헤드부 ]


[ 크세노폰의 단도 ]


[ 크세노폰의 단도 ]


[ 크세노폰의 보옥 ]


[ 크세노폰의 활 - 제보 메이화링 다징유 ]


[ 크세노폰의 미늘창 - 제보 프레기온 루돌프사슴고 ]


[ 크세노폰의 미늘창 - 제보 프레기온 루돌프사슴고 ]




※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공략자료를 제공해준 유하린/아인슈타인/Seyfried/생성/신수 ]






Inven - Ulf
(Ulf@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