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던이 있냐 없냐는 나중가면 아무 의미가 없어집니다.

 

유저의 플레이 패턴은 거기서 거기가 되니까요.

 

필드쟁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인던 있는 게임에서도 필드에서도 늘 보던 풍경이 펼쳐집니다.

 

그것보단 컨덴츠가 얼마나 많냐를 고민하는게 더 나을겁니다.

 

시스템이 뭐가 됐든 유저는 한두달에 다 정복하고 할게 없다고 징징대더군요.

 

그런고로 커스터마이징으로 몇 달 놀 수 있는 부분이 더 긍정적이라고 봅니다.

 

캐릭 만드는게 더 재밌다!라는 말을 꼭 듣게 될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