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받는 데미지 계산.

데미지 = 몬스터의 공격력 - {(몬스터의 공격력 * 방어력의 절반) / (방어력의 절반+80)}


- 위의 '몬스터의 공격력' 은 몬스터의 분노상태에 따라 해당 배율을 곱한 값으로 바뀝니다.



공격이 특정 내성공격일 경우. '위의 감소에 추가로 내성계산을 한번 더함.'

데미지 = 데미지 × {1 - (내성 값 ÷ 100)}

-내성치가 -인 경우는 받는 데미지가 증가함.
 이론상 내성이 100이 되면 해당 속성공격 데미지가 0이 됩니다.


예 : 방어력이 480이고 뇌내성이 60일 경우 받는 데미지 - 무속성 공격의 경우 25%
                                                                           - 뇌속성 공격의 경우 10%


덧 : 방어200인 장비를 사용하다 방어550의 장비를 사용할 경우 예전 장비에 비해 절반 가량의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절대적인 감소폭이 작아보인다고 방어력을 우습게 보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