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ㅍ-....+++ 라그 점검 수요일 입니다...아놔 점검.....길어....길어어어어
심심해요 심심해요 심심해요~~ 하다가 또 자판을 두들기게 된
애기 안고 라그 하는 날나리 아줌니 쿠키옹 입니다 (꾸벅)



어제 오전 내내 마그마링 밭에 앉아(호문 비선공이니 방사는 아니고요 ㅠㅠ)
어떻게 하면 호문 저놈이 내가 때리는 몹을 물고 늘어지지 않고 가만히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느냐 하는 
뻘짓의 결정판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호문 키우는 알케 치고 호문(자동방사)프로그램 다운 받아 써보지 않은 사람 아마 없을 겁니다.

저도 라그나게이트에서 프로그램 받은 걸로 편하게 호문을 키워 왔지만,
자칭 호문방사를 하지 않겠다 는 선언을 한 이상 호문프로그램을 비선공으로 설정하는데 만 사용하고 있던 상태였습니다.

쿠키의 호문은~뿌요뿌요 물고기 진화 99바닐입니다~이름은 젤리 군~~
(사실 자동 카오틱 베네딕션은 아주아주 쓸만하답니다!!...저만 그런가요 ㅠㅠ)

[팁1:호문 몹 타게팅은 호문의 공격스킬로]
(!!바닐미르스의 경우 카프리스 후딜이 풀리기전에 공격명령을 내리면 일단 가서 평타를칩니다. 
즉, 평범한 공격 타게팅으로 써먹을 수 있는데 이것은 몹에 알트+마우스 오른쪽 덥클릭보다 아주아주아주 편하답니다!!)

[팁2:카트레볼루션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카레는 공격대상이 매번거의 바뀝니다.몹이 2셀 좌측!!으로 넉백되거든요 
공격대산의 왼쪽에 잇는 몹은 좌측으로,공격대상의 오른쪽의 몹은 오른쪽으로 2셀씩 넉백됩니다 
그러므로 한꺼번에 때려잡기 위해서는 몹들의 맨 오른쪽 부터 왼쪽으로 공략해 밀어가며 카레치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그런데 마그마링을 카프리스공격명령으로 쓸어 모아 카레를 때릴라치면 호문 이놈이 제가 때리는 몹
(카레를 치다보면 한놈만 안때려집니다..흩어져서요;;)만 타게팅을 즉시 바뀌가면서 함께 
그 망할 공속 182나 되는 물고기 이빨로(드릴이따로 없...) 야금야금 내 경험치...잡경을....

아놔 그만좀 때려 잡경 깍여 이 늠아~!!!!!!

(식..식..)

아. 마그마링 격수님들이 별 이상한 크리 다보겠네 하면서 지나가십니다..삐질...

분명히 간단히 이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있을겁니다. 아~~주 간단한문제 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렇겟죠?
그러나 자칭 연구의 달인 이 쿠키옹이란 자가 이만한 문제 하나 못풀어서야 되겟습니까 
(어라 이대사 어째 요새 본 애니메이션에서 많이 들은듯한데..기분탓인가)

방사가 아니라는 의미에서 연구중 이라는 챗방을 하나 띄워 놓고 앉아 있는데 마그마링 파티 프리님이 글을 남겨주십니다.

"대기(알트+T)하면 되쟎아요?"

"그게 대기를 시켜놔도 말이죠 제가 몹을 공격하면 바로 쫓아와서 같이 때린단 말이에요. 
한번 패기 시작한 몹은 그 몹이 죽을때 까지어떤 명령도(다른몹에게 카프리스를 뿌려라!! 라고 해도 
때리던 몹에 뿌리는...) 심지어 알트+T도 안먹힌다니까요 ㅠㅠ
제가 원하는건!! 제가 몹을 때리는 동안에 저늠이 꿈쩍도 안하는 방법이랍니다!!!"

"..그건 안되지 않나요?"

오오 그라비티시여 정녕제게 방법이 없다는 말씀이십니까 
아닙니다. 안되면 되게하라!! 저는 만져서는 안되는 금단의 파일!! 호문AI루아 파일을 열고 말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장장 3시간동안 AI파일을 공부합니다


라그멤버 쿠키*^-^*님이 편두통에 걸리셨습니다.




오노~!!!이럴줄 알았으면 고딩때 이과로 간 내 고딩때 친구하고 연락 잘하고 지내는 건데!!
산수도 못하는 이 바보 우뇌가!! 방법은 잇으리라!! 요새 첫째 아들냄이랑 맨날 
플레이하우스 디즈니 (어린이 채널. 단, 풀 영어. 원산지:미국) 를 애청하면서 갈고 닦아온 영어실력을 
믿고 도전하는거다!! 쿠오오오옷

루딘(Ludin)이..뭐냐..?뭐냐 이기. ...검색. 
뭐야. 사람이름? 장난해? 루딘이 뭐냐고오오오 

AI 파일에는 영어 검색에도 안나오는 낱말도 많고...그렇다면 별수없습니다.
감이 올때 까지 외우는 수 밖에요 -_-............

AI파일을 이리 만지고 호문 불러내보고 오류걸리고 복원하고 오류풀고 다시 시도 를 몇차례.

..이런 뻘짓 대행진을 하느니 차라리 인벤에 능력자님들한테 도움을 받는게 낫지 않을까....하며 
쿠키가 두통약한알을 먹고 정신을 차린 그 순간.




/호문지능

..호문이 기본인공지능으로 동작합니다. 바로 선공으로 돌변해 달려 가는 군요? 에라이 이놈.
역시 기본은 불편해...플레이어 인식도 안한다니까..휴.

그리고 호문으로 마그마링을 3마리 몰고..알트+T. 그리고 카레 한번...

!!!!!!!!!!!

젤리 이늠이 꿈쩍도 하지 않음을 발견!! 저는 눈을 부비부비 하면서 몇차례 시도햇습니다.
그러나!! 정말로 호문은 제가 몹을 다 때려잡을 때 까지 묵묵히 마그마링의 몸빵을 버티고 잇던 것이엇습니다

올레이!!!!/ㅛ/ 드디어 해냇다!!!!!!

...라며 기뻐하길 30초간. ............돌이켜 생각해 보니 정말 한심하고 어이없기 짝이 없었습니다.

원래 잇던 기능을 인제 발견한거네? 그런거네? -_-;;;;
난 이거하나를 몰라서 5시간을 뻘짓한거네??? ㅠㅠㅠㅠ 엄마아아아


그러나 그 긴시간은 결코 헛되지 않앗으니.......결론인즉 이렇습니다.

호문자동사냥 프로그램은, 이것저것 기본 AI파일과는 다른 부가기능을 추가햇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몹을 스틸하지 않는다던지, 풀이나 버섯같은 쓸데없는 몹을 때리러 가지 않는다던지,
다른 몹을 자기가 때리고 잇는데 주인이 맞고 있으면 얼른 달려가 그걸 해치우는데 주력한다던지....

여기에 포인트가 있었군요. 즉, 주인이 맞는 모션을 취하게 하는 몹, 그리고 주인이 공격모션을 취하게 하는 몹을
최우선적으로 때려 없애는 몹타게팅이 설정되어 잇었던 겁니다.

방사가 목적이라면야 당연하고도 편리한 기능이죠 하지만 역으로
몰이로서의 기능만을 필요로 햇던 제게는 주인이 때리는 몹을 물고 늘어지는 쓸데 없는 기능이었던 거죠.

하지만 사용자 AI파일을 무슨수로 제가 어떻게 그걸 찾아내서 뜯어 고치겟습니까. 
그렇게만 된다면야 더할나위 없겠지만...



그래서 쿠키는 기본 인공지능에 살짝 손을대서 선공을 비선공으로 바꾸는데는 성공햇습니다.
하~~아 역시 수학이라던지 프로그래밍은 쿠키의 적성이 아닌가 봅니다 ㅠㅠ;;;
하지만 비선공 기본지능에 비록 호문방사는 불가능하지만

오...올레이!!/ㅛ/ 잡경 들어오는것 좀 봐!! 기가 막히다!!!!

이런 뿌듯~한 결과를 만끽할 수 잇었답니다 +_+ㅋ
(그만큼 호문이 잡경을 얼마나 많이 못먹게 했는지 알수 잇었다는...) ㅠㅠ



조금 더 하면 제네릭이군요 읏흥 +_+ 과연 제네릭이 되면 어떤 연구거리가 절기다리고 있을까요오~???

기대 만빵~~입니다욤 

그런데 오늘 사크에 에피소드 14.1 이 패치 되는데도 여전히 호문에스는 무소식이군요??
아~아 몰라요 이젠 뭐..안기다리는게 속편하겟어요오~~(실은 거짓말..)

(털썩)언제 나오냐..


라그나 게이트 자료실이 개편 폭탄을 맞아서...호문 선공을 비선공으로 바꾸는 방법이 사라져버렸는지
검색하고 찾아보기 귀찮은 관계로 여기 한번 올려 드립니다.

머리 아프니까 보고 싶은 사람(저처럼 호문방사 안하다는 이상~~~한 분들~~)만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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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rogram Files\Gravity\RO\AI 의 AI파일을 엽니다. 
(기본인공지능파일이죠.망가뜨리면 라그홈피에서 구하세요. 불안하시면 다른 파일에 백업시켜 두시고요)

뭘로 열까요? 하고 컴이 물어보면 메모장으로 열어주세요.워드패드도 괜찮습니다.

메모장에 뭐가 많이 뜰겁니다.

그럼 그 메모장의 하단 부분에서 조금 위쪽에 이대목이 잇을겁니다.
한글로 된 부분은 제가 단 부연설명입니다.

*****************************************************
function    GetMyEnemy (myid)     함수   내 적 찾기(호문고유번호)
    local result = 0

    local type = GetV (V_HOMUNTYPE,myid)    
    if (type == LIF or type == LIF_H or type == AMISTR or type == AMISTR_H or type == LIF2 or type == LIF_H2 or type == AMISTR2 or type == AMISTR_H2) then     
만약 호문이 리프1이나2, 아미스트르1이나2 라면 
        result = GetMyEnemyA (myid)    A형(비선공형)-선공으로 하고싶다면 B로 고치세요

    elseif (type == FILIR or type == FILIR_H or type == VANILMIRTH or type == VANILMIRTH_H or type == FILIR2 or type == FILIR_H2 or type == VANILMIRTH2 or type == VANILMIRTH_H2) then 
 아니라면 필리르1,2 바닐미르스 1이나2라면
        result = GetMyEnemyB (myid)   B형(선공형)-비선공으로 하고 싶으시면 A로 고치세요
    end
    return result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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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수정하신 다음에 세이브~ 저장 잊지 마시고욤


언제나 뻘짓에 전념하는 쿠키옹 언제나 편두통!! ㅠㅠ 


쳇 마그마링 팟들긴 점검땜에 글렀군 ㅠㅠ


열분 즐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