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의 용어(?)는 아래에서 다음의 뜻으로 쓰입니다.

PvM : Player vs. Monster

PvP : Player vs. Player

시전자 : 마법 시전자 / 반사 데미지를 입는 자

피격자 : 매드바니[1] 착용자 / 마법을 반사하는 자

 (이 글은 PvM 상황이 아닌 PvP상황에서만 확인된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조건

- PvP 상황에서 널리 보급된 "매드바니[1]" 를 대상으로 함. (마야c, 프루스c 등의 반사와 다름을 유의!)


 

 

 

  • 매직미러의 일반적으로 알려진 특성
  1. 반사 데미지는 '오로지' 피격자를 기준으로 계산된다.
    매직미러의 반사 데미지는 마야c, 프루스c 등과 달리 시전자(마법)의 셋팅에 의한 데미지 감소가 없다!

  2. 반사되는 데미지는 공성 페널티가 적용되기 이전의 데미지이다.
    (이 부분은 정확히 확인한 것은 아님, 공성 시간에 확인하기엔 귀찮..)

    예)
    피격자에게 100의 마법데미지가 가해지면 정상적으로 피격자가 마법을 맞게 될 경우,
    100에 공성 페널티가 적용된 60의 데미지가 가해진다.
    but! 매직미러에 의해 반사된 데미지는 공성페널티가 적용되기 이전인 100의 데미지로 시전자에게 돌아온다.

  3. 매직미러에 의한 반사는 절.대.로. 피할 수 없다.
    (위저드 영혼+수정에 의한 반사 무효화는 카이트에 의한 반사에만 적용)

 

 

 

결론 : 매직 미러는 노답이야 노답이야~

 

 

 

 

 

 

 

 

  • 그렇다면, 매직미러의 마법 반사 데미지의 정체는 과연 무엇인가!

반사 데미지의 실체는 바로 근접, 물리(!), 특수 데미지..

 

어이 없게(!)도 그 정체는 유사 리플렉트 쉴드였던 것;

 

마법을 맞더니 물리 데미지를 반사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그라비티 컨셉 클라스..

 

이러니, 감소되지도 피해질리도 없지 -_-;

 

 

 

  • '유사 리플렉트 쉴드'로 적용되는 매직미러의 활용 법.
  1. 피격자가 마법을 반사할 시, 물리 공격 시 오토스펠이 적용.
    예) 공링, 각뿌 등.

    마법을 맞기만 했더니 물리 공격 시 스킬이 나가는 기적!;
    근접 물리 공격 시 발동하는 타락한 뿌리c가 발동 됨을 확인..

  2. 시전자가 반사를 당할 시, 물리 공격 받을 시 오토스펠이 적용.
    예) 방링 등.

  3. 일반 리플렉트 쉴드와 마찬가지로 반사 데미지에 직접적으로 상태이상이 발동하지는 않는다.
    예) 스로포(냉동), 메틀러(침묵) 등은 반사 데미지로 발동하지 않는다.

 

 

 

 

[ 증거 자료는 실험 당시 기록을 남겨놓은것이 없어서 패스.. 못미더우신분은 직접 해보셔도 ㅇㅅㅇ ]

 

 

 

 

 

 

마치면서,

 

물리 계열에 비해 지나치게 가혹한 마법 반사가 적절히 수정될 날이 왔으면 합니더

 

매드바니를 무슨 생각으로 내놨는지 노답 구라비티의 생각을 도무지 알 수가 없네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