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 - 드레. 백소, 터틀
1. ATK
어택은 디펜에 감소되기 전 총 물리데미지이며, 스탯ATK, 무기ATK, 장비ATK, 마스터리ATK 네 부분으로 계산된다.
ATK = 스탯 ATK x 2 + 무기 ATK + 장비 ATK + 마스터리 ATK
가. 스탯ATK
ㅇ스탯 ATK = Base Level/4 + STR + DEX/5 + LUK/3
- 기본적으로 무속(속성증뎀이 안됨)
- 이뮨에 감뎀
- %ATK 증뎀 안됨
나. 무기ATK
ㅇ무기 ATK = (기본 무기 ATK + Variance + STR 보너스 + 제련보너스 ) x 사이즈 패널티
- Variance = ± 0.05 x 무기 Level x 기본무기 ATK
- STS보너스 = 기본무기 ATK x STR/200
- 제련보너스
Lv.1 무기 - 제련당 2 ATK, 안전제련 오버제련시(+7) 제련당 0~3 ATK, +15 초과시 제련당 ?? ATK
Lv.2 무기 - 제련당 3 ATK, 안전제련 오버제련시(+6) 제련당 0~5 ATK, +15 초과시 제련당 ?? ATK
Lv.3 무기 - 제련당 5 ATK, 안전제련 오버제련시(+5) 제련당 0~8 ATK, +15 초과시 제련당 ?? ATK
Lv.4 무기 - 제련당 7 ATK, 안전제련 오버제련시(+4) 제련당 0~14 ATK, +15 초과시 제련당 +12 ATK
* 안전제련 오버 제련 ATK은 최소1 이고 스탯창에는 표시안되며, 크리티컬이나 맥시마이즈 피워에는 최대 어택으로 계산됨
- 속성증뎀이 됨
- 무기가 무속일 경우 이뮨 감뎀
- %ATK 아이템에 증뎀
- 치독에 5배 증뎀
- STR 보너스는 무속이며, 고링에 감뎀, 이뮨에 감뎀
다. 장비 ATK
ㅇ착용한 장비, 카드, 버프 등의 ATK의 총합
- 속성증뎀이 됨
- 이뮨에 감뎀
- %ATK 증뎀
- 치독에 4배 증뎀
라. 마스터리 ATK
ㅇ한손검수련, 메이스 수련, 도끼수련 등
- 무속으로 이뮨, 고링에 감뎀
2. 데미지 계산
ㅇ스탯어택계산
satusAttack = ( STR + ( DEX / 5) + ( LUK / 3 ) + ( BaseLV / 4 ) ) x 2
finalStatusAttack = statusAttack X 2
ㅇ무기어택계산
strengthBonusAttack = Weapon_ATK x STR / 200 -> STR 보너스
baseWeaponAttack = Weapon_ATK + strengthBonusAttack + weaponUpgradeAttack
(치독시 baseWeaponAttack = 5 x baseWeaponAttack , equipmentAttack = 4 xequipmentAttack )
- weaponUpgradeAttack : 무기제련 어택
- equipmentAttack : 장비어택 총합
WeaponAttack = (baseWeaponAttack ± varianceAttack + OverrefineAttack) x weaponSizeMod + equipmentAttack
- OverrefineAttack : 오버제련 어택
finalWeaponAttack = WeaponAttack x 속성증뎀 x 종족증뎀 x 크기증뎀 x 보스증뎀 x atk%증뎀 x 학살증뎀%
ㅇ총어택 계산
fianlAttack = finalStatusAttack + finalWeaponAttack + masteryAttack
ㅇ원거리 데미지
damageRange = fianlAttack x 원거리증뎀
ㅇ크리티컬 데미지
critical damage = ( damageRange - DEF에 의한 감뎀) x 1.4 x 크리증뎀
- 크리티컬 데지지는 varianceAttack 부분이 + 0.05 x 무기 Level x Weapon_ATK (즉 최대치로 적용)
직업별 스킬공식 (3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