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만에 라그 인벤 들렸다가 아직도 찾으시는 분이 계시는 듯 해서 올려 봅니다.

주의점

1. 스킬 레벨 입력에 주의하십시오. 5레벨 스킬인데 10레벨로 입력하면 틀린 값이 나옵니다.

2. 근접 스킬, 원거리 스킬 구분 않습니다. 시뮬로는 근접 스킬에 원거리 데미지 증가 %가 적용되므로, 알아서 근접 스킬에 원거리 데미지 증가 %를 적용 않고 구분해서 쓰시길 바랍니다.

3. PC방 버프의 경우 선택란에는 있지만, 요리를 쓰면 요리값으로 고정되는 게 미적용이라, PC방 버프는 스텟란과 ATK, MATK란에서 따로 입력하시는게 정확한 결과를 볼수 있습니다. (물론 그래봐야 스텟 몇 차이 정도라 귀찮으면 그냥 선택란에 있는 PC방 버프를 쓰셔도 큰 차이는 안 납니다.)
- PC방 버프 1번 : STR +8, AGI +6, DEX +4, ATK +32, FLEE +5
- PC방 버프 2번 : INT +8, DEX +6, VIT +4, MATK +40
- PC방 버프 3번 : DEX +8, AGI +6, LUK +4, ATK/MATK +24
- PC방 버프 4번 : ALL +6, ATK/MATK +24

4. 아수라 패왕권을 계산하실 때는 MAX SP가 아닌 '현재 SP' 를 입력하셔야만 계산이 됩니다. 

5. MS 엑셀에서 매크로 사용하기를 켜주셔야만 쓸 수 있습니다. 


상단에 노란 박스 안에 보안 경고라고 뜬 곳에서 '콘텐츠 사용'을 클릭해주세요.

아니면 세부 설정에서 직접 바꿀 수도 있습니다. 엑셀 2013의 경우를 들면
파일 -> 옵션 -> 보안센터 -> 보안센터 설정 -> 매크로 설정 -> 모든 매크로 포함 선택

6. 일섬, 애시드 데몬스트레이션에 적용된 공식은 정확한 공식이 아닌 가정 공식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써주세요.

7. 스킬 데미지 계산 시 특수한 스킬은 스킬에 데미지 영향을 주는 요소가 뭔지 알아보고 쓰세요
  ex) 익시드 브레이크의 경우 아래 공식와 같이 일반적인 스킬과 다르게 무기무게, 무기레벨, 잡레벨, 베이스레벨의 영향을 받는다. 이런 요소들을 따로 입력해야 제대로 된 값이 출력된다. 또한 익시드 계산값은 크리티컬 시 데미지가 아니므로, 크리티컬 데미지는 계산된 값에 곱하기 1.4를 해줘야 한다.
      평타_데미지 * [{(스킬레벨 * 100) + (잡레벨 * 10)} + (무기무게 * 무기레벨) * (베이스레벨 / 100)] %

8. 이도 스킬 계산 시 왼손 오른손 쌍으로 학살 적용시키지 마세요. 게임 상에선 쌍으로 적용 안 됩니다. 왼손이든 오른손이든 적용은 되지만.

9. 평타 데미지는 스킬 선택하기 전에 보시길. 스킬을 선택하고 난 후에는 제대로 표시 안 됩니다. 스킬을 선택한 후에는 스킬 데미지만 보시길 바랍니다. 


사용법

- 사용법 총 정리글


- 자주 틀리시는 부분
 : 무기ATK이란 무기의 깡어택(=기본ATK)만을 말하는 것입니다. 무기에 붙더라도 카드(지퍼베어 카드 등)나 투지 인챈트에 의한 ATK이나 진홍 무기의 제련도*제련도로 붙는 ATK은 모두 장비 ATK으로 들어갑니다. 

 : 쉐도우의 경우 숨겨진 옵션이 있습니다. 웨폰은 1제련 당 장비ATK +1/장비MATK +1. 방어구는 1제련 당 HP +10이 적용됩니다.

 : 무기_MATK란 무기의 기본MATK만 해당합니다.
 
 : 무기에 붙더라도 진홍 무기, 사념 무기의 제련도*제련도로 붙는 MATK, 마력 인챈트의 MATK, 무기에 박은 카드의 MATK는 장비_MATK에 들어갑니다.

- 속성(몹)%는 x속성 몬스터에게 마법 데미지 추가 %. 속성(마법)%는 x속성 마법 데미지 추가 % 입니다.



8.66 버전 업데이트 사항
- 텔레키네틱 인텐스 적용
- 크로스 리퍼 슬래셔, 디버프 검은 손톱 적용
- 언리밋 적용
- 이도류 스킬 계산 방식 일부 수정
- 치명적인 독 부여 연산방식 일부 수정
- MATK % 연산 방식 수정
- 마법력 증폭 연산 방식 수정
- 랜덤MATK 공식 일부 수정
- 궁계에 오버제련ATK이 적용되지 않게 수정
- 클러스트 봄의 특수 데미지 부분에 특정스킬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게 수정
- 트라이 앵글 샷 적용
- 엔첸트 블레이드가 MATK 영향을 받게 수정

8.68 버전 업데이트 사항
- 치명적인 독 부여 연산 일부 수정

8.69 버전 업데이트 사항
- 검은 손톱 연산 일부 수정

8.70 버전 업데이트 사항
- 마법 데미지 연산에서 속성(몹) % 입력란과 속성(마법) % 입력란을 추가하고, 연산 추가.

8.72 버전 업데이트 사항
- 속성표_속성% 최신으로 교체

8.80 버전 업데이트 사항
1) 3차 직업 베이스 레벨 99~175레벨 기본 HP / SP 교체
2) 1)로 인해 HP / SP를 데미지 요소로 삼는 스킬들 데미지 정상 출력.

8.81 버전 업데이트 사항
아래의 스킬 공식을 일부 수정
소닉 웨이브, 오버 브랜드 3타, 이그니션 브레이크, 익시드 브레이크, 
캐논 스피어, 크러쉬 스트라이크, 클러스터 봄

8.82 버전 업데이트 사항
- DEF, MDEF을 3000까지 선택가능하게 수정
- 상태이상 공식 수정

8.822 버전 업데이트 사항
- HP 증가 포션, SP 증가 포션의 증가값 수정

8.90 버전 업데이트 사항
건슬링거
- 피어싱 샷, 스프레드 어택 스킬% 수정
리벨리온 추가 스킬
- 공격 스킬 : 드래곤 테일, 라운드 트립, 매스 스파이럴, 배니싱 버스터, 섀터 스톰, 슬러그샷(유저), 슬러그샷(몬스터), 안티 매터리얼 블래스트, 파이어 댄스, 파이어 레인, 하울링마인(비폭발), 하울링마인(폭발), 해머 오브 갓
- 버프 스킬 : 플래티넘 알터, 히트 배럴

8.95 버전 업데이트 사항
- 도람족(소환사) 구현 스킬
개다래 줄기창, 개박하 메테오, 깨물기, 루나틱 당근난타, 세비지의 영혼, 타로우(보스), 타로우(일반), 픽키 마구쪼기, 할퀴기

- 도람족(소환사) 미구현 스킬 (직접 입력 하세요)
대지의 힘 : INT + 20 증가. MATK + 20% 증가
생명의 힘 : 원거리 물리 공격력 20% 증가
대지의 혼 : 베이스Lv 만큼 MATK 상승
아크라우스 대시 : 원거리 물리 공격력 10% 증가. 15 + 5 * 스킬레벨 만큼의 AGI 증가
새우 떼 : ATK와 MATK가 10% 상승
냥 그라스 : 플레이어형 적의 경우 장비 아이템의 DEF, MDEF 를 0 으로 만든다.
            몬스터형 적의 경우 DEF, MDEF 의 50%로 만든다.
냥냥 : ATK, MATK + 100
채터링 : ATK, MATK + 100

8.951 버전 업데이트 사항
- 리벨리온 스킬 파이어 댄스에 데스페라도 익혔을 시의 증가 데미지% 수치를 추가.

8.952 버전 업데이트 사항
종족%, 크기%, 속성%, 보스%, 크리티컬%, 원거리%, ATK%의 선택란을 200% 까지 선택되게 수정.

8.954 버전 업데이트 사항
- 활 공격력 증가 % 선택란 추가
- 원거리 무기 사용 시 오버제련ATK이 적용되게 재수정
- 원거리 무기 사용 시 크리티컬 데미지에 오버제련ATK의 최대값이 적용되게 수정

8.955 버전 업데이트 사항
- 비 원거리 무기일 때 크리티컬 데미지에 오버제련 시 랜덤 데미지 나오게 수정

8.960 버전 업데이트 사항
- 어드밴스드 카타르 수련 연산방식 변경
- 컨센트레이션, 오버 트러스트, 오버 트러스트 맥스, 트루 사이트, 히트 배럴이 평타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오류 수정 
- 송곳, 타나토스 기억 옵션 적용방식 일부 수정

8.962 버전 업데이트 사항
- 컨센트레이션, 오버 트러스트, 오버 트러스트 맥스, 트루 사이트, 히트 배럴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오류 다시 수정 

8.965 버전 업데이트 사항
- 튜리서드 룬스톤 버프에 추가(PvP, 시즈모드 시는 미구현)
- 학살%를 종족%과 곱이 아닌 합연산으로 변경
- 특정 스킬 데미지 증가 %의 연산 순서를 변경

9.000 버전 업데이트 사항
1. 스톰 블래스트 공식 수정
2. 아도라무스 공식 수정
3. 라우다라무스 추가 (4레벨로 적용)
4. 라우다아그누스 추가 
5. 엑스피아티오 마법방어무시 추가
6. 듀플레라이트 공식 수정
7. 쥬덱스 공식 수정
8. 소닉웨이브 공식 수정
9. 쉴드 프레스 공식 수정
10. 레이 오브 제네시스 공식 수정
11. 스포어 익스플로전 공식 수정
12. 카트 토네이도 공식 수정
13. 카운터 슬래쉬 공식 수정
14. 테트라볼텍스 공식 수정
15. 바레티르 스피어 공식 수정
16. 대전붕추 공식 수정
17. 에임드 볼트 공식 수정


9.001 버전 업데이트 사항
- 베이스 레벨 185로 확장


일단 수정 후 값을 확인은 했습니다만, 혹시라도 문제가 있거나 계산값의 오차가 지나치게 크게 나온다면 제보바랍니다.


패치 반영 현황

현재 2018년 8월 1일 까지의 패치가 반영되었습니다. 그뒤로 패치로 바뀐 스킬은 반영되지 않았으니, 게임 내 패치 내용을 살펴보고 쓰시길 바랍니다

- 평타 데미지 : 참고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공식이 바뀐 버프는 적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스킬 데미지 : 패치로 공식이 바뀐 스킬은 쓰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