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템셋팅에 대해서 물어보시는분이 많아서

 

이렇게 조심히 글을 적어봅니다

 

이글은 초심자분들이 템을 마추는 용이 아니고 돈을 모으신후 템을 종결하고

 

인첸을 하시려는 분들에 한해서 적는 내용입니다

 

들어가기전에 글의 요지를 적자면 인첸트 바르는것에 절대란 없습니다

 

요즘 검 창 모두 인첸의 폭이 넓어졌으나 이직도 일부 유저들이 좋다고 하는것에 의해서

 

따라하는 사람이 많은 현상을 보게됩니다

 

무기에 따른 주요 인첸트 스크롤을 보게된다면

 

작렬하는 8랭크  공격력 1128 증가 공격속도 5 감소 크리티컬 7% 감소

기회       8랭크  밸런스 15 감소 크리티컬 12% 증가

치열한    9랭크  밸런스 5 증가 공격속도 2 증가 듀얼소드 마스터리 7 랭크 이상일 때 : 공격속도 2 증가

                       공격력 64 감소 크리티컬 3% 증가

결의에찬 9랭크  밸런스 2 증가 듀얼스피어 마스터리 7 랭크 이상일 때 : 밸런스 3 증가 공격속도 3 증가 공격력 45 감소

표범의    9랭크  공격력 240 감소 마법공격력 240 감소 공격속도 8 증가 밸런스 2 증가

번쩍이는 9랭크 크리티컬 7% 증가 크리티컬 저항 10% 감소

야망       9랭크 밸런스 2 감소 크리티컬 히트 7 랭크 이상일 때 : 공격속도 1 증가 공격력 752 증가 크리티컬 2% 증가

꽃잎       A랭크 밸런스 3 증가 공격속도 5 증가 공격력 150 증가 마법공격력 138 증가

용맹       A랭크 밸런스 5 증가 공격속도 4 증가 공격력 130 증가 마법공격력 119 증가

 

이렇게 주로 사용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인첸트는 다들 상승하는 능력치의 내용이 다르며 어떤걸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서 여러가지 능력치로 바뀝니다

 

템셋팅을 하시기전에 자신의 능력을 먼저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크리를 어느정도 선까지 안전하게 사용하며 그것을 퓨리로 연계 사용을 할수있는가

 

자신이 공속을 어니정도 선까지 끌어올려도 안전하게 하며 회피나 퓨리 거리 감소에도 지장을 않받고 사용 할수있는가

 

이러한것을 고려하여 템셋팅을 해야한다는겁니다

 

예를들어 기회를 바른다면 크리능력치가 스매시공격을 많이 넣고 그걸이용한 퓨리 라퓨를 쓰는 시타에게 좋은

 

인첸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감소되는 밸런스와 기회를 포기하고 야망 용맹을 발랐을시 자신이 그

 

걸 뛰어넘을수 있는가 그 확신성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어떤사람이 크리를 50선까지 커버가 가능한데 번기 혹은 치기로 60중반선까지 올리게 되었다 그러면

 

그로인해 감소되는 크저 밸런감소 이러한 것을 커버 치는 정도가 아닌 자신이 다른 인첸을 발랐을시 그 능력치를

 

넘어설 효과를 내야지 그 인첸은 성공한 인첸인겁니다.

 

하지만 크리를 50선까지만 커버 가능한데도 그걸 억지로 더 올렸고 그것으로 인해 자신이 가질수 있는 이익은

 

크리로 인한 데미지 뻥튀기 그정도 뿐인겁니다 

 

결국 제가 하고 싶은말은 템셋팅은 어느누구에게도 물을 필요 없는겁니다

 

자기 자신이 대중화 되어있는 인첸은 있을지언정 자기자신에게 맞는 인첸은 자기자신이 직접 경험과 노하우로 인하여

 

자신의 맥시멈 능력치 커버선을 뽑아야 하며 그로 인해 지장이 없을정도를 만들어야 합니다

 

보통 제가 이런 애기를 하면 기회 바르고 자신이 야망을 바른사람을 그냥 이기는데 기회가 야망을 씹어먹는게 아니냐

 

이런말을 보통합니다. 비교대상이 남 과 비교하는건 아무의미 없는겁니다 자기 자신만의 스텟 커버치를 뽑아냐야

 

자신에게 맞는 능력치를 뽑을수 있는겁니다

 

방어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이 어느정도의 방어선까지 했을떄 자기가 무리없이 커버치고 할수있는지 직접 채험하고 맞아보고 얼만큼 다는지

 

봐보고 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방어력 수치를 뽑고 그것을 메인 토대로 하고 크리저항 방어력 등등 인첸을 고려해서

 

해야한다는겁니다

 

제가 올플레셋팅보단 경플레셋팅에 손을 들어주는 이유는 이것입니다

 

단순한 능력치 계산상으로 만 본 결과이긴 하지만 우리가 그렇게 좋다고 하는 크리는 밸런과 상승시 그 효과를 받는값이

 

후반부 극한세팅시 거의 동일하다 싶을정도로 가면갈수록 되게 됩니다

 

한 예로 13피르아 닼나 40변렙 = 15피그 닼나 40변렙 이란 말을 아는 분은 아실겁니다

 

공이 멕시멈으로 간 경우의 시타의 뎀딜량을 이야기 해줍니다

 

하지만 극방을 안하고도 몸빵을 아픈건 회피하고 안아픈것만 맞아주면서 플경갑셋팅으로 밸런도 올린 11피르아 시타와

 

15피그 극방이 싸운다면 11피르아의 승리를 점쳐주고 싶군요

 

실제로 이러한 일을 저는 겪어 본적도 많으며 경험도 있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말은 템세팅을 괜히 다른사람의 말에 휘둘리면서 마추시지 마시고 자신만의 맥시멈 커버치를

 

뽑아야 하며 그걸 뽑아서 자신에 맞는 세팅을 하라는 저의 조언을 말해주고 싶은겁니다

 

 

ps. 객관적으로 제가 템셋팅을 해보며 느낀 것에대해서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공속에 관해서는 이것은 제가 뭐라 말씀을 드릴수 있는게 공속의 장점은 짧은시간에 많이 떄린다

 

      이것이 아닌 진짜 장점은 공속에 따를 극딜링 패턴으로의 전환입니다.

 

      이것은 각자 사람마다 다르며 천차만별입니다 저는 공속세팅중 제가 커버가능하는 수치를

 

      50초중반 까지로 잡았습니다

 

      밸런이 되게 말이 많은데 밸런은 기본 깡뎀으로 인한 능력치 현상이 변환되는 능력치입니다

 

      저는 체감상 이 능력치가 빛을 발하는순간은 15k중반 이상 으로 봅니다

 

      15k중반 이상이 아니신분은 야망을 포기하시고 용맹을 바르신다거나 그런다고 엄청 많은

 

      효과를 보시지는 못합니다

 

      크리에 관해서도 공속과 마찬가지로 사람마다 다른 커버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므로

 

      제가 관여할수 있는것은 없습니다

 

      다만 여기서 제가 추천하는 인첸트 순위를 알려드린다면

 

      크리쪽 기회<번쩍 둘중 하나만 바르실 의향이라면 전 기회보단 번쩍을 들어주는 편입니다

 

      크리저항 능력치는 지금 현재 나온몹에 비해서 현저히 많은 현상을 보입니다 즉 크저는 조금 떨궈주어도

 

      손해가 없다 라는 말이 되겠습니다

 

      치기쪽과 번야쪽이라면 잘활용할 자신이 없을떄라면 전 번야를 들어주겠습니다

 

      밸런or공속 부문에서는 꽃잎<용맹 을 추천드립니다

 

      공속으로 인한 플레이 스타일 변환이 일어나지 않는한은 공속보단 밸런이 우수한게 사실입니다

 

      깜뎀쪽 작렬<야망 인첸트를 하는 위치가 다른만큼 고민할필요는 없겠지만 작렬보단 야망을 손을 들어줍니다

 

      하지만 고강으로가고 그공속을 커버하지못하고 떨궈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을경우 작렬을 추천해드리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물론 그것에대한 크리값을 포기하는것을 커버치려고 하면 기회를 바르는방법 혹은 치명을 발라주시는방법을

 

      해야하며 치명을 발라서 커버를 칠경우 야망과 동일한 효과를 받으면서 접미부분에 다른 인첸을 할수있는

 

      방안을 가지게 됩니다

 

      자신이 한계치로 보이는 능력을 마추게 된다면 젤 우선시 해야하는것은 밸런스가 되겠습니다

 

      물론 그전에도 올려주면 좋은 능력치이긴 하지만 밸런스의 장점은 변화되는거에 따라서

 

      마쳐갈 필요성이 전혀없는 능력치 입니다

 

      템세팅에대해서 제가 깊게 관여를 안하려는것은 저는 사실 밸런 공속쪽에 많이 집착을 하는 경향이 있고

 

      그것에대해서 또 치우친 생각을 가지게 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깊게 다루진 않겠습니다

 

      자신에 맞는 세팅을 하며 자신에 맞는 캐릭터를 만들어 보시길 기대하겠습니다

 

 

 

 

농약맛환타님의 창 인첸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3&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C8%AF%C5%B8&sterm=&iskin=&l=273081

저에게 영향을 많이 받은 동생의 인첸바르는 방법인데 참고하실분은 참고하셔도 될거같아 가지고 옵니다

 

 

제가 쓴 경플레 창시에 대한 나름 종결론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my=post&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18790

중간에 인첸트에 대한 것중 틀린부분도 있고 수호자 값옷이 나오기 전에 쓴거라 수호에 대한 내용은 없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