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인라허 12회차이자 삼룡이 3부작 두번째 시간입니다.

엘쿨루스는 아마 모든 유저분들이 가장 싫어하는 기사단 레이드로 꼽지않을까 싶습니다.

매우매우 짜증나는 녀석이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어렵다기보단 짜증을 유발합니다.

그렇지만 짜증만나야지 어려워해서는 안되기때문에!

이번 공략도 분명히 도움이 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혹시 미리 다뤘으면 하는 아인라허나 던전이있다면 제게 알려주세요.

꼭꼭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공략에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 추가되었으면 하는 것이 있다면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삼룡이3부작 시간의 수호자-엘쿨루스

 

 

(일반 레이드 엘쿨루스)

 

 

(기사단 엘쿨루스)

 

 

 

 

패턴정리,분석

 

 

 

 

 

 

 엘쿨루스는 총 3개의 컨텐츠에서 등장합니다.

아인라허, 일반레이드, 기사단레이드입니다.

일반레이드와 기사단레이드에 나오는 엘쿨루스는 색만 다를뿐.. 사용하는 패턴은 동일합니다.

아인라허에서는 공중으로 장시간 날아오르는 패턴은 삭제됩니다.

패턴소개 차례에서는 아인라허와 레이드를 구별해서 모든 패턴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물러서며 브레스(난이도-★☆☆☆☆)

 

 

 

 

 

 용들은 몇가지 패턴을 공유하는데 먼저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패턴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뷔제편에서 다뤘던 '물러서며 브레스'패턴과 완벽히 일치하는 패턴입니다.

물러서는 모션에 피격판정은 없습니다.

브레스 자체는 1피격 판정입니다.

 

 

 

 

 

 

 

 

 

 

2. 앞발-브레스(난이도-★★☆☆☆)

 

 

 

 

 

 

 역시 마찬가지로 뷔제가 사용하는 그것과 동일한 패턴입니다.

[앞발을 지면에 내려칠때]와 [브레스를 사용할때] 피격판정이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것은 지면을 내려칠때 히트박스가 뷔제보다 범위가 더 큽니다.

흔히 플레이어들은 앞발로 내려칠 때 뒷발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뷔제나 지그린트는 이 히트박스가 나름 관대한 편이나

엘쿨은 그것보다 조금 더 넓으므로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3. 대쉬기(난이도-★★☆☆☆)

 

 

 

 

 

 

 공통적으로 쓰는 대쉬기이기는 하나 차이점이 있습니다.

뷔제나 지그린트가 사용하는 대쉬기와 조금 다른데,모션과 히트박스에 차이가 있습니다.

삼룡이들 대쉬기중 가장 쉬운 대쉬기가 바로 엘쿨루스에 대쉬기입니다.

이유인즉슨 엘쿨루스에 대쉬기 또한 

뷔제나 지그린트와 마찬가지로 두번에 타이밍에 걸쳐 피격 판정이 있는데

엘쿨루스에 대쉬기는 몸쪽 깊숙한 곳에서는 가드나 회피 1회만으로 대처가 가능합니다.

 

 

 

 

 

 

 

 

 

 

 

 

 

 

 

4. 꼬리 패턴(난이도-★★★☆☆)

 

 

 

 

 

 역시 마찬가지로 공통적으로 가지고있는 패턴입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더 설명드리면

꼬리 기준으로 중앙, 좌, 우 각각 1회씩 피격판정을 가지고있습니다.

이 패턴이 나온다면 앞쪽으로 이동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일반 레이드나 기사단 레이드에서는

용들이 꼬리를 흔들며 어기적 어기적 걸어다니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때 꼬리쪽에 위치하고 있다면 다단히트성으로 피격됩니다.

그렇지만 아인라허에서는 이 모션에 피격되지 않습니다.(매우 다행인 소식이네요)

 

 

 

 

 

 

 

 

 

 

 

 

 

 

 

 

 

5. 단일 검은구체(난이도-★★★★☆)

 

 

 

 

 

 1인 기준으로 1개가 생성되지만 일반 레이드에서는 좀 더 많이 생성됩니다.

뷔제가 사용하는 얼음구체보다 빠른 속도로 날아온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피격되면 꺼지지않는 불길이라는 디버프를 받게되며 지속적으로 HP가 소모됩니다.

이때는 맵 좌측 하단과 우측 상단에 있는 웅덩이에 들어가야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6. 도약착지(난이도-★★★★☆)

 

 

 

 

 

 

 엘쿨이 짜증나는 가장 큰 이유인 패턴입니다.

날아올라서 빠른속도로 착지하는데 저 큰 몸집으로 시종일관 사용합니다.

뒤쪽으로 날아오르는데 이때에는 피격판정이 없으며

다시 앞으로 날아오며 착지하는 순간 피격판정이 있습니다.

(지만 공격하는 아주 이기적인 패턴)

 

 

소개해드린 위에 6개 패턴이 아인라허에서 등장하는 패턴입니다.

이후에 소개해드릴 패턴은 레이드에서만 등장하는 패턴입니다.

 

 

 

 

 

 

 

 

 

 

 

7. 다중 검은구체(난이도-★★★☆☆)

 

 

 

 

 

 

 

 

 멀리 날아올라 공중에있는 선착장?에 안착한 뒤 검은 구체 다수를 발사합니다.

보통 이때에는 맵안에 준비되있는 대피소 오브젝트안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해당 패턴은 가드 불가입니다.

빠른 이동기를 가진 직업은 이동기를 통해서도 회피 가능합니다.

그다지 대처하기에 어렵지 않은 패턴입니다.

 

 

 

 

 

 

 

 

 

 

 

 

 

 

 

 

 

 

8. 광역 브레스(난이도-★★★★★)

 

 

 

 

 가장 짜증나는 패턴입니다.

체공시간도 길고 내려올 생각을 안합니다...

날아올라서 맵 상, 중, 하단중 2곳을 택해 불길로 긁습니다.

상단을 긁든 하단을 긁든 맵 절반정도를 뒤덮는 광역범위 스킬입니다.

다시말해 상단에 패턴을 사용하면 상중단에 피격판정이 있습니다. 

이 역시 마찬가지로 보통 대피소안에 들어가는 것으로 대처합니다.

참고로 이 불길은 다단히트성이므로 3~4회정도 피격판정을 가지고있습니다.

가드 회피 모두 가능한 패턴입니다.

 

 

 

 

 

 

 

 

 

 

 

 

 

9. 좌우측 브레스(난이도-★★☆☆☆)

 

 

 

 

 

 고개를 돌려 브레스를 쓰는데 ,

뷔제는 좌측에만 브레스를 발사 하지만

엘쿨은 [좌우측 브레스]와 [좌측 브레스]로 나뉘게 됩니다.

해당 영상은 [좌우측 브레스] 패턴입니다.

이 패턴은 아인라허에서 나올 법 하지만 프리딜 타임이 길어질 것으로 판단했는지

빼버렸습니다.

 

 

 

 

 

 

 

 

 

 

 

10. 타겟팅 브레스,발리 패턴(난이도-★★★★★)

 

 

 

 

 

 상당히 긴 체공시간을 가진 패턴입니다.

보통 이때에 발리스타를 쏴서 맞추는 타이밍이기도 하죠

활공하면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스플래쉬 판정을 가진 타겟팅 브레스를 사용합니다.

능력자 분들이 발리를 맞춰주면 참 고맙지만 1~2대 맞추는 것으로 끝난다면

안 맞출때보다 더 오래 날아다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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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날아다니는 패턴이 총 3가지나 되서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그냥 시종일관 날아다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엘쿨루스는 끝판용이라 그런지 맵안에 오브젝트들이 많습니다.

 

대피소, 우물, 발리스타가 있으며 각각의 오브젝트에 대한  쓰임새 및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피소 -  1. 발리패턴이나 다중 검은구체 패턴에 대한 수비 목적으로 쓰인다.

                  2. 상호작용 키(E키)를 눌러 대피소를 생성하며 많은 플레이어가 상호작용 할 수록 더 빠르게 생성됨

                  3. 대피소가 다 건설되면 공속,SP수급량,공격력등에 유용한 버프를 받는다.

                  4. 대피소에 플레이어가 지나치게 많으면 그 기능을 상실한다.(다른 대피소로 이동)

 

 

 

 

 

웅덩이 - 맵 좌측 하단과 우측 상단에 위치해있으며

                구석에 있는 수원지(7시와 2시쪽에 물바구니가 있음)에서 물을 길어 웅덩이에 채울 수 있다.

                어느정도에 시간동안 사용하지않은 물은 없어집니다.

                엘쿨루스에 패턴중 검은 구체에 피격되어 얻는 디버프를 삭제할때 쓰인다.

 

 

 

 

발리스타 - 10번패턴을 사용하고 있을때 발리스타를 이용하여 격추시킬 수 있다.

                      3대를 맞춰야하며 2대이하를 맞췄을때는 더 오랜시간을 날아다닌다.

 

 

 

 

 모든 패턴과 오브젝트를 알아봤습니다.

 

 

 

 

 

 

 

 

 

 

 

 

 

공략법

 

 

 

 

 

 

 

 

 아인라허 위주로 공략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엘쿨은 도약착지 패턴 때에는 수비말고는 할게 없습니다.

그래서 내려와있을때 아주 박살을 내야합니다.

뷔제와 어느정도 비슷한 부분이 있는데요, 꼬리패턴을 유도해주셔야 합니다.

일부로 패턴 사용중에 꼬리쪽에 위치해 꼬리 패턴을 유도해주세요. 

 

또한 시작했을때 대피소를 미리 생성해두고 들어가시면 매우 유용합니다.

생성한 대피소는 게임이 시작되어도 파괴되있지않으며 엘쿨에게 피격되기 전까지 살아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최대 2개까지 만들어놓고 들어가기도 합니다.

플레이해주시다가 버프가 끝났을때 슥 들어갔다 나와주면 버프가 재생성됩니다.

델리아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버프들이 종합선물세트로 들어가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세요.

 

도약착지 패턴때문에 쫒아가야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스테미나 관리에 특히나 더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정신없이 때리다가 검은구체에 피격되는 것을 주의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대쉬기 패턴때에는 엘쿨에 몸 안쪽 깊숙한곳에서 회피나 가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을 보시고 위치를 가늠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위치에 있지 못하다면 2회 수비해주셔야 하며 해당 위치를 잡는것에 능숙해지신다면

더 원활한 딜사이클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화질을 올려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사단에서 득템하시길 기원합니다!

 

 

PS. 좋은 의견 많이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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