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햄오나 싼티나는년 입니다~~~

 

요번에는 7080 죽음의 신 크로우에 관한 공략을 써봅니다

 

예전에도 연습을 했었는데 그때는 계속 5줄 흉캔 마다 순간 폭렉이 걸려서 계속 안짤려서

 

아.. 안짤리나 보다 했었으나

 

렉좀 없애고 공속을 좀 올렸는데 짤리긴 하더군요 ㅎㅎ

 

우선 아직까지 실험 해볼거는 더더욱 많습니다만. 먼저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_^

 

 

※몇마디

 

 

본 영상은 제가 본썹은 아티펙트가 없어서 테썹에서 스팩도 조정좀 하였습니다

 

테썹 영상입니다

 

 

 

 

촬영 스팩&기타 등등

 

공20k

방11k

밸런65

공속72

 

노 다이

★노 sp 포션------>중요 포인트★

변신o

무각o

보조각(공,관,방각)o

 

 

 

Shadow Play 사용 (영상 총 5개 존재 4개 죽신 1개 산화)

 

 

 

1번 영상

 

 

 

2번 영상

 

 

 

3번 영상

 

 

 

4번 영상

 

 

 

 

 

5.산화 영상-----------

 

 

 

 

 

 

제가 산화에서 겹장판 지대로 맞아서 행불버티기가 발동 됬으나 살았습니다

 

 

 

 

 

크로우 크루아흐 패턴

 

1페이즈-------10~5줄 시작 전

 

1.죽신의 가오 : 크로우가 제자리에서 소리지릅니다 (그냥 때려 달라는 패턴)

 

2.3연타 콤보 : 주먹을 번갈아 가면서 2번 후린 다음에 마지막에 지팡이 찍기 주변 광역 공격을 합니다

 

3.강 펀치 : 기를 모으는 듯한 자세로 소리를 내면서 강 펀치 공격을 합니다 (장판 까지 2연타)

 

4.3연타 콤보 (펀치) : 옆 돌려 차기 후 주먹 올려치고 마지막에 약 펀치 3연타 공격을 합니다

 

5.2연타 콤보 (장판) : 옆 돌려 차기 후 주먹 올려치고 직선 장판 2연타 공격을 합니다

 

6.3연타 콤보 : 위에 5번 기술과 같은 패턴이지만 직선 장판이 안나옵니다

 

7.전기볼 투척 : 원거리 전기볼 공격을 하되 근접에서도 씁니다 (지팡이 휘두르기 모션)

 

8.지팡이 2연타 : 7번과 첫 모션은 같으나 근접 전기 이펙트는 없고 지팡이 찍기 까지 2연타 공격입니다

 

9.점프 광역 공격 : 위로 점프를 하고 땅에 내려 찍으면서 광역 공격을 합니다

 

10.정신 싸이코 소환 : 9줄 부터 발동. 환영 두마리 소환. 환영은 첫 공격은 무조건 스키타기입니다

 

11.나는 오노다 : 크로우가 스키 타면서 유저들을 위협 합니다 (직선 대각선 경로)

 

12.나는 오노다 (삼각자 스텝) : 크로우가 경로를 삼각자 모양으로 스키를 탑니다 11번과는 경로가 다릅니다

 

13.약 펀치 단타 : 그냥 단타 형식으로 정권 지르기를 합니다

 

14.싸커킥 3연타 : 크로우가 발차기 후 후려치고 마지막에 발등으로 찍습니다

 

15.흉상 소환 : 크로우 주변에 녹색 이펙트가 나오면서 지팡이를 돌리면서 흉상 소환을 합니다

 

16.다리 걸기 : 후방 공격이죠. 크로우가 다리걸기를 합니다

 

17.전기 방구!!! : 크로우 주변에서 전기가 좌르르 흐릅니다 3~4타씩 끉어서 2번

 

18.전기 지지기 : 살짝 반원거리로 앞에 전기를 지집니다. 마지막에 폭발

 

2페이즈-------5줄~1줄

 

우선 위 패턴과 전부 같습니다 여기에 광폭화가 추가됩니다

 

1.광폭화 : 1페이즈 1번과 모션과 같지만 주변에 빨간색 오오라(?)가 생기면서 공속,이속 등등 대폭 증가합니다

 

단, 분신은 광폭화 버프를 안겁니다

 

 

 

 

★크로우 공략하기!!

 

우선 크로우의 분신은 일정 쿨이 있긴 한거같지만 현재로 봐선 렌덤 같습니다

 

확실한건 5줄 들어가고 나서 분신이나 흉상 소환 패턴 쿨타임이 초기화가 됩니다

 

우선 1페이즈 흉상은 8줄부터 발동이 되고 쿨타임은 2분 30초입니다

 

저 같은 경우 방패돌진 쿨타임 시작을 기준으로 쿨이 돌아왔을때 기준으로 30초잡고 짤랐습니다

 

 

단, 하나 주의 하실 점은 흉상 발동 시간을 50분 10초로 잡아 봅시다

 

 

근데 근데 10초 시간만 보고 막 예측 캔슬 하면 위험한게

 

11초에 분신 이라던가 14초에 공격 패턴을 하고 11초에 끝나서 11초에 바로 다른 공격을 할 수 도있습니다

 

그니깐 즉, 흉상 모션을 보고나서 켄슬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특히 5줄---

 

햄오나가 검오나보다 1:1 카운터 딜이 약한건 당연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컨도 컨이지만, 죽지만 않도록 하고 신반극딜 위주로 플레이를 했습니다

 

5줄부터 어차피 광폭화 때문에 왠만한 공속으로도 신반딜이 힘듭니다. 즉 5줄 전 까지 무각 시간 저축 겸

 

극딜을 하는게 좋습니다

 

 

5줄 흉상 주의점!!

 

 

5줄 부터 분신과 흉상 소환쿨이 초기화가 됩니다

 

그리고 광폭화 하고 흉상을 소환 하던가 아니면 분신 소환을 하던가 아니면 공격을 하다가 흉상을 뽑던가

 

5줄 부터 흉상쿨은 2분이지만 발동 시간은 1페이즈와 다르게 정해진게 아닙니다

 

지 끌릴때 씁니다

 

그래서 예측 해서 미리 웨어 키고 모션 보고 방돌 노리는건 비추합니다

 

쿨은 2분이지만 영상보시면 3분동안 발동 안됬을 때도 있습니다

 

제가 65공속으로도 5줄 흉캔을 몇번 해보긴 했지만 이건 나중에 더 연습을 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광폭화 주의점!!

 

 

5줄 부터 광폭화를 쓴다고 말씀 드렸지요

 

이게 주로 분신 뽑고 내려와서 광폭화를 쓰긴 합니다

 

그렇다고 내려와서 광폭화까지 쓰겠지? 하고 딜을 하다간 큰일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 크로우의 광폭화 모션은 제자리에서 가오 잡으면서 몸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 즉 광폭화가 일정 버프 지속 시간이있습니다

 

그 지속 시간이 끝나면 광폭화를 다시 씁니다

 

그게 주로 분신 뽑고 올라갔다가 내려올때 광폭화가 끝나서 다시 쓰는게 주 경우지만

 

분신 처리가 너무 빠른 경우 내려와도 크로우의 광폭화가 사라지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즉, 이때는 내려오고 머리 딩딩 하다가 광폭 모션 안하고 바로 석을 쓸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점 주의점 입니다

 

그리고 영상 보시면 제가 크로우 석캔을 한번 실패해서 변신+방각으로 석 제거를 했긴 했지만

 

이경우 실패한 이유는...

 

크로우의 흉상 소환 쿨이 됬구요 언제 발동할지 모릅니다

 

근데 여기서 크로우가 광폭화 쓰고 스케이트를 타고 엄청 멀리 도망 간 후 바로 석 소환을 했습니다

 

이건 왠만해선 정말 못짜릅니다

 

스케이트는 현재 플레이상 일정 거리가 되면 쓰더라구요

 

컨도 컨이지만, 딜컨 + 손이 안꼬여야 되기 + 웨어&방돌 발동 시간 오차 0.3초 아래 + 석 모션을 보고 눈으로

 

판단 을 한 후 손으로 빠르게 가야됩니다

 

 

포션 타임!!& 수리 타임!!

 

 

크로우가 분신 뽑으려 올라갔을때 -포션 타임!! 2회~3회-

 

크로우가 내려왔을때 -포션 타임 4회~5회&수리-

 

다운됬을때 -1~2회-

 

 

분신 빠르게 처리하기!!

 

분신이 등장 할때는 주변에 장판 공격을 합니다

 

이때 붙어서 퍼가 후 신반으로 스티그마 한대 때리고 시작 하면 됩니다

 

위에 언급 했듯이 분신의 등장 후 최초 자체 공격은 스키 타기입니다

 

진짜 둘이서 스키타고 난리치면 정신 싸이코 같더군요.. 개놈들

 

그리고 이때, 반대 쪽 멀리 있는 분신은 달려옵니다. 그거 노려서 스티그마로 또 찍습니다

 

이게 일정 거리가 넘어가면 분신이 시작 스키를 바로 타지않고 달려옵니다

 

 

크로우의 기상 어택!!

 

저는 크로우가 다운되고 그냥 풀차징을 합니다

 

기상 어택 캔슬 겸 조금 이라도 딜을 했습니다

 

 

방패 질주를 활용 해보자!!

 

주로 흉상 소환 전에 스키를 타거나 분신한테 빨리 붙어서 기상어택 신반 스티그마를 날리기 위해선

 

방패 질주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방패 질주도 오히려 막쓰면 안되겠더라구요

 

 

흉상 쿨타임 활용!!

 

대충 흉상 쿨을 방패 돌진 쿨타임으로 본다고 했죠 ㅎㅎ

 

대충 방패 돌진 쿨타임이 1페이즈 경우 쿨타임 30초 남기 전까지 슬래싱 하이를 계속 켰습니다

 

5줄 광폭화 이후 부턴 방패 돌진 쿨 50초 전까지 슬래싱 하이를 계속 켰습니다

 

 

스티그마&신풍기를 활용 해보자!!

 

우선 공속은 당연 흉캔 때문에 빨라야 됩니다!!

 

왜??

 

방패 돌진이 공속 영향을 받습니다

 

 

  

 

 

영상 20초 구간 보시면 방패 돌진을 시전 합니다. 제 50공속 방패 돌진 선딜보다 확실히 느립니다

 

영향 자체가 무지 큰건 아니지만 조금이나마 공속과 행동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네 우선 방패 돌진 이야기는 끝내고

 

우선 기본 공속이 되야 죽신을 가서 흉캔을 하지요?

 

또 기본 공속이 높으면 스티그마 시전 속도도 늘어나죠

 

이겁니다

 

빈틈마다 계속 신반 스티그마를 찍었고, 슬래싱 하이 발동 하고 나서 스티그마 대신 신풍기 2타씩 때렸습니다

 

공격이 끝날 시점에선 신풍기 3타까지 때렸습니다

 

 

자, 제 기준이지만 데미지를 한번 적어 봅니다 (무각)

 

카운터

= 노크리 3600데미지 크리 7200데미지 x2 최대 14000의 데미지

 

신풍기

= 노크리 5500데미지 크리 11000~14000데미지 x 2 최대 18000의 데미지 3타까지 칠시 최대 36000의 데미지

 

스티그마

= 노크리 9000데미지 크리 최대 18000데미지

 

 

보조 각성제(관통,방어,공격) 활용!!

 

저는 크로우 전투 시작하고 빠르게 에스피를 채우고

 

웨어 방돌 시전과 보조각성제를 다쓰고 순간 폭딜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2개씩 있는 각성제는 흉상 삑살 대비용+변신

 

남겨 두고 했습니다

 

 

웨어 방돌 공속 72 기준으로 보조각 딜 풀크리 터졌을 시, 누적 데미지 (최대 데미지 기준)

 

우선 저는 각성제 1분동안 웨어 방돌+ 슬하 2번 나왔습니다

 

웨어 방돌 슬하

 

신풍기 총 4번

 

11000 14000 14000 14000 40000 x4 = 372,000 데미지

 

슬하

 

신풍기 낮게 3으로 잡기

 

11000 14000 14000 14000 40000 x3 = 279,000 데미지

 

대략 651,000의 데미지

 

이건 그냥 제 기준이고 눈 보기로 여기세요. 너무 진지하게들 반응 하지마시고

 

 

 

 

 

 

 

 

 

  다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영상 몇개 더 추가하면 새로 올리겠습니다 ^_^

 

 조만간 창시 11k 초승달 섬과 햄오나 사막 레이드 편&안누빈 레이드 편을 올리겠습니다 ^_^

 

  

 닉네임 변경 woekdlgkrtkf -> 싼티나는년

 

 

 

 

 +재미로 보는 크로우 크루아흐 스토리(?)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죽음을 가져오는 자 : 크로우 크루아흐(Cromm-Crúaich)

크로우 크루아흐는 얼스터 남부에서 숭배되고 있는 신으로, 제사의 흔적이 지금도 '숭배의 평야(Mag Slecht)'라는 지명으로 남아 있다. 하지만 그 모습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기록에 따르면 사람들은 그의 동상을 금과 은으로 만들고, 그 바깥쪽에 청동장식을 입힌 12체의 석상(부속신)을 배치해놓았다고 한다.

그는 힘과 싸움, 죽음을 관리하며 사람들에게 제물을 요구했다. 그에게 기원하면 싸움에서 큰 효과가 있었으며, 가을 추수를 풍성하게 해줬다고 한다. 그러나 그 대가로 첫아이(또는 아이의 3분의 1)를 바쳐야만 했다.

그의 상(像)은 5세기경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전파한 성 패트릭에 의해 파괴되고 말았다(반대로 그때 크로우 크루아흐 상이 패트릭의 파괴를 피했다는 전승도 있다). 이후 그에 대한 신앙은 시들어버렸다.

이처럼 피를 동반하는 신앙은 기원 전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카이사르의 『갈리아 전기』 등에도 소개되어 있다. 카이사르는, 인간이나 동물을 태워서 바치는 신상은 거대한 뱀과 닮았다고 쓰고 있다. 어쩌면 이 거대한 뱀과 크로우 크루아흐는 동일한 신을 가리키고 있는지도 모른다.

크로우는 '바퀴 또는 초승달'이라는 의미이고 크루아흐는 '산, 겹침, 무덤'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겹쳐진 바퀴'라는 의미로 해석하면, 해골을 감싸고 있는 뱀의 모양을 쉽게 상상할 수 있다. 또 '무덤의 초승달'이라는 의미로 해석하면, 유적 위에 자리 잡고 있던 초승달 모양의 뿔이 있는 신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3) 별명으로 켄 크루아흐(Cenn-Crúaich)가 있는데 이는 '언덕의 왕'이라는 뜻이다.

여기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카르눈 신과 함께 나타나는 양의 머리를 한 뱀이다. 짐 피츠패트릭은 이 뿔 있는 뱀을 크로우 크루아흐와 동일시했다. 뱀(또는 용) 모습의 크로우 크루아흐는 피츠패트릭의 신화 속에서 두 번 등장한다.

첫 번째는 모이투라 1차 전투에서 피르 보르의 드루이드 신관 케사르(César)는 제물을 바쳐서 이 용을 불러들인다. 이때는 신들의 왕 누아자도 간신히 격퇴할 수가 있었지만 두 번째는 무리였다.

모이투라 2차 전투의 사흘째 밤, 적의 마왕 발로르가 이 죽음의 뱀을 불러들인다.

크로우 크루아흐는 폭풍과 어둠 같은 검은 안개를 몸에 걸치고, 투아하 데 다난의 진영으로 다가갔다. 누아자는 민감하게 그 낌새를 알아차리고 침대에서 일어나 빛의 검 클라우 솔라스를 잡고 그 날을 이마에 갖다댔다.4) 그러자 누아자의 뜻에 따라 검은 태양과 같은 빛을 띠었다. 그리고 투구에 박혀 있는 보석이 진홍빛을 내며 누아자를 감쌌다.

누아자는 빛에 휩싸여 마법의 폭풍 속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그 빛의 검으로 마법의 검은 안개를 제거해버렸다. 그는 안개 속에서 크로우 크루아흐의 무서운 모습을 보았다. 그것은 어둠 그 자체인 거대한 용으로 뿔과 이빨, 날카로운 발톱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 몇 명을 한꺼번에 삼켜버릴 수 있을 것 같았다.

누아자는 우렁차게 외치면서 크로우 크루아흐에게 덤벼들었다. 그때 그를 염려한 세 명의 왕비 바이브 카흐가 전차를 타고 달려왔다.

그러나 크로우 크루아흐가 날카로운 발톱을 마구 휘둘러대는 바람에 눈 깜짝할 새에 마하와 네반이 죽고 말았다. 혼자 남은 모리안은 겁에 질려 자매들의 죽음을 그저 지켜보는 수밖에 없었다.

용에게 휘감긴 누아자는 아내들의 죽음을 슬퍼할 여유도 없었다. 그는 어둠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무기인 '빛의 검'으로 크로우 크루아흐를 힘껏 베었다. 용의 팔과 몸이 하나하나 떨어져나가고, 드디어 어둠의 마신은 질척거리는 진흙 덩어리처럼 되어버렸다.

그래도 아직 숨이 끊어지지 않고 살아 있었다. 크로우 크루아흐의 본질은 어둠이고, 용의 모습은 단지 외피에 지나지 않았다. 크로우 크루아흐는 발부터 누아자를 삼키기 시작했다. 누아자는 용감하게 계속 검을 휘둘렀지만, 그것은 팔을 붙잡히는 행위에 지나지 않았다. 그는 생생한 어둠 속에서 생명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며 서서히 질식되어 죽어갔다.5)

누아자를 잡아먹고 만족한 크로우 크루아흐는 서서히 자신의 세계로 사라져갔다.

[네이버 지식백과] 죽음과 재생을 관리하는 신들 (켈트·북구의 신들, 초판 2000, 10쇄 2010, 도서출판 들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