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검만 쓰는 유저고, 햄오나 딜사이클에 대해서 1도 모르니 검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겠습니다.



1.흘리기 불발버그 수정
현재 카멜 - 흘리기 - 흘리기카멜,(이동없이) 발질 카멜 - 흘리기 의 딜사이클에서 
마지막 흘리기가 안나가는 경우가 몹시 많습니다. 당연히 고쳐야 할 버그입니다.


2.아마킥 판정 수정
현재 네트에 겹쳐있는경우 아마킥 판정이 10이면 10 하나도 안들어가요.
평타는 들어가는데 아마킥뎀지는 안들어가는 기묘한 버그가있는데 계속 방치중임.
당연히 수정해야하는 버그입니다.


3.방패강화시 카운터 2타와 1타의 데미지 변경
카운터의 데미지를 1타에 집중시면 딜량이 많이 상승할 겁니다.
패턴 중간중간 짧은시간 카운터 1타밖에 못넣는 경우가 많으니...


4.흘리기후 연계공격에 무적판정 추가
다들 아시다시피 결사대에서 네반의 4타공격시,
카멜을 돌리다가 흘리기로 첫타를 흘리고 카멜을 돌리면 
네반의 2타공격은 카멜을 돌리는 동안 왠지 공격받지 않는 무적판정이 있습니다.
버그인지 의도한건지는 모르겠는데 니플 서퀸의 3타 좌우베기에서도 비슷한 일이 가능하고요.
그냥 이걸 공식화해서 흘리기후 첫 공격동안 무적판정을 내려주면 많은 플레이가 가능해질 겁니다.

5.흘리기 버프를 특정 스매시에서만 발동되게 변경
현재 흘리기버프는 실수로 0타 스매시가 나가거나 발질카멜 쓰려다가 실수로 발차기 한번하면 없어져버립니다.
아마킥, 카멜, 강화카운터에서만 발동되게 해 줬으면 좋겠어요.

6.타운트 제압기판정 없애고, 쿨다운을 1분으로 줄임.
다들 아시다시피 타운트는 제압기가 아니었어요.
근데 결사대 처음나왔을때, 단데기 라실오나가 타운트로 네반의 어그로를 끌고 
나머지 캐릭들이 멀리서 딜을해서 잡는 공략법이 나오면서
데브가 급하게 타운트에 제압기판정을 걸어버려 결사대에서 쓰지 못하게 되었죠.
덕분에 제압기를 쓸 수 없는 니플에서도 타운트를 못 쓰게 되었고요. 데브야 일안하냐아....

사실 타운트는 현재 오나의 딜 사이클로 파티에서 딜을 뽑아낼 수 있고, 
방패전사라는 오나의 컨셉에 최적화된 스킬입니다.
하지만 짧은 지속시간과 긴 쿨타임으로 빛을 제대로 보지 못하죠.
다른거 다 필요없고 오나는 타운트만 손봐줘도 파티에서도 충분히 강한캐릭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10월 19일 패치 검오나내용 죄다 삭제
제발. 아무 쓸데도없는 것만 덕지덕지 붙여놓음.



사실 전 오나의 파티플 상황에서의 강함에 대해서는 크게관심이 없습니다.

전 항상 오나는 솔플 레이드 투컴용, 니플기사용, 결사대 기사용이었고
지금도 아르카나 득시50% 기사를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플레이하는 상황에서의 오나는 최강캐릭중 하나에요.

근데 여러캐릭들이 버프를 먹는동안 오나의 입지가 애매해집니다. 
솔플여제라기엔 다른 캐릭들과 보스 클탐차이가 엄청 나는 것도 아닌데, 
파티플에서의 기여도는 그 캐릭들에는 비할데없이 떨어지니까요.


그래서 오나의 상향방안은
 '솔플에서 보다 타 캐릭보다 확실히 유연한 딜사이클을 가져갈 수 있고, 
 솔플보다는 다소 떨어져도 파티플에서도 잉여까진 아닌'
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솔플에서의 유연성에 중점을 두고 상향안을 생각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