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시타 배율표가 1.4로 업뎃되었습니다.

너무 늦은감이 잇네요 ㅜ_ㅜ..


1. 배 율 표


< 듀얼소드 >

< 듀얼스피어 >

< 사우전드니들관련 >

* 스킬란이 노랑색바탕에 굵은글씨로 표기된건 민첩성 스텟에 보너스를 받는 스킬입니다.
* 2012년 10월 30일까지도 글라이딩퓨리스킬의 다운데미지증폭은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 현재 검시타의 베어블로어 스킬이 창시타의 서든블래스트에도 적용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 버그인지 의도인진 모르겠지만... 제보로 급하게 실험하여 다시 수정하여 올립니다.




2. 리시타의 각종 공식

< 데 미 지 공 식 >

 

데미지 = (((공격력 - 방어력) + 900 + 추가피해*6.25)*배율*(1 + 마스터리% + 전용스킬%))*밸런스


< 퓨리계열데미지 >

데미지 = (((공격력 - 방어력) + 900 + 추가피해*6.25)*배율*(1 + 마스터리% + 전용스킬% + ((1/40)*민첩/100) - 0.05))*밸런스


< 듀얼스피어 데미지 >

데미지 = (((공격력 - 방어력) + 900 + 추가피해*6.25)*배율*(1 + 마스터리% + 전용스킬% + ((1/40)*민첩/100) - 0.2))*밸런스


* 단 공격력 - 방어력의 범위는 0 <= 값 <= 10000  입니다.


-> 퓨리나 창시타의 민첩성 보너스를 보면 민첩이 낮을경우 기존배율을 깎아먹고 들어간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 퓨리계열은 최소민첩 200, 창시타스매쉬는 최소민첩 800을 맞추셔야 민첩에 의해 배율이 깎이는것을 막을수있습니다.



 

----------------------------------------------------------------------------------------------------------- 


< 크 리 티 컬 공 식 >

 

크리티컬 확률

= ((의지/2000)*0.15+(크리티컬스킬 확률보너스/100)+(무기크리티컬/100)+(인챈및버프크리/100)-(몹크리저항/100))+0.03

 

크리티컬 데미지공식

=최종데미지 * ((의지/2000)*0.3+(크리티컬스킬 증뎀보너스/100)+1)

 

크리티컬 다운데미지 = 2배 고정

크리티컬확률상한선 = 50%

 

 

*부가설명

-> 확률공식의 밑줄친 부분은 최소값이 0이며 음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 (스텟 / 2000) <-- 이 공식에서 2000은 모든스텟의 상한선값이며 이 공식에 의한값은 1을 넘지못합니다.

-> 즉 2000 이상의 스텟은 전부 2000으로 고정됩니다.

 

 

-----------------------------------------------------------------------------------------------------------


< 메 디 테 이 션 공 식 >

 

감소되는시간(초) = ((지능/2000)*300) + 메디테이션스킬

 

-> 지능 2000이 상한선이며 2000일경우 정확히 5분 감소합니다 (300초^^)

 


-----------------------------------------------------------------------------------------------------------


< 스태미너 회복률 >

 

초당 스태미너회복 공식입니다.

 

-> 전투모드 = (민첩/2000)*16+전투호흡스킬+12.5

-> 비전투모드(고속회복구간) = (민첩/2000)*36+전투호흡스킬+46

 

-> 최대값은 전투모드시 32, 비전투모드시엔 82입니다.

-> 변신을 이용하여 전투호흡+최대민첩을 맞추어도..최대값이상의 회복량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 역시나 스텟제한선 2000에 영향을 받아서 2000이상의 민첩일시 무시됩니다.

 


-----------------------------------------------------------------------------------------------------------


< 서서버티기와 행동불능버티기 공식 >

 

서서버티기 = (스킬보너스/100) + ((의지/2000)*0.4)

행동불능버티기 = (스킬보너스/100) + ((의지/2000)*0.3)

 

-> 나온값에 100을 곱해주시면 몇%인지 쉽게 알수있습니다





3. 변 신 정 보

* 2012년 9월 12일에 업데이트 한 항목입니다.

< 변신시 데미지 배율 >

 

-> 변신시에 주변에 주는 데미지배율 : 0.21

-> 팔라딘 손아귀 배율 : 0.032

-> 다크나이트 강탈 배율 : 0.032

-> 다크나이트 어둠의균열 : 1방당 0.21

-> 팔라딘 신념의가호 시전시 데미지 : 0.024

 

팔라딘 신념의가호 초기 HP : 약 965

-> 아직 정밀실험중이며 측정된 평균값을 기재한겁니다.

-> 이 HP에서 +- 20정도의 오차를 가집니다.

-> 신념의가호의 방어력은 케릭방어력을 그대로 따라가며..

-> 이비의 마나실드가 있을경우 마나실드의 방어력이 적용되어 0 이됩니다.

 

* 변신전용 스킬들은 전부 물리공격력을 소스로 사용합니다.




4. 기 타 정 보

< 다운데미지란? >

 

-> 보스를 그로기시키거나 잡몹을 쓰러뜨릴때 적용되는 데미지입니다.

-> 보스의 부위파괴를 할때도 이 다운데미지가 적용됩니다.

->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데미지수치와는 전혀 무관하며 각 스킬별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 다운데미지는 배율표에 적혀져있으며 수치가 높을수록 적을 잘 다운시킵니다.

-> 다운데미지는 각 스킬북에 잇는 다운시킬확률에 추가보너스를 받습니다.

-> 다운데미지의 예로 들면 그로기수치가 300의 몹일경우 300이상의 다운데미지를 먹일경우 그로기됩니다.

-> 라이노토스의 벼랑끝에서 밀때도 이 다운데미지로 미는것이므로

-> 시간당 가장많이 다운뎀을 줄수있는 공격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중력역전의 경우 무조건 다운판정으로 인하여 그동안 쌓아두었던 누적다운데미지를 초기화시키므로..

->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단 부파치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 플린치모션 > - 2012년 10월 26일 추가


플린치모션이란  보스가 일정이상의 공격을 받았을때 옆으로 휘청거리거나 움찔거리는 모션을 말합니다.


-> 다운데미지로 일어나는 그로기와는 틀리게 보스에게 누적된 데미지 총합으로 계산됩니다.

-> 카이의 서든플리치 스킬은 이 모션을 강제적으로 발동되게 만듭니다.

-> 이것의 좋은 본보기는 은둔자의 거대거미로써 일명 '드리블'이란 공략은 이 플린치수치를 이용한  공략입니다.

-> 플린치모션이 일어나면 수치는 초기화되며 플린치모션의 최대횟수는 한계가 없는듯합니다.

-> 몇몇 보스는 플린치모션 자체가 없습니다. 예를들어 티탄은 플린치모션 자체가 없죠 'ㅅ'/



-----------------------------------------------------------------------------------------------------------


< 밸런스란? >


밸런스는 데미지공식에 의한 최종데미지에 곱해지는 수치이며 최종데미지의 최소데미지를 뜻합니다.

밸런스가 70이고 최종데미지가 1000이 나왔다면 700 ~ 1000 사이에서 데미지가 터진다는 뜻입니다.

절대로 단순하게 ((마공 - 방어력) * 밸런스) <-- 이공식을 적용시키시면 안됩니다.




5. 후   기

이제야 리시타 모음집을 업뎃하네요..

예상보다 너무 늦어버려서 죄송한 마음이 큽니다.

그리고 갑자기 배율표가 삭제되어서 놀란분들도 있을거라 예상했는데.. 아무도 없으시더군요 ㅜㅜ..

기존의 배율표가 시즌1 기준이라 시즌2에는 맞지않는다는걸로 판단해서 업뎃전까진 삭제시킨거였으니..

오해는 안하셨음해요 'ㅅ'..

그럼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도움주신분 : 비만냐옹이 ( 날쌘냐옹이)
도움주신길드 : 로지클랜 (현재는 해체...)

* 이 글은 큐릭아스텔이 권한을 가집니다.
* 출처만 밝혀주신다면 다른곳에 올리거나 퍼가셔도 괜찮습니다 '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