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께서 뭔가 착각인지.. 아니면 욕심인지

이상한 쪽으로 매달리려고 하시는거 같아 글씁니다.

카이는 무조건 공속 71 찍어야 하는게 아닙니다..
좀 더 직설적으로... 공속 71 못찍는다고 죽는거 아닙니다.

물론 공속을 올리는건 좋습니다.

활카이도 차징샷과 매그넘 샷이 공속 적용 되니까 이득을 보는건 사실이고

총카이의 경우에는 너무나도 잘 알려져있어서 두말할 필요 없이 이득입니다.

그런데 간혹 만렙도 아니시거나 혹은 자본도 텅텅 비었는데 공속 71 못찍겠다고 울상이신분들이 있습니다.

공속을 올리기는 고강이 아닌이상 생각보다 많이 어려워 뉴비 혹은 복귀/저자본 유저들에게는 높은 장벽입니다.
신속작도 해야되고, 이때문에 떨어진 밸런스와 방어력을 챙기기 위해서는 손이 많이 가기 때문이죠.

그러나 딜을 많이 뽑고싶다면 공속을 올리기보다
차라리 보스의 패턴을 보고, 스킬들의 SP사용량과 쿨타임을 계산해서 쏘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공속도 높은데 패턴보고 SP/쿨계산 잘하면요? 그러면 모든 던전 씹어먹는 딜깡패죠.)


킹무기로 공속 71 넘어가는 총카이가 보스패턴 신경안쓰고 스킬도 몇개 제대로 못굴리고 할로우만 쏘는 것보다

11강 무기들고 공속 40 겨우넘기지만 쿨계산 쉴새없이 하고 거스팅 헤드노리는 총카이가 딜이 훨씬 잘나오고,

킹무기 고공속인 활카이가 헤드샷 안노리고 스위칭 안하고 
잘 맞지도 않는데 굳이 차징샷으로 딜하면서 SP못모으고 스킬도 못쓰고 스태부족해서 헉헉대며 딜하는 것 보다

11강 무기들고 공속 40 겨우넘기지만 헤드샷 잘맞고 차징샷 잘 안맞으면 숏보우로라도 SP 계속 모아서
매밴딩-스톰-멀스 계속 쏟아붓는 활카이가 딜이 더 잘나옵니다.


무조건 공속 71 넘기려고 하시기보단, 좀더 보스패턴 대응과 스킬 계산을 하는 쪽으로 눈을 돌려보세요.

게임이 훨씬 재밌어질겁니다.

공속 제한방 때문에 올려야 한다면.. 딱히 드릴 말씀이 없네요..
(근데 결사대마저 공속 안높아도 잘 하던데 왜이리 사람들이 공속에 매달리는지 모르겠네요. 13강 때문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