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이라 하면 보통 일단은 공포의 대상이지만, 그 무서움을 버린다면 멋진 미식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 미국 남 서부의 사막 지대 주민들이 방울뱀에서 맛있는 고기를 찾아낸 것처럼 말이다.

미국 남서부의 목장주들은 서부다이아몬드방울뱀(Crotalus atrox)을 이국적인 음식으로 받아들였다. 서부다이아몬드방울뱀은 굵고 살이 많으며, 껍질을 벗겨내면 거의 언제나 뼈대 위에 앉아 있는 살코기 필레를 얻어낼 수 있다. 익히면 더 쉽게 살을 발라낼 수 있지만, 보통은 핀침처럼 생긴 수없이 많은 뼈가 그대로 붙어 있는 채로 낸다.

방울뱀은 생고기, 냉동육, 다양한 소스에 절인 통조림, 훈제 고기 등으로 살 수 있다(훈제의 경우 고기의 풍미가 훈제향에 가려질 수도 있다). 미국 남부와 멕시코에서는 건조시켜 훈제한 방울뱀고기도 살 수 있다. 해로운 기생충이 붙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익히지 않은 고기를 손질할 때에는 조심해야 한다. 흔히 메기류처럼 콘밀로 옷을 입혀 기름에 튀겨낸다. 통조림 고기는 딥부터 바비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시피에 쓰인다.

Taste

일반적으로 닭고기에 비교되지만, 그보다는 야생 육류의 풍미가 지배적인, 맛이 진한 흰살 생선과 비슷하다. 쫄깃한 질감은 악어 고기에 비교되곤 한다.


출처: http://m.terms.naver.com/entry.nhn?docId=911751&cid=48180&categoryId=48246


1년에 방울뱀에 물려죽는 사람이 10명남짓인데 사람이 잡아먹는 방울뱀은 50만마리가 넘는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