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pc와 크롬으로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18년도 06월 말에 전역하고 8월초반에 만랩을 달성한 다크나이트 유저입니당.
연합상점에서 파는 경험치증가 물약으로 전사의 성전에서 250 달성
(닉은 가리지 않겠습니다 귀찮네요)
필자의 서버는 리부트2이며 본섭과 엄연한 차이가 있음을 말해드립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메이플 초보분들이 캐릭에 대한 이해나

운영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향이 많고 그거에 대한 정리된 글이나 정보가 많이 부족해서

메이플을 처음 하시거나 초보분들이 일단 이 게임 해보긴하는데 불친절하네.. 라는 생각을 많이 가지지 않을까 

또한 신규 5차가 나오면서 더욱 더 캐릭에 대한 공략이나 이해도가 필요한거 같아서 이렇게 글을 작성해봅니다.

예전에 쓴 글이 있으나 신규5차로 인해 다시 작성하여 올립니다. 

오타나 오류가 있을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용 

본 글은 초보자들, 캐릭터 입문용으로 작성되어있으니
내가 더 지식이 필요한거 같지 않다 하시면 안보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귀찮으신분들을 위하여 밑에 요약본을 남겨둡니다.

요약만 필요하신분은 스크롤을 쭉 내려주세요.



다크나이트

창과 폴암을 쓰는 모험가 전사
유니온 효과는 최대 HP % 증가 효과가 있다.
줄여서 닥나라 부른다.

Q : 창과 폴암 어떤걸 써야하나요?

A :   2차때 배우는  웨폰마스터리에 창사용시 공격속도 증가, 대미지 5%증가 

그리고 창의 공격력이 훨배 쌔기에 
여유와 매물이 되는대로 창을 쓰시는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물론 자본등의 이유로 창을 못구하겠어요 ㅠㅠ 하시는 분들은 단기적으로 쓰실 폴암을 구해서 쓰시는게 좋습니다.
허나 자신이 상위보스와 장기적으로 메이플을 하시겠다하시면 창을 구하시는걸 권유합니다.



기본스팩

숙련도 90%

대미지 0% (창사용시 5%)

보스대미지 0% (새크리 사용시 10%)

최종대미지 134%(하이퍼스킬로 리인카네이션 발동시 더 증가 가능)

크리확률 55% ~75%(리인카네이션 크리티컬 레이트 찍을시) 
지금 연합으로 크확이 더 올라가니 크확을 100% 맞추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방어력 무시는 37%~44%(새크리파이스사용시)인데 
궁그닐과 궁그닐 하이퍼스킬 방무를 따지면 68%정도가 나온다고 합니다.(궁그닐만 계산기준)

크리티컬 대미지 38%

흡혈 2% ~11%(하이퍼사용시)

스탠스 100%

리인카네이션 발동시 40초간 무적

기본스팩적으로 흡혈과 스탠스가 있어서 사냥과 보스에 안정성이 더해지고

크리확률이 높으며

대미지와 보공 %가 낮아서 이 둘의 효율을 엄청 잘 받는 캐릭터라 할 수 있습니다.



다크나이트의 스킬들 
위에서 기본스팩을 나열했기에 패시브는 생략하겠습니다.

이동관련


워리어 리프(1차)
모험가 전사의 기본적인 더블점프입니다. 
2차인 스피어맨 부터 위의 이미지인 검은색으로 바뀌는게 특징입니다.

5차 이후 로프커넥트를 획득하기 전까지 죽어라 점프만 합니다. 이동기가 이게 끝

모험가 전사의 공통입니다. 눈물



액티브 버프 스킬 

웨폰 부스터(2차)
공격속도 1단계증가

다크나이트의 풀공속은 웨폰부스터 + 공속 1단계 증가만 있으면 되므로
5차이후 쓸만한 윈드부스터나 익스그린을 빨아주시면 항상 풀공속을 유지하실수 있습니다.

아이언 윌(2차)
파티원과 자신의 방어력 300증가라는 단순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퍼 바디(2차)
다크나이트의 상징이자 구 용기사의 상징이였습니다.
파티원과 자신의 최대 HP, MP를 60%를 증가시켜주기에 데벤저가 좋아합니다.
주의할점은 기본 체력에서 60%증가라 증가된분은 회복이 안된상태로 최대치만 증가가 됩니다.
이해를 드리자면  이게 기본 체력이면

 하이퍼 바디를 쓸시

저만큼의 공백이 생깁니다. 

예전에야 사냥과 보스시 몹과 보스가 고정대미지였다면 지금은 여로 이후 심볼 뻥을 받을시 몹 대미지 1
보스가 체력% 즉사기를 남발하고 파티원의 딜을 실질적으로 올려주는 스킬은 아니기에
그리고 보스전에서 사용시 바로 포션등으로 체력을 회복해야되는 문제등으로 
현재는 다크나이트가 별로 안쓰는 버프가 되었습니다. 안쓰셔도 무방합니다.
안타깝긴합니다.

비홀더 소환(2차)

24초마다 체력 20 회복

비홀더 도미넌트(3차) 비홀더가 주기적으로 210%대미지(공반무시)
비홀더스 버프(3차) 공격력40, 크리확률 10%, 방어력 500+ 버프시전
비홀더스 리벤지(4차) 피격시 910% 대미지 / 준 대미지 5%회복(최대 HP 5%이상 회복 불가)
재사용시간 5초 , 비홀더 쇼크 대미지 300%p 증가 

다크나이트의 소환수인 비홀더입니다. 다크나이트 스킬과 비홀더 스킬이 따로 구분될정도로 
다크나이트의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상징같은 존재이기도 합니다. 
위의 설명과 같이 전직을 거듭 하시면 비홀더가 성장합니다. 

비홀더를 키면 예전엔 비홀더 따로 비홀더 버프따로로 스킬시전에 많은 애를 먹었지만 현재는
비홀더 사용시 버프가 자동으로 시전되기에 번거로움점들이 없습니다.

소환수 취급이라 펫버프에 안되는게 유일한 단점인거같네요. 

크로스 오버 체인(3차)
패시브효과 최종대미지 50%증가

현재 체력 비율의 20%만큼의 최종대미지 증가
감소한 체력의 8%만큼 받는 피해 절대값으로 감소(감소량 최대치4000)

대미지 감소보다는
다크나이트의 물스공의 최대 원인입니다. 
줄여서 크오체라 불리기도 하고 

한마디로 요약하면 풀피를 유지하면 최종댐이 빵빵함!

이거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새크리파이스(4차)
패시브 효과 몬스터 방어율 30% 무시

비홀더 소환시 사용가능 사용시 비홀더를 먹고 체력100% 회복과
방어율 무시, 보스공격력 10%증가
궁그닐 대기시간 미적용
비홀더가 공격시 재사용시간 0.3초 감소

30초 지속 70초 쿨타임

다크나이트의 보스전 핵심스킬이며 
버프지속시간을 다크나이트가 챙겨주는 이유입니다.
비홀더를 먹어치우고 발동되기에 이 스킬을 쓰시고
다시 비홀더키를 한번 눌러서 소환해주셔야합니다! 
보스전 전용 스킬이라 사냥시엔 안쓰는 스킬

보스전시 버프지속시간의 증가, 비홀더의 공격스킬활용, 재사용대기시간의 감소등으로 
최대한 새크리파이스를 유지해보도록 합시다.


리인카네이션 (4차)
패시브 효과 HP 20% 이상시 최종대미지 30%, 이동속도 20, 크리티컬 확률 10%, 크리티컬 대미지 15% 증가

사망에 이르는 피해를 받을시 캐릭터가 40초 무적

적의 공격반사무시
궁그닐 디센트 재사용대기시간 무시
무적이 유지되는 동안 보스 30회 미타격 혹은 몬스터 30마리 미처치시 사망
쿨타임 600초

다크나이트의 꽃 
메이플에서 최고로 긴 무적시간 
무적시간이 버프지속시간으로 늘어나는 스킬

단점으로는 보스를 타격을 못하거나 몬스터를 30마리를 못잡으면 말 그대로 사망하는 패널티가 있습니다.
그리고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아야 발동이 되기에
발동을 시킬려면 어거지로 죽어서 발동시켜야하는 번거로움과 귀찮음 
다크나이트의 흡혈로 무릉등에서 발동이 안되는등 그런 단점이 있습니다.

스공이 올라가시면 일일보스 잡으시다가 타겟수가 남아서 죽는 경우가 많은데 대표적으로 
아카이럼을 잡다가 아카이럼이 즉사기를 발동해서 잡고는 나왔는데
 타겟수는 남았고 실수로 나와서 밖에서 죽어버리는경우가 다크나이트유저분들은 한번씩 경험하는..

만약에 발동되어서 타겟수를 못채우고 죽을꺼같다. (보스존밖의 사냥터나 일반필드등)
사망을 피하는 방법이 2가지가 있습니다.

1. 캐쉬샾으로 들어가서 리인카네이션이 끝날때까지 존-버한다.
시간초를 한 1분세다가 나오시면 피가 약 10%정도 남은상태로 생존하실수있습니다.

2. 5차를 한 유저에 한해서 리인카네이션 쿨타임 끝에 맞춰서  블리츠실드를 써준다.

블리츠실드가 기본적으로 현재체력의 +15%이상의 실드를 씌어주기에 이것도 아슬아슬하게 피가 남고 살아남습니다.

소중한 경험치 날리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Q : 그런데 타겟수 남은건 어떻게 보나요? 

A :  이미지에는 없지만 발동시 위의 이미지에 숫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보스나 몹을 잡을시 한번 때릴때마다 감소되는게 보이며 0으로 만드시면 안정적입니다만 
1이라도 남아있으면 100%사망이라 빨리 0으로 만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최소 40초의 무적을 가지고 있기에 위와 같은 상황에만 안놓이신다면야 죽을일이 없고
우리는 딜을 넣어야하기때문에 무적을 이용해서 딜을 빨리 넣어줍시다.


다크서스트(하이퍼)
30초간 HP 9%만큼 타격시마다 회복, 공격력 80증가

하이퍼의 에픽 어드벤쳐와 같이 써서 극딜을 하시는데 쓰시면 됩니다.
사용하시면 패시브와 중첩되서 최대 HP를 타격시마다 11%가 회복이 가능해서
우르스등에서 많이 유용하고 좋은스킬입니다. 


공격스킬
5차 이후의 주력스킬만을 설명합니다.
스킬 임펙트 참고글 


다크 임페일(4차)

최대 8명 280% x 6 

설명과 특징
전방공격기 
다크나이트 4차 이후 사냥스킬이 이 스킬밖에 없으므로 최우선적으로 마스터
무릉도장에서 3마리 나올시 궁그닐 대신 사용



궁그닐 디센트(4차)

1명의 적을 225% x 12
방어율 30% 무시
최대 체력의 110% 만큼 대미지가 공격마다 증가 라고 써져있긴한데
이수치는 미비해서 무시해도 괜찮습니다.

쿨타임 8초

특징
다크나이트의 보스전 담당스킬
원거리 공격판정이라 사거리가 중상정도로 김
새크리파이스와 리인카네이션을 통하여 궁그닐을 쿨타임 없이 써주는게 다크나이트 보스전의 핵심

5차 이후 코어강화시 타겟수 + 1 특성이 생겨서
이로 인해 무릉 2마리 몹에서도 궁그닐로 처리


비홀더 쇼크(3차)

최대 10명 640% x 2 
90% 확률로 10초 스턴(보스미적용) 쿨타임 12초
비홀더스 리벤지(4차) 대미지 300%p 추가
하이퍼스킬 대미지 150% 증가 있음 

특징
상하단판정이 준수 
깡딜이 무지쌤
새크리 파이스 유지를 위해서 보스전시 쿨타임마다 사용
 5차 이후 로프커넥트 생긴 이후에 사냥에 상당한 재미를 볼수있음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다크신서시스(하이퍼)

10명 330% x 10 
쿨타임 10초

장점 
대미지가 강력, 상단판정의 우수

단점
점프샷 안됨, 땅을 밟아야 사용가능, 약간의 선후딜로 인하여 보스전시 사용에 불리하여 일부패턴만 사용

상단판정이 우수하고 깡딜이 쌔고 쿨타임이 짧아서 사냥에 재미를 많이 볼수있는 스킬
선후딜이 쌔기에 일부 보스패턴만 사용 
예시) 대미안 칼찍기전 공중부양상태, 루시드 2페에서 허공으로 도망갈때, 매그너스 공중에 떳을때 등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다크스피어

30랩 기준 650% x 7  크리확률 100%, 방어50%무시, 공격반사 대미지를 안받음
쿨타임 10초

650 x 7 로 보이지만

창이 생성위치부터 타수가 적용되는 시스템이라 49타가 들어가는 스킬임 ( 물론 생성위치 빼곤 다 7타임)

고로 보스전시에 보스와 근접해서 사용해줘야 다크스피어의 본전의 딜이 가능

서버랙등이나 컴퓨터등의 랙으로 타수가 까이거나
다크스피어에 몹이 안맞는 경우가 생김
다크스피어 썻을때 타격감이 미지근하다 이러면 어디선가 딜이 줄줄 새는거임
아직도 남아있는 문제중 하나

근접해서 사용하기에 보스전시에 보스패턴을 잘 익히는것이 관건이 되겠음
(초반 담당일찐 반레온?)

방향키를 위 아래로 눌러서 45도 각도로 날릴수 있으니 사냥이나 스톰윙등에서 
 놓치는게 있다면 한번씩 써보는것도 재미있음

참고로 저랩 다크스피어는 궁그닐보다 약하니 다크스피어 한방쏘는거보다 궁그닐 2~3번날리는게 좋음
다크스피어를 8강 이상부터 보스전에서 사용하는걸 권장함

쿨타임이 10초라 사냥시에 재미를 많이 볼수는 있지만
저랩 다크스피어의 딜링으로 몹이 피만 빠지고 남을수도 있으므로 강화를 많이하는걸 권장함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비홀더 임팩트 (5차)

최대 10명  3초 390% x 2 쿨타임 20초 

범위가 준수하고, 딜이 준수함
새크리 파이스의 유지의 핵심스킬이고 
다만 눈이 뜬시점부터 들이 들어가서 즉시 딜이 들어가는건 아니고 0.3초정도의 딜레이를 느낄수있음
별로 큰문제는 아님

주의할점이 두개 정도 있는데

이 스킬 사용도중 새크리파이스를 못쓰니 쿨타임을 잘보고 사용하는것(비홀더 쇼크도 동일)과

사냥시에는 비홀더 지속시간이 다되가는데 비홀더가 시간이 다되서 버프창에서 꺼지면 스킬을 썻는데도
이 스킬도 같이 증발됨 

물론 비홀더가 없는 상태에선 이 스킬을 못씀

주의하셈!


피어스 사이클론 



MP 100 소비, 최대 9초 동안 전방 12명의 적을 880%의 데미지로 연속해서 12번 공격, 
공격 적중 시 최대 HP의 1% 회복

키다운 종료 시 최대 12명의 적에게 2640%의 데미지로 12번 마무리 공격, 
마무리 공격 적중 시 최대 HP 10% 회복

피어스 사이클론의 모든 공격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50% 추가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이번에 받은 다크나이트의 신 5차 스킬이자 키다운형 극딜기입니다.

움짤은 마지막에 쾅찍는걸 못구해서 ...

극딜기를 받은건 좋지만 

이 글을 참고하시면 키다운형 극딜기가 상당히 애매한지를 알수있습니다. 
닥나말고도 플레임위자드등등의 직업에서 겪는 문제일수도 있겠네요.

설명엔 없지만 막타에 공격반사와 공격무시를 뚫고 공격합니다. 
설명엔 없어서 오류인지 아닌진모르겠지만
핑크빈등에서 매우 유용합니다.(설마 잠수함패치먹나)

어쨋든 닥나에게 없었던 극딜기를 받아서 필자는 좋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킬을 쓰고 키보드에서 손을 때면 바로 막타가 나갑니다. 
이점을 이용해서 위의 공격반사를 무시할수도 있습니다.

좌우 방향키로 좌우를 바꿀수있고 

사용시 이동속도 감소와 점프를 못하는점과 

단점으로는 저거 쓰는중에 스턴이나 스킬봉인 걸리면 끊기니 눈치껏보고 바인드 타이밍등에 사용해서 써주세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다크나이트가 이 스킬을 받아서 공방일체가 조화가 잘되었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사용도중에  이거 쓸수있으니 참고하세요!   이건 안되더라고요 


사냥 방법


5차 이전

      

하이퍼 생기고
    추가

방방뛰댕기면서 사냥하셈

" 아 사냥 답없는데 다른 모험가 전사로 사냥하고 자유전직으로 200찍으면 안되나요? "

" 모험가 전사가 5차전엔 거기서 거기란다 아이야..." 


5차 이후

 + 로프커넥트(별표) + 코어 여유되면 블리츠실드까지 쓰면 엄청빠름

범위가 준수하고 광역기 평균 쿨타임이 10 ~ 20초 안이라 무난하고 빠른사냥이 가능
추가로 다크나이트는 흡혈능력이 있어서 HP소모량이 별로 없을것임
그럼에도 피가 별로 없거나 빠진다면  이거쓰면 피 100% 회복됨

Q : 다크나이트 사냥터 어디가 좋나요?

 이거 두줄맞는 사냥터가 좋은거니 참고하셈

무성의해보이는 대답같은데  이거 두줄맞으면 거기만큼 사냥 빠른대가 없음

대표적인대가 에스페라의 신전이나 모라스의 그날의 트리에페 
아르카나의 동굴아래 츄츄의 격류 여로의 안식의 에르다스맵 등등.. 

그래서 일부사냥터 한정으로 닥나가 사냥깡패임 
사냥터 잘 모르겠다 하면 유튜브 가면 좋은 사냥터 많이 뜰꺼임
영상보고 골라주시면됨

이거에 대해서 말을 하자면 " 어 이거 딜레이 있잔아요? " 하는데

범위 자체는 상당히 큰편이라 잘만쓰면 공용 광역기인 에르다 샤워보다 더 효율적이고 쿨타임도 빠르기에 
처음 준비때만 딜레이있고 터질때는 딜레이가 없이 팡 터지기에

코어칸이 여유가 남기 시작하면 하나정도 가지고 있어주는게 좋음

 이거 사냥터 원킬나기 시작하면 버릴수가 없음



보스전

사실상 200이전의 보스전은 이제 의미가 많이 없어졌음

그래서 5차 이후의 보스전만을 설명합니다.

+ 메이플 용사가 있다고 가정

풀공속은 위에서 말한거와 같이 쓸만한 윈드부스터나 익스그린으로 공격속도를 한단계만 더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극딜 버전 

(새크리 사용시 비홀더 먹어서 비홀더 다시사용)
 +에픽어드벤처+엔버링크+시드링(없을시 생략)사용후
비홀더 임팩트 나가면사용 끝나면 이거 둘이 같이 쿨이 돔  사용 후

 난사 해주고  쿨마다 돌려줌 

끝 

바인드 넣어주고 안넣어주고는 자신의 센스

발동되면 
 쿨돌리고  꾸준히써주기 

반대로 생각하면 완전폭딜은 일부러 죽어서  이거 먼저 발동후에

사용해주는 버전이 있겠지만  이거 시간내에 안잡히는 보스거나 안써도 되는 보스라면
굳이 쓰지마셈 무적은 소중함 

요약
     

이거 쓸때 이거 사용가능해서 저 둘의 순서를 바꿀까도 생각중이긴한데
 쿨이 같이 돌고 임팩트 중엔 쇼크가 딜레이가 길어서 가장 무난한거같음

이건 닥나 고수분들이 의견 달아주면 좋겠음 ㅎ
 


다크나이트의 장점과 단점 


장점

흡혈능력이 있음
5차 이후 사냥 탑캐중 하나(일부 사냥터 한정)
무적시간이 메이플 내에서 제일 김
크리확률이 높고 주력스킬에 방어력무시가 내장
스킬이 최종댐증가라 스탯공격력이 빨리 오름
전사직업의 스탠스와 위의 장점들도 쉽고 단순하게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
보스공격력과 대미지% 효율을 잘 받음
신규5차가 극딜기를 받아서 현재 지속딜과 극딜기 + 긴 무적으로 
현재 캐릭터 밸런스가 엄청 잘잡혀있음
5차 이후 코어 강화가 쉬움 

단점
5차이전 사냥 발암 중 하나
모험가전사의 이동기 빈약
바인드 기술이 없어서 에르다노바를 사용
버프지속시간이 없을시 다크나이트의 성능이 극도로 저하
무적이 끝나고 난 후 이동기가 빈약하여 손이 안 좋을시 데카 먹방할수도 있는 직업
파티원에게 실질적으로 딜증가시켜주는 버프가 없음


현재 예전의 다크나이트는 폭딜이 없다라는 단점이 많이 부각되었는데 신규5차로 
문제점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긴 무적과 지속딜이 장점인 캐릭이였는데 극딜기를 받아서 현재 
메이플에서 가장 긴 무적기와 꾸준한 지속딜 + 폭딜기의 존재로
캐릭터의 밸런스가 저는 공방일체가 엄청좋거나 완벽하다 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극딜기가 키다운이긴하지만)


결론적으로 지금의 다크나이트는 공격과 방어, 사냥에 있어서 
초보자들이 하기에 가장 무난하고 좋은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Q : 히어로와 다크나이트 중에 어떤게 더 좋나요?

라는 질문이 상당히 많습니다.

답변을 해주자면

무기는 히어로는 두손검을 다크나이트는 창
(이번에 코디패치로 다크나이트 의문의 1패를 먹은거 같지만 저는 코디를 별로 신경안써서...)

이동기적인 면에서 둘다 똑같고요

딜적인 측면은 히어로가 훨배 쌥니다 만 히어로는 단일공격에 최적화 되어있어서 다수몹을 상대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그래서 5차이후에도 사냥이 조금씩 애로사항이 있고

사냥하는 능력은 다크나이트가 압도적으로 강합니다.

생존력은 히어로는 20초마다 1.5초정도의 무적을 가진 화면을 가르는 데스폴트

다크나이트는 600초의 긴 쿨타임과 40초가 넘는 긴 지속시간을 가진 리인카네이션

보스패턴에 잘 맞춰서 사용해주신다면 히어로 / 어느상황에서든 대응할수있는 능력이라면 다크나이트가 좋고

보스사거리에 있어서 히어로나 다크나이트나 비슷하지만

다크스피어의 존재로 인해 다크나이트는 초 근접해서 딜을 해야겠네요

어빌리티는 히어로는 크리티컬 확률을 강요 당했으나 이번 연합으로 많이 해소가 된 부분이 있고

다크나이트는 언제나 버프지속시간을 더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간지에 있어서 히어로는 화면을 가르고



다크나이트는 
둘을 잘보고 고르셔서 어느쪽이 간지나는지 고르시면 될꺼 같습니다.

히어로를 할려는 당신에게 

이것도 참고해주시면 좋을꺼같아요 

애정가시고 마음가는 캐릭터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둘다 좋아보이는데요 하면 둘다 키우세용

시간이 없어요 라고 말하시면 노코멘트..



어빌리티 선택

무자본이든 고자본이든 중요한 어빌리티 입니다.

현재 1순위가 고정으로 버프지속시간을 들고가지만 필자의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버프지속시간이 좋은건 맞습니다만.

버프지속시간은  거의 이 둘만 해당됩니다.
물론 엔버링크등이 있겠지만 보편적으로 생각하면 

' 항시 적용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보스전에서만 필요하지 

사냥을 즐기시거나 보스에 그닥 관심없다 하시는분들에겐 중요한 옵션은 아닙니다
( 물론 메이플 하면서 보스 안 잡으면 뭔 재미냐 그럴수도 있겠지만 사냥만 할꺼면 아크해라 이러기엔 좀..)

필자의 어빌세팅입니다. 리부트라 그런지 사냥이 주를 이루기에 메획과 아확을 세팅한 모습입니다.
리부트에선 법지보다도 메획이 중요한 옵션이기에 메획을 선택한모습이고 

본섭분들도 난 보스보다 사냥 비중이 엄청 크시다 하시는분들도 채용할만한 옵션입니다.
허나 본섭하시는 분들이 그런분들은 거의 없긴하겠죠

내가 메카닉 유니온이 있고 유니온 효과가 충분하고 감성도 높고 사냥을 많이한다.
그래서 새크리 쿨이 저래도 다 맞춰서 돈다 그러면 
 필자처럼 세팅해도 무방하다는걸 보여드리는거니 예시로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필자의 유니온은 메카닉 200에 유니온은 6000이니 저걸 따라하실려면 고단하실수도 있습니다..

어쨋거나 정석적인 세팅은 

버프지속시간 챙겨주시면 됩니다.

따른 어빌이 고민이 되신다하면 리부트섭말고는 버프지속시간 챙겨주시면 됩니다. 


2~3순위로는 자유롭게 챙겨주시면 될꺼같습니다.

공격력, 보공, 아확, 메획 등등.. 법지만 충분하면 다크나이트는 어빌에 별로 구애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버프지속시간을 어빌로 챙겨주는 이유는 
다른 어떤거보다 어빌리티로 챙겨주는게
증가분이 많고 다른거에 비해서 쉽기 때문입니다.

다른방법으로 버프지속시간을 챙겨주는 방법은
메카닉 키우기
유니온 세팅
성향의 감성
몬스터 라이프가 있겠습니다. 
자신이 메강력 해지겠다 하면 다 해주시면 됩니다.

Q : 법지 몇까지 채워야 좋나요?
A : 법지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최소 60%이상 
초보분들은 어빌로 50%가까이 채우는게 좋고 혹은 새크리랑 비홀더 스킬
확인해보고 새크리를 유지시킬수있는지 보시고 더 챙겨주시면 됩니다.

하이퍼스탯의 선택

1순위 대미지
대미지와 보공이 낮아서 대미지 효율을 잘 받는다고 앞에서 설명한적이 있었습니다.
다만 하이퍼스탯에서 챙기는거지 보조무기나 앰블럼이나 무기에서 대미지떳다고 좋아하시면 안되요

2순위 

보공, 방어력무시,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대미지 중에 선택하여 사용

 부캐나 유니온 초반 육성이라면 크리티컬 확률을 100%를 빨리 맞추시는게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그 후 크리티컬 대미지를 늘려주시면 좋습니다.


3순위 


그외 저처럼 만랩찍으셨으면 자유롭게 찍으시면됩니다.



하이퍼스킬의 선택

하이퍼 스킬의 목록
빨간색으로 칠해진건 절대로 찍지 않는것입니다.

비홀더 리인포스 - 비홀더 스킬들의 대미지 150% 증가
비홀더 버프리인포스 - 비홀더 버프에 공격력 30추가
비홀더 힐링 리인포스 - 비홀더 힐량증가

리인카네이션 대미지 - 리인카네이션 발동시 최종대미지 증가
리인카네이션 리듀스타겟 - 리인카네이션으로 처치해야하는 보스타겟수, 적 처치수 감소
리인카네이션  크리티컬 레이트 -  리인카네이션 패시브효과 크리티컬확률 20%증가

궁그닐 디센트 리인포스- 궁그닐 대미지 20%증가
궁그닐 디센트 이그노어 가드 -  궁그닐 방어력무시 20%증가
궁그닐 디센트 보스킬러 - 궁그닐 보스대미지 10%증가


추천 하이퍼 스킬

사냥용 / 초반육성 / 유니온 용 

비홀더 리인포스
비홀더 버프리인포스
리인카네이션 크리티컬 레이트
궁그닐 리인포스 
고정 후 나머지 택

설명
비홀더의 대미지와 공격력 증가 버프와 크리티컬 확률의 증가로 쉽고 빠른사냥을 가능하게 만듬
궁그닐 리인포스는 스탯이 남을때 찍고 엘리트몬스터가 떳을때 새크리파이스를 누른후 궁그닐을 써서 빨리잡게하는 용도
현재 연합으로 크리티컬 확률이 그닥 필요 없다고 느껴지면 궁그닐위주로 찍어주면 되겠음



보스전 / 본캐용

비홀더 리인포스
궁그닐 리인포스

고정

자신이 보공이나 방어력무시가 높다 이러면 궁그닐 방무나 보공을 제거하고 
비홀더 공격력 +30 버프를 가져오는것이 좋음

필자는 보공하나 빼고 비홀더 공격력 +30 버프를 사용 

크리확률이 충분하면 리인카네이션 대미지를
크리확률이 불충분하면 리인카네이션 크리티컬 레이트를 가져감




5차 이후의 코어 강화

1순위 궁그닐, 비홀더, 다크임페일

1.5순위 피어스 사이클론

2순위 다크스피어

3순위 오라웨폰

4순위 비홀더 임팩트

자 설명을 좀 하자면

이번 신규5차로 인해 코어잼스톤 강화가 살짝 바뀌었습니다 (풀코강이신분들은 제외하고요)

제가 생각하기에 코어강화는 일단 주력코어강화가 40랩까지는 우선 되야합니다
(궁그닐, 비홀더, 다크임페일)

그래야 40효과인 몬스터방어율 20%무시를 받으니깐요

일단 1순위 주력코어를 40랩까지 찍습니다. 

그후 다크스피어를 몹 원킬나는 수준으로 맞추고 혹은 다크스피어를 몹 원킬나는 수준을 맞추고 주력 40후에
(다크스피어는 약 10랩정도 강화 / 그래야 보스전에서 사용시에도 궁그닐보다 쌔짐)
피어스사이클론을 강화해주면서 주력코어강화를 60맞추고 저 순위대로 차근차근 풀랩을
맞추어 가는 것입니다.

피어스 사이클론의 존재로 이제 더더욱 신서시스를 강화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과감히 버리고 오세요 저도 25랩 3개 맞추어서 쓰고 있었는데 현재 25랩 2개만 쓰고 있습니다.

고랩 되면 될수록 신서시스 강화는 미비합니다. 하지마세요 더더욱 느낍니다 쓰는 빈도도 사냥빼고 거의 없고

사냥에서도 다 원킬납니다. 보스패턴도 신서시스가 그리 중요한게 아닙니다. 그냥 진짜 딜 보충용입니다. 

아무튼 저 코어잼 강화순위는 딜량지표가 %적으로 오르는대로 강화해주기에 

요약하면 순서대로
궁그닐 비홀더 임페일을 40까지 강화한다 그후에
다크스피어를 10강 혹은 다크스피어를 10강후에 주력을 40을 맞춘다.
피어스 사이클론 랩을 올리면서(코어잼까다가 나오면 강화해주는정도) 궁그닐 비홀더 임페일을 60찍는다.
피어스 사이클론을 풀 강화해준다
다크스피어를 풀 강화해준다
오라웨폰을 풀 강화해준다
비홀더 임팩트를 풀 강화해준다.

가 다크나이트 풀코강의 끝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다크스피어가 몹 원킬 이외에도 보스전에서 8랩이상되야 궁그닐보다 썌지니 사용효과를 보기위해서
스피어를 10랩찍는것입니다.
스피어가 어차피 원킬나고 피어스로 원킬내겠다 하시면 
 사이클론 마스터후에 나중에 찍어도 무방합니다. 
그러기가 힘들어서 스피어를 10랩 하는것이지만

쓸만한 코어에 대한 설명

전사 공용 스킬

오라웨폰
파동과 동시에 최종대미지 & 방무가 오르는 효과가 있다.
다크스피어 코어강화가 끝나면 비홀더 임팩트보다 딜량 상승분이 높아서 우선강화코어가 되었다
강력추천함

블리츠실드

사용시 선 딜레이때문에 보스전에서 많은 애로사항이 있지만
기존체력 + 15%가 넘는 실드분을 확보할수있어서 잘 쓴다면 스우 전깃줄등 한번의 즉사기를 막을수도 있게 변했다.
캐릭터 주변에서 원형으로 터지는 임팩트가 나가기에 역시 보스전보단 사냥에 유리하게 설계되어 있다.
쿨타임이 짧아서 모험가 전사의 사냥을 책임지고 있다.
마스터까진 애매해도 적당한 코어강화(원킬컷)까지는 준수한거 같다.

하나정도 꼭 소지하길 바람!

이 아이콘을 보면 가차없이 갈아도 된다
피격시 대미지 증가버프가 있는데
무적시간이 긴 다크나이트가 맞고서 대미지증가하는거보다 무적한번으로 최종댐올라서 줘패는게 이득이다.
소울마스터정도가 쓸만하지 다크나이트랑 전혀 안맞는다
갈갈이

수정
댓글에 윌이랑 스우에서 좋다고하니깐 갈지는 마시고 하나쯤은 소장해두시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고랩분들은 코어강화 하실것이 없으면 강화해두시는거도 괜찮아 보이네요


그외 로프커넥트, 쓸만한 홀리심볼, 쓸만한 샤프아이즈, 쓸만한 윈드부스터 등은 하나씩 소지하는게 좋고

위 스킬들을 제외하고 쓸만한 홀리심볼빼고 다른스킬들은 강화해도 증가하는게 올스탯 1~3정도라 

1씩만 소지하고 있는것이 좋음



무조건 모험가 전사는 로프커넥트 갈지말고 소지하자... 

무조건 모험가 전사는 로프커넥트 갈지말고 소지하자... 

정말로 중요해서 두번씀


링크 세팅
굵게 표시한게 다크나이트랑 성능이 좋습니다.


대미지 관련
캐논슈터 - 올스탯, MP, HP상승
데몬슬레이어 - 보스대미지 상승
팬텀 크리티컬 확률 증가
루미너스 방어력무시증가
제논 - 올스탯 %증가
키네시스 -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아크 공격시 중첩으로 대미지 증가
데몬 어벤저 - 대미지 증가
엔젤릭버스터 10초간 대미지 상승
제로 받는대미지 감소, 방어력무시 증가
카데나 자신보다 랩낮은 대상 공격시 대미지 증가, 상태이상시 추가대미지
일리움 이동시 중첩으로 대미지 증가 


사냥관련
에반 - 룬 지속시간 증가 (보스전시 파멸룬 사용)
아란 - 콤보킬 구슬 경험치 증가
메르세데스 - 사냥경험치 증가


생존관련
 시그너스 기사단 - 상태이상 내성, 모든 속성저항 증가
은월 - 사망에 이르는 피해발생시 10%확률로 사망무시
카이저 - 체력 증가
미하일 - 스탠스 증가
레지스탕스 - 부활시 무적시간 추가(최대 8초)

링크설명을 하자면
사냥링크는 셋다 준수하고요 구슬이 별로다 생각하시면 빼시면 됩니다.
허나 고랩사냥때 구슬먹는것도 상당히 중요하더라고요

카데나나 일리움은 살짝씩 어긋나는게
카데나 링크는 일단 닥나는 상태이상이 거의 없습니다. 파티하실때 효과를 보는 링크여서 나중에 
껴줄께 없다 하시면 껴주시고 사냥시엔 랩 높은몹을 잡는게 보편적이라 사냥시나 보스 솔플시에 
효과를 보기엔 상당히 애매합니다.
반대로 일리움은 사냥시엔 향시 효과를 볼수있겠지만 다크나이트가 보스전때 말뚝딜을 많이 지향하는 편이라
상당히 이속증가분을 유지하기는 힘듭니다.

엔버는 이번에 극딜기를 받아서 효율이 엄청 좋아졌습니다.
닥나가 버프지속시간을 많이 챙겨주는 편이라 지속시간도 남들보다 좋고요

제로는 제가 리부트섭이라 효율이 어떤진 모르겠네요.. (5차캐릭 하나 만들면 생성되게좀 해주면 안되나..)

레지스탕스 링크는 보통의 보스가 데스카운트가 5인데 
레지링크를 채워주신다면 1카운트당 8초의 무적을 버는거라 4데카만 쓴다해도
약 30초정도의 공짜딜을 넣을수있게 됩니다.
+ 리인카네이션은 덤이네용
강력추천합니다.









팁과 요약본

다크나이트의 무기는 창과 폴암을 쓸수는 있지만
2차의 웨폰마스터리에 창사용시 대미지 5%증가와 공속증가
그리고 창 공격력이 훨배 높아서 창을 쓰는걸 추천

다크나이트는 보공과 대미지%를 잘받는다

다크나이트의 풀공속은 부스터 + 
익스그린이나 쓸만한 윈드부스터를 써주면 된다.

다크나이트의 사냥은
 와 로프커넥트가 핵심이며

 블리츠 실드를 추가해주면 좋다. 

5차이후의 사냥은 로프커넥트가 핵심



다크나이트의 보스전은
 
으로 시작한다.

보스를 잡기전에 바인드는 센스와
+ 에픽어드밴처와 도핑도 확인하면 쉬운 보스전이 될수있다.


사이클론때 엔젤릭버스터링크를 사용해주면 효율이 엄청 좋고

 다른 스킬들을 쿨타임마다 돌려주는것이 핵심이며
스킬 쿨타임이 돈다면  꾸준히 써주자.


이 둘의 지속시간이 보스전을 가르기에 어빌리티에 버프지속시간을 챙겨주는것이 관건이다.

어빌리티 버프지속시간 이외에 버프지속시간을 챙기는 방법은
메카닉 유니온 
성향의 감성(최대10%)
유니온 점령효과
몬스터 라이프 등이 있다.
버프지속시간은 초보분들은 어빌리티에서 50%에 가깝게 채워주도록 하고
새크리파이스와 비홀더 스킬을 써보고 (허수아비나 마왕 발록등에서 측정)
새크리파이스 유지가 되는지 확인해보자
유지가 되면 괜찮고 안되면 버프지속시간을 더 챙기자

팁으론 펫버프엔  웨폰부스터  크로스 오버 체인 
그리고 메이플 용사를 추가해주면 좋다.


하이퍼 스탯은 대미지를 우선적으로 찍고
크리티컬 확률을 100%를 우선적으로 맞춰주는것이 좋다.
그후 보스공격력, 방어력무시, 크리티컬 대미지증가 중에서 자신이 필요하다 싶은걸 찍자


패시브 하이퍼 스킬은
비홀더 대미지증가를 고정으로 들고가고

초반육성이나 유니온캐릭이면 리인카네이션 크리티컬레이트가 좋고 
비홀더 버프리인포스를 필수적으로 찍으며

본캐용이면 궁그닐 대미지증가와 비홀더 대미지 증가를 고정으로 찍자


코어 강화는 

궁그닐 / 비홀더 / 다크임페일을 우선적으로 40래벨을 맞추어주고

다크스피어를 10랩 강화한뒤에

궁그닐 / 비홀더 / 다크임페일을 60랩까지 강화후

피어스 사이클론, 다크스피어, 오라웨폰, 비홀더 임팩트 순으로 차례차례

풀강화를 해준다.


리인카네이션이 발동되서 타겟수가 남아 보스존 밖에서 죽을꺼 같다 하면

캐쉬샾으로 가서 리인카네이션이 끝날떄까지 있거나 
리인카네이션이 끝날때  이걸 사용해서 죽음을 막는다.




키세팅을 보여달라는 분이 있어서

단축키 


스킬창

3의 매크로스킬은 하이퍼바디 + 아이언 윌입니다. 

저는 보통 쓸만한 버프들을 F1~ 쪽으로 넣는 경향이 있고
상단판정을 가진 스킬이나 하이퍼스킬을 c, v에 넣습니다.  

제친구가 돌진(카오스벨룸때 사용)이 
G에 있어서 제 계정 잠시 쓸때 손이 아프다, 손이 불편하거나 닿지 않는다 라는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제가 손이 커서 저는 불편함이 없지만 이점 유의하셔서 
키세팅 하시면 좋을꺼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 
키세팅은 자신에게 맞게 해줍시다! 

이상입니다.

다들 행매하세요~


앗 메인갔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