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에서 하루윌 노말더스크까지 매주 놀러다니는 무릉52층 호영입니다.
그동안 인벤은 눈팅만하면서 보다가 이번에 호영이 dpm으로 뜨고 유입이 늘면서 
호영 초보자들이 보고 배울 총 정리가 있으면 좋겠다 싶은 마음으로 짬짬히 써봤습니다.
목록에서 제목을 확인 후 ctrl+f로 복사해서 찾아보시면 조금 더 편합니다. ㅇㅂ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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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가 까먹은 것 업데이트 목록
2020 09 27-어빌리티, 시드링 추가
2020 10 14-버프, 쿨기 사이클 추가
2020 10 26-윌 축지부 수정
2020 11 19-분신부 계산식 수정
2020 12 08-딜사이클 추가 및 버프와 쿨기 사이클 통합, 5차 코강순서 추가



목록
1. 기본 스킬설명
2. 코어강화 정리
2-1. 호영 고유 5차에 스킬 깨알상식
3. 딜, 선단, 쿨기 사이클
4. 하이퍼 패시브스킬
5. 호영에게 좋은 링크
6. 호영에게 좋은 유니온 카드효과
7. 호영의 어빌리티
8. 200이후 추천 사냥터 정리
9. 호영 보스팁


번외
호영이 사용하는 시드링
무릉에서 크라이시스-HM링 발동팁





1. 호영의 기본스킬 설명
여의선 : 사냥의 기본스킬이고, 보스전에서 딜링중 점프뛰며 이동할때나 무빙이 중요한 패턴을 가진 보스에서 사용함
토파류 : 보스전의 주력기, 땅에서만 사용가능한 단점이 있음. 토파류 : 실로 급발진에 주의해라
파초풍 & 멸화염 :경직스탠스 기능을 보유한 긴 공중체공을 만들어주는 유틸기, 
공중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멸화염은 멸화염 : 실이 윗점프 대용이고 
공중에서 사용한 초상비(트리플 점프)와 근두운 사용횟수를 초기화 시켜준다. 
금고봉 : 여의선의 쿨달린 버전,
사냥기나 보스 평딜중에 썼으나 1, 2타 사이의 딜레이 감소로 토파류와 함께 극딜중에도 사용할만해졌다.
지진쇄 : 실을 이용한 텔포가 꿀이다. 단, 사용중 렉걸리면 허가 나간다.
분신부 & 호접지몽 : 호영의 밥줄인 사출기들, 
분신부는 극딜중 분신난무로 강화되어 호영의 메인딜을 담당하고 있다.
흡성와류 : 호영의 밥줄인 장판기, 소환수 취급을 받으며 메린이들의 기본적인 지속시간은 아니마 종특으로 인하여 44(40+4)초이다. 범위가 이펙트보다 넓다. 왜곡 축지부와 함께 프리저 적용이 안됀다.
추적 귀화부 : 수로, 우르스에서 딜손실의 주범. 
심심하면 고장나거나 보스전에서 쫄치러간다. 점유율은 좀 나온다.
마봉 호로부 & 미생강변 : 도력이 남아돌때나 부적도력을 사용해 두루마리 도력을 채울때 사용하는 스킬들 점유율은 낮은편이다.
둔갑 천근석 : 공중에서 빠른 착지를 원할때 쓴다. 사냥말고 보스딜링기로는 약하다.
근두운 : 제논의 공중체공급 밥줄 이동스킬, 화염으로 공중에서 1회 더 사용 가능하며 
단축키를 이용하면 조금 더 빠른 사용이 가능하다.(필자는 둔갑 천근석과 근두운의 커멘드도 잠근다.)
왜곡 축지부 : 양방향 이동이 가능한 오픈게이트.
단, 한번은 문으로 이동해야 왜곡 축지부 문에서 마지막으로 이동했던 곳으로 이동이 가능해서 
윌 1페이즈에서 방넘어다니기 편하다. 루시드 1페이즈에서는 골렘을 넘을시 비석 배달을 조심해라.
단, 흡성 와류와 함께 프리저 적용이 안됀다.
암행 : 호영의 다크사이트, 1회용이며 발동법은 지와 천스킬의 허를 발동시키면된다(실은 발동불가)
쓰기 조금 어렵지만 매그너스나 스우, 더스크, 듄켈의 낙하물을 막아주는 데에는 매우 좋다.




●2. 호영 코어강화  정리

코어강화 설명을 시작하기에 앞서 호영의 스킬들은 상황에 따라 기본적인 사냥기여도 보스전에서 쓰이는 경우가 있고, 후반부 레벨에 가면 코어칸이 남기 시작하므로 웬만하면 강화코어는 9가지중에서 9가지 모두 코강하는걸 추천드리고, 2중코어에서는 미생강변을 빼면 다른 한가지 강화코어도 최대 30렙이 만렙이 되니 감안하셔서 코강해주시면 됩니다.(단, 카뤁돌이등 양산시에는 모두 코강 비추함)
5차스킬 코어강화 순서는 분신난무 -> 괴력난신 -> 천지인 환영 -> 산령소환

① 호영 강화코어
인(여의선, 금고봉) : 인속성 스킬들의 통합코어, 여의선은 사냥 주력기고 
금고봉도 이번 액션 딜레이 감소로 보스전에서쓰면 좋다.
지(토파류, 지진쇄) : 지속성 스킬들의 통합코어, 토파류는 보스전 주력기이므로 필수고 
지진쇄도 쿨마다 써주면 괜찮으나 그냥 텔포기로 두는게 이득.
천(파초풍, 멸화염) : 천속성 스킬들의 통합코어, 둘다 사냥기이자 공중체공용 유틸기로 대부분 사용하니 
마봉 호로부(둔갑 천근석), 미생강변과 코어를 묶어 코어착용을 조금 미루는 방법도 있다.
환영 분신부(선기 : 분신 둔갑 태을선인) : 분신난무의 %p까지 2.2배를 시켜버리는 킹갓강화코어
지와 함께 0순위로 강화하자. 깨알로 바인드까지 같이 강화시켜준다.
추적 귀화부 : 우리의 커여운 도깨비가 나와서 공격해준다. 
점유율은 7~8%정도인데 한번씩 고장난다.(우르스, 수로에서는 거의 100%고장난다)
마봉 호로부(둔갑 천근석) : 천근석은 사냥 보스 가릴것 없이 빠른 하강이 필요할때 사용한다. 
보통 천의 허/실과 천근석의 원킬컷 때문에 강화하는편이고 마봉 호로부도 같이 강화하나 모션이 두개라서 사용빈도가 떨어지는 편(흡수모션이 없으면 조금 더 사용할것 같긴하나 어색하고 크게 차이가 없을 듯하다.)
권술 : 흡성 와류 : 우리의 소환수 판정 장판기, 추적 귀화부와 지속시간이 같으며 딜도 꽤 세다. 
사냥과 보스 둘다 열일중인 스킬. 1순위로 강화한다.
권술 : 호접지몽 : 나비 원킬이 메익보다 좀 더 센편이고 점유율 5~6퍼정도 나온다. 조금 천천히 강화해도 되는편.
권술 : 미생강변 : 사실상 방깍용 스킬, 자주쓰진 않지만 자리가 남아서 코강한다...

② 도적, 그란디스 공용스킬
레디 투 다이 : 나 죽을 준비 됐어! , 더럽게 아프지만 더럽게 쌔진다. 도적이면 필수코어
베놈버스트 : 카데나만 쓴다. 다만 카데나도 코어칸 없어서 안쓴다.(?) 초고렙때 넣을게 없으면 1렙짜리 쓰는편.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240초로 200초인 호영의 극딜과도 따로놀고 효과가 30기준 도력 회복량 75%증가, 데미지 40%증가이다. 
쓸만한 버프스킬 제외하고 강화 제일 후 순위. 사냥에서 선단 꼬이거나 왜곡 축지부를 잘못설치시 쓰면 좋다.

③ 쓸만한 버프스킬
쓸만한 샤프아이즈 : 샤프아이즈를 보유한 궁수들빼고 다 쓰는 스킬. 크뎀 8%가 너무 좋다. 
(코어칸이 부족한 호영은 120이상 유니크잠재 이상의 장갑에서 나오는 쓸만한 샤프아이즈를 스위칭하는걸 추천한다. 대략 1~2억정도 함)
쓸만한 컴뱃오더스 : 4차스킬의 마스터레벨을 1늘려준다. 
패시브 1렙과 같이 적용도 가능하며 크확, 크뎀, 최종뎀, 스킬퍼뎀등 너무많은걸 올려준다. 
개인적으로 렙 낮은 그여축보다 좋다고 본다.(80제 이상 신발의 레전더리 잠재 이상에서 나오는 옵이라 가격이 미쳐날뛴다.)
쓸만한 어드벤스드 블레스 : 후반부에 코어칸 남을때 넣는편. 
비숍이 있으면 안쓴다.(120제 이상 모자에 레전더리 옵션으로 나오는 옵이라 쓸오더와 함께 가격이 미쳐날뛴다.)
쓸만한 홀리심볼 : 사냥에서 경험치와 드롭률을 올려준다. 
하이퍼로 드롭률을 올려주는 찐홀리심볼보다 좋은듯하다. 
작정하고 코강은 효율이 안좋은것으로 알며 뜨는거만 강화하는게 좋다고한다.(그래놓고 필자는 분신난무 다음으로 2순위로 만렙했다.)
쓸만한 미스틱 도어, 쓸만한 하이퍼 바디, 쓸만한 윈드부스터 : 각각 코어 젬스톤 조각 40개

④ 공용 스킬
로프 커넥트 : 떵유님 말씀으로는 검마에서는 필수라고 한다. 그외에는 렙당 올스텟1이 존재의의.
블링크 : 떵유님 말씀으로는 검마 1페이즈에서 바인드 한번에 스킵 불가능한 파티에서 채용한다고 한다. 그 외에는 아예 안씀
에르다 노바 : 30기준 310초쿨의 바인드. 후반에  코어칸 남으면 1렙이라도 넣어라 호영의 바인드가 거의 즉발수준이라도 일단은 논타겟이다.
에르다의 의지 : 30기준 330초의 의지. 하드윌 이후의 보스들에게서 4차의 의지가 있어도 에르다의 의지가 있으면 좋다. (필자는 나중에 진힐라 이상의 보스를가면 4차 의지와 몽유도원을 믿고 475초쿨인 1렙으로 버텨볼생각이다.)
에르다 샤워 : 이미 사냥이 상위권인 호영에게는 필요없다.
스파이더 인 미러 : 235때 에스페라를 길뚫하면 1렙을 준다. 25렙딜이 40초기준 5퍼정도 나왔던것같다.(필자는 240을 찍고 약 10억을들여 25 렙찍고 사용시작했다.)

■2-1 호영 고유 5차에 스킬 깨알상식
1. 호영 극딜의 알파 이유는 분신부의 스킬강화 수치를 받는다
(ex. (60+60+110+440)×2.2=1474x4=5,896
분신당 1474%로 2회 공격한다. 맥뎀누수의 1등공신 11월 19일 후로 맥뎀누수가 엄청나게 완화됐다.. 호영 개사기)
2. 괴력난신과 연계하여 괴력난신의 추가타 발동 횟수를 채우는데 도움을 줌(호접 나비 등도 포함)
3. 괴력난신과 달리 서버렉의 영향을 받음

-괴력난신
1. 괴력난신의 메인 딜은 데미지 80퍼와 추가타
2. 신들의 강림(막타)는 데미지 80퍼와 추가타 버프를 제거하고 사용
3. 신들의 강림 중 극딜버프(레투다 엔버링크등)빠지면 데미지 하락
4. 신들의 강림 사용시 딜 증가량은 미세하게 오르나 미사용시와 거의 차이가 없다. 실수로 못 써도 아쉬워할 필요x
5. 고로 극딜 중 사망 위기시 가능한 몽유도원으로 커버쳐라 단, 몽유도원이 없을 경우 신들의 강림사용

-산령소환
1. 속성 연계시 일반공격과 일반공격 사이사이에 포효가 나감
2. 포효딜은 생각보다는 약하다.
3. 루시드 2페이즈 발판이나 스우 전깃줄 발판에 소환할시 발판이 사라지거나 깨질때 같이 사라진다.(자비좀...)

-천지인 환영
1. 천지인 환영은 액티브 스킬 사용중 패시브가 2회 발동 후 쿨타임 2초 돌입
2. 사냥중에도 패시브가 발동됄때가 있어 마릿수를 약간 늘려준다.



●3딜, 선단, 쿨기 사이클
평딜 사이클
기본적으로 땅에서는 토파류를 점샷중에는 여의선을 사용하며 쿨마다 금고봉을 사용한다. 
또 무빙이 중요한 보스(ex진힐라, 듄켈 등)에서는 여의선의 딜 점유율이 다른 보스에서보다 올라간다.


선단 사이클 
간단하다. 현재 게이지에서 부적도력과 두루마리 도력중 더 많은것을 첫 번째로 사용하면된다.
(ex. 부적도력보다 두루마리 도력이 같거나 많을시 : 두루마리 도력-> 부적도력->두루마리 도력->부적도력
두루마리 도력이 부적도력보다 적을시 : 부적도력->두루마리도력->부적도력->두루마리도력)
그리고 선단 두번중에 한번의 선단에는 무조건 산령을 소환한다. 
이유는 산령을 극딜 준비 때 소환해두면 선단을 쓸 경우 그외 도력스킬들도 같이 정비하거나 
선단을 사용 안할시 도력 사이클이 쉽게 꼬일수 있기때문이다.
(산령의 포효가 생각보다 약하고 지속시간이 길기때문도 있다.) 
추가로 미생강변은 언제 돌려요?하고 묻는 분이 있었는데, 선단 사이클마다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부족한 도력은 딜링용으로 100초마다 돌리는 천지인 환영으로 채우면 충분합니다.


극딜 & 쿨기 사이클
스파이더 인 미러(50초)->그란디스 여신의 축복(40초)->천지인 환영(30초)->엔버링크->분신 난무(30초)->
금고봉(or 토파류)->괴력 난신(30초)->레디 투 다이(30초)->레디 투 다이(15초)->시드링(리레, 웨펖)->
미생강변->토파류를 기본으로 금고봉이 초기화 될때마다 사용하며 극딜(바인드는 상황에 맞춰서 사용) 

그리고 천지인 환영은 200초 사이클에 두번은 무조건 쓸 수 있어서 
100초마다 엔버링크, 레디 투 다이와 함께 쿨을 돌린다.

지속시간이 길고 중요도가 떨어지는 그여축과 환영 엔버링크는 버프사용 초반으로 뺐다.
다만, 데미안이나 딜타임이 떨어지는 보스는 엔버링크 같은 스킬은 사용순서가 뒤쪽으로 빠질수 있다.





(필자는 방무가 넘쳐서 방무관련은 찍지않았다.)
●4. 하이퍼 스킬 강화 패시브
천지인-리인포스 : 주력기들의 데미지 증가, 필수
천지인-이그노어 가드 : 방무가 15%뿐이라 방무가 좀 낮을때 찍으면 좋음
천지인-보스킬러 : 주력기의 보공15%(리인포스와 같은이유) 필수
마봉 호로부-리인포스 : 호로부가 두루마리 도력 채우는 용도에 어차피 잘 안씀
환영 분신부- 이그노어 가드 : 주력기에 방무 25%추가(곱적용)
스데미 이상에서 스탯창 기준 93이하면 효율이 충분히 날듯하다.
추적 귀화부-헤이스트 : 추적귀화부의 공격주기 짧게 줄여서 조금 더 때리게 하는것 
사냥에서도 약간 효율 볼지도?(방무 많이 부족하면 대신 천지인-이그노어 가드 찍음)
권술 : 미생강변-리인포스 : 호로부와 같은이유, 잘해봐야 방깍 20용도인 스킬이다. 무쓸모
권술 : 호접지몽-보스 킬러 : 방무 충분하면 찍는 스킬(방무 부족시 환영분신부-이그노어 가드로 대체)
권술 : 흡성와류-헤이스트 : 주력기 흡성와류의 공격주기 감소로 조금 더 많이 때리게해준다. 필수




(필자의 보스용 링크 세팅이다.)
●5호영에게 좋은 링크
데미지%
데몬스 퓨리 : 데몬 슬레이어의 링크, 상시 보스 공격시 데미지 15%증가
와일드 레이지 : 데몬어벤저의 링크, 상시 데미지10% 증가 
인텐시브 인썰트 : 카데나의 링크, 상태이상 부분은 임피리컬 널리지(모험가 법사)와 연계가 돼며,
나보다 레벨이 낮은 보스나 몬스터를 잡을때 데미지 6%를 더 챙길 수 있다.
무아 : 아크의 링크, 지속적인 공격시 1스택씩 최대 5스택까지 쌓이며 데미지 11%까지 효과가 늘어난다. 
소울 컨트렉트 : 엔젤릭 버스터의 링크, 데미지 45%를 10초간 늘려주며 버프 지속 효과를 받는다.
임피리컬 널리지 : 모험가 법사 3직업 레벨을 120이상으로 다 올릴시 6중첩이 가능해진다.
최대 3중첩까지 가능한 디버프 스택이 일정확률로 한마리의 몹에게 1씩 쌓이며 
최대 데미지9%, 방무9%증가한다.
시프커닝 : 모험가 도적 3직업 레벨을 120이상으로 다 올릴시 6중첩이 가능해진다.
20초 쿨타임으로 상태이상이 몹에게 들어가면 발동하며 10초간 최대 데미지18%가 증가한다.(서버렉만 적용된다.)
노블레스 : 아델릐 링크, 기본적으로 보스 공격시 데미지가 4% 증가하며
같은맵에 있는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수에 따라 데미지가 2%씩 8%까지 증가한다.
(사실상 솔플시 보스 공격시 데미지 6%이다.
방어율 무시
퍼미에이트 : 루미너스의 링크, 대표적인 방어율 무시 링크이다. 15%가 곱적용으로 증가한다.
임피리컬 널리지모험가 법사 3직업 레벨을 120이상으로 다 올릴시 6중첩이 가능해진다.
최대 3중첩까지 가능한 디버프 스택이 일정확률로 한마리의 몹에게 1씩 쌓이며 
최대 데미지9%, 방무9%증가한다.
륀느의 축복 : 제로의 링크, 받는 데미지 15%감소와 방어율 무시 10%가 달려있다.
(받는 데미지가 15%가 감소한다고 hp 비례 데미지까지는 줄지않는다.)
자신감(기본) : 호영의 링크, 현재 hp가 100%인 몬스터에게 데미지 14%와 방어율 무시 10%가 증가한다.
기본 링크 스킬이라 바꾸고싶어도 못바꾼다.
크리티컬 데미지
판단 : 키네시스의 링크, 유일한 크리티컬 데미지 링크스킬이다.
챙길수 있는 곳이 한정돼 있으니 무조건 챙기자.
크리티컬 확률
어드벤쳐러 큐리어스모험가 궁수 3직업 레벨을 120이상으로 다 올릴시 6중첩이 가능해진다.
크리티컬 확률을 10% 증가시켜주며, 깨알로 몬스터 컬렉션 등록 확률을 기존확률의 35%를 증가시켜 준다.
데들리 인스팅트 : 팬텀의 링크, 크확이 부족할때 15나 올려준다.
경험치
룬 퍼시스턴스 : 에반의 링크, 룬의 경험치 효과를 50% 늘려준다.
콤보킬 어드밴티지 : 아란의 링크, 콤보킬 구슬의 경험치량을 650% 증가시켜 준다. 
고렙떄 효율이 떨어진다고 하지만 직업별로 약 5~17%까지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켜 준다고 한다.
엘프의 축복 : 메르세데스의 링크, 경험치 획득량을 15% 증가시켜준다.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갈때 사용하면 에우렐로 쉽게 갈수있다.
유틸
스피릿 오브 프리덤 : 레지스탕스 4직업 레벨을 120이상으로 올릴시 8중첩이 가능해진다. 
중첩당 부활시 무적시간이 2초씩 늘며 8초까지 늘어난다.
개인적으로 이 옵션은 기본으로 적용되며 
이 링크스킬은 다른 효과나 기본 부활시 무적시간을 증가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빈서블 빌리프 : 모험가 전사 3직업 레벨을 120이상으로 다 올릴시 6중첩이 가능해진다.
hp가 15% 내려가면 3초간 1초마다 hp35%를 회복시켜주며 쿨타임은 210초이다.
필자는 구사일생보다 애용한다.
구사일생 : 은월의 링크, 죽을 데미지에 대해서 10% 확률로 생존시켜준다.
터지면 사기링크 안터지면 똥링크
시그너스 블레스 : 시그너스의 링크, 시그너스 기사단의 각 직업을 120까지 올려야 10 중첩이 가능하다.
공마 25와 상태이상 내성을 15 올려준다. 하드 스우갈때 반 필수인 링크라고 생각한다.
빛의 수호 : 미하일의 링크, 스탠스가 하이퍼까지 찍어서 100%가 불가능한 직업에게 필수인 링크
무한 지속까지 메카닉, 메르세데스 200기준 버프 지속효과를 약33.5% 정도 더 챙겨야한다.
무릉, 수로(생존 유틸이나 방무등이 필요없는 상황에서 링크를 교환할때 참고)
하이브리드 로직 & 파이렛 블레스 : 각각 제논과 모험가 해적의 링크이다.
올스텟을 %또는 35수치를 증가시켜 준다. 
스펙에 따라 서로 효율이 왔다갔다 하니 스펙 계산기가 답이다.
시그너스 블레스 : 시그너스의 링크, 시그너스 기사단의 각 직업을 120까지 올려야 10 중첩이 가능하다.
여기선 그냥 공격력25 챙기려고 든다.




●6호영에게 좋은 유니온 카드효과
LUK(럭) : 섀도어, 듀얼블레이더, 호영, 카데나, 나이트 워커
LUK(럭), DEX(덱), STR(힘) : 제논 
DEX(덱) : 보우마스터, 패스파인더, 윈드브레이커, 엔젤릭버스터
크리티컬 확률 : 나이트로드, 신궁
크리티컬 데미지 : 은월
보스 공격시 데미지 : 데몬어벤져
경험치 : 제로
방어율 무시 : 블래스터(200기준 5%라 미미하다.)
공/마 : 메이플 M(최대 120레벨 기준 공마20증가, 메이플 M 블록은 공격대원 수에 영향이 없다.)
특수한 스탯 :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캡틴), 버프 지속시간 증가(메카닉), 상태이상 내성 증가(데몬슬레이어),
공격시 일정 확률로 데미지 증가(와일드 헌터), 메소 획득량 증가(팬텀),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메르세데스), 
적 공격시 70%확률로 HP 회복(아란), 적 공격시 70%확률로 MP 회복(에반)




●7. 호영의 어빌리티
시작하기에 앞서 저는 사냥이던 보스던 스탠스를 100%로 만들어주는
미하일의 빛의 수호 링크를 끊기지 않게 유지하는 걸 좋아해서 
메르세데스와 메카닉의 유니온 카드를 SS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이 경우 감성, 유니온 점령효과, 어빌리티로 33.5%가 더 추가될 시 무한가동)
첫 줄    
보스 공격시 데미지 15%~20%증가 : 호영의 오직 보스용 어빌의 첫줄이다. 
보스 공격시 데미지 옵션을 많이 못 챙기는 중저자본(?)에 한해서 패시브 1레벨 보다 좋다고 한다.
패시브 스킬 레벨 1증가 : 공퍼가 낮고 보스 공격시 데미지와 데미지의 합이 500이상인 고자본에게는 보공보다 효율이 더 좋다고 한다. 4차스킬의 패시브로 각종 스텟이 증가한다.
메소 획득량 18%~20%증가 : 전형적인 광부 어빌의 첫줄, 만렙까지 달릴사람이면 1순위라고 본다. 
아이템 획득 확률 18%~20%증가
전형적인 광부 어빌의 첫줄, 메소 획득량이랑 비슷하지만
필자는 메소 획득량 증가를 조금 더 선호한다.
둘째 줄, 셋째 줄 (어차피 에픽~유니크 옵션이라 같이 썼다.)
버프 지속 시간 24%~38%증가 : 성향에서 감성의 레벨이 100인경우 에픽옵션의 24%부터 유효하다.
하지만 감성의 레벨이 낮은경우 유니크 옵션인 32%~38%를 추천한다. (필자는 총합 35%정도 유지중이다.)
보스 공격시 데미지 5%~10%증가 : 첫 줄이 패시브인경우 사용한다. 일단 좋은 옵션이라 설명은 입만 아프다.
기절이나 암흑, 결빙에 걸린 대상 공격시 데미지 7~8%증가 : 호영에게는 기절, 암흑, 결빙 스킬이 없지 않나?
싶겠지만 언젠가 패치로 인해 상태이상에 걸린 대상 공격시 데미지 n%증가가 된걸로 안다.(카데나 링크처럼)
모험가 법사의 링크와 시너지가 좋다.

첫줄의 보스 공격시 데미지와 패시브 효율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 
배영님과 떵유님의 노력으로 비교해주신 글의 링크를 달아두겠다.(필자는 빡대가리라 이해를 못하겠다.)
두분 매우매우 감사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7/84216




●8. 200이후 추천 사냥터 정리
소멸의 여로 : 안식의 동굴 전 지역, 숨겨진 호숫가
리버스 시티 : 숨겨진 열차
츄츄 아일랜드 : 격류지대3 
얌얌 아일랜드: 버닝 높은 전 지역
레헬른 : 닭이 뛰노는 곳3
아르카나 : 물과 햇살의 숲, 맹독과 폭발의 숲, 동굴 윗길, 동굴 아랫길
모라스 : 산호숲으로 가는 길3(버닝), 폐쇄 구역2, 그날의 트뤼에페3, 4
에스페라 : 생명이 시작되는 곳(버닝 높은곳만), 거울에 비친 빛의 신전4
셀라스 : 빛이 마지막으로 닿는 곳6, 추락하는 심해3, 6
문브릿지 : 사상의 경계1, 3, 5, 미지의 안개5
고통의 미궁 : 미궁 중심부 4, 6
리멘 : 중단2, 세계가 끝나는 곳1-5, 1-6, 2-3, 2-5




●9. 호영 보스팁
카오스 벨룸 : 종유석 타이밍에 지,천 스킬을 써서 암행을 발동시킨뒤 이동하면 좋다. 
숨 패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벨룸의 체력이 40%즈음에 좌우 가까운 한쪽(벽에서 먼 위치)에 
왜곡 축지부를 깔아두는것도 좋다.(이동하자마자 숨패턴에 땅에서 나오는 벨룸은 조심하자!)
스우 : 1페이즈는 입장하자마자 중앙에 왜곡 축지부를 깔고 전깃줄을 넘어다니면 좋고 
2,3페이즈는 오른쪽벽에 왜곡 축지부를 설치하고 스우 밀격이나 
머리위로 떨어지는 낙하물이 암행으로 지우지 못 할정도일시 쓰면 좋다. 
닼사와 같은 암행으로 낙하물을 지우기 좋다. (단, 2, 3페이즈에서 전깃줄때 발판위에 설치기를 설치하면 안된다.)
전깃줄 패턴이 끝나고 발판이 사라지면서 그 위의 설치기들도 같이 사라진다.
데미안 : 바인드 맞추기가 꽤 어려운편에 속하는 보스. 좀 시전이 긴 스킬중일때 바인드던지면 맞추기 쉽다. 
그리고 칼이 땅에 박혀서 터지는 것이나 데미안을 따라가려면 오른쪽벽에 왜곡 축지부를 깔아두는 것이 좋다. 
위에 올라갈때는 멸화염과 금고봉으로 딜을 넣을수 있다.
루시드 : 1페이즈는 왜곡 축지부로 골렘을 넘어가면 비석을 배달하니 주의하며 
딜을 하는 곳 근처에 깔아서 골렘의 찍기와 루시드의 칼날을 피하는데 사용하고 
버섯들은 암행 시전하고 비벼서 지나가거나 근두운으로 넘어가도 페널티는 없다. 
솔플중에 소환수(용)이 나왔는데 골렘에 막힌경우 
멸화염 : 실로 천장을 뚫고 근두운과 트점, 파초풍 : 실을 이용해서 
골렘을 넘을시 들어오는 70%의 데미지와 물약봉인을 무시하고 넘어갈수 있다.(은근히 자주 실패한다.)
2페이즈에는 맨 위층 오른쪽발판에 왜곡 축지부를 설치해두면 소환수나 경고에 대처가 조금 쉬워진다. 
모든 보스패턴 중에서 여의선, 멸화염 :실을 가장많이 활용하는 패턴이며 
몽유도원은 솔플이면 폭탄 0초에서 바로말고 약간 텀을 써주면 최고짧게 쓸수있다.
1페이즈는 왜곡 축지부로 한번 넘어갔다 돌아올때부터 다시 깔거나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까지는 
달빛게이지는 쓸일이 없어진다.(방두개가 위, 아래로 있는 한맵구성이라 가능하다.)
솔플일 경우 안전방 or 무적기로 생존-브레이크-빨간방-2차브레이크-파란방으로 이동하니 
파훼가 시작되기 약 20~30초쯤 전부터 파란방에 흡성 와류와 왜곡 축지부를 깔아두고 
1차 브레이크 이후 빨간방에서 노란 구슬을 먹고 왜곡 축지부를 타서 
파란방에서 도력수급을 하면 조금 더 안전하게 운영이 가능하다.

잠수함 패치로 축지부의 방 이동이 막혔다. 축지부를 중앙에 설치하면 더욱 안전하게 안경패턴 무시가 가능하다. 
고로 1페이즈는 파훼의 경우 2인 이상은 서로 다른방에서 안정방 찾기, 
솔플일 경우 무조건 보라방으로 이동하니 파란방에 와류나 추적부를 깔아두고 
달빛 게이지를 사용해 안전방을 찾아 이동하면 된다.(이전처럼 파훼중에 다른방으로 이동이 불가능하다.)
2페이즈에는 허/실 발동으로 맵 양 끝의 거미줄을 넘어다닐수 있다. 
토파류 시전중에 밀려서 거미줄로 날아갈 경우에는 
방향키 반전 디버프가 걸려있어도 경직이 풀린 후 한방향으로 걸으면 생존가능.
3페이즈는 왜곡 축지부를 윌에 겹쳐서깔고 윌이 밀때마다 타주면 좋고 
흰눈에 맞춰 몽유도원을 써주면 다른 파티원이 거미줄을 지워준다는 가정하에 
거의 말뚝딜이 가능하다.(★주의! 몽유도원 너프이후 모든 흰눈에 몽유도원을 맞출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더스크 : 암행이 낙하물방어에 유용 하지만 은근히 더스크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내가 못하는건가?) 
왜곡 축지부를 오른쪽벽에 설치해두면 딜타임 끝나고 흡수 패턴이나 눈이 열릴때 다리찍기에 대처가 조금 편하다.
딜 타임이 끝날 때 다리가 사라지면서 위에 설치한 설치기 들이 모두 사라지니 산령은 아래 바닥에 깔아두고
흡성와류는 다리위에 20초라도 깔아두자

※여기이후 보스는 직접 체험해보질 않아서 간단하게 뇌피셜이나 떵유님에게 들은것만 써두겠다.
진힐라 : 메카닉처럼 입장하자마자 떨어지는곳에 왜곡 축지부를 설치해두면 좋다.
(단, 파티마다 공략방법이 달라질수있으니 주의할것, 솔플은 좋은 공략법이라고 한다.)
듄켈 : 근두운-멸화염-근두운-파초풍 사이클로 화면 밖에서 검기와 갖가지 패턴들 파훼가능하고 
스나이핑에 대한 대처가 점프보다 파초풍이 빠른것같아 떵유님은 파초풍을 주로 쓰신다고 한다. 
암행으로 직선으로 떨어지는 낙하물과 대각선으로 떨어지는 썩은 체리도 방어할 수 있다.
검은 마법사 : 1페에서는 입장하자마자 산령소환, 왜곡 축지부를 깔고 빠져서 
바인드때 빠른 딜링을 위해 버프쓰고 바인드 사인이 들리면 흡성와류를 깔고 극딜에 진입. 
극딜이 끝나면 붉은번개가 안떨어지는 위치에 왜곡 축지부 재설치 후 다음 극딜까지 존버.
2페이즈의 왜곡 축지부 자리는 고정, 3/4페이즈는 본인이 편한곳에 깔면 됄것같다. 
그리고 1~3페의 회오리감자(?)와 2, 3페의 운석, 3페의 창조의 권능(눈덩이)는 
암행으로 암행당 1회 방어가 가능하다.
(3페이즈 창조의 권능의 경우 암행만 믿지말고 발판 아래에 숨어서 암행을 켜두면 생존확률이 증가한다.)





번외
호영이 사용하는 시드링
보스+무릉 둘 다 사용 : 웨폰퍼프- L링, 리스트레인트 링
보스 전용 : 버든리프트 링 4레벨(더스크 이상의 보스에서 있으면 생존에 조금 더 좋다)
무릉 전용 : 크라이시스-HM링(리밋 링, 헬스컷 링과 연계), 리밋 링, 헬스컷링
레벨퍼프-L링, 리스크테이커 링(교환가능 무적의 비약과 사용), 링 오브 썸, 크리데미지 링
오버패스 링(공반이 긴 60층에서 사용하는 걸로 안다.)
더 시드 전용링 : 타워인헨스 링(4렙기준 끼나 안끼나 차이가 크게 없는 것 같다.)

무릉에서 크라이시스-HM링 발동팁
기본사이클이 헬스컷 링->리밋 링->층 변경->스파이더 인 미러->레디 투 다이 순이다.
다만 시전중에 mp가 찰 경우에는 몽유도원을 사용하고 
스인미 대용으로 에르다 노바나 선기 : 분신 둔갑 태을선인 사용한다고 한다.
(발동 직전에 속성연계를 통해 조식발동에 주의, 필자는 아직 크라이시스-HM링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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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글재주도 없는 제가 19년 12월 즈음부터 호영을 플레이하면서 여기저기서 얻은 팁으로 작성한거라서
저는 맞는줄 알았던게 사실은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고 새로 하는분들이 몰랐던거라던가 
다른 고인물 분들은 아는데 제가 몰랐던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쪽지나 댓글로 제보해 주시면 볼때마다 즉시 수정해보겠습니다. ㅇㅂㅇ!
그리고 대략 다 작성을 끝내고 푸념 좀 한다면 시간 날 때 조금씩 써본다는게 계속 미루어서 생각보다 오래걸렸네요 거기다가 쓰면서도 이것저것 계속 나와서 다시 호영을 복습하는 기분도 들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이드인데 딜 사이클이 왜 없냐?" 하시는분들이 계실것같은데 며칠전에 떵유님이 쓰신글도 있고 
제가 따로 쓰려니까 머리가 터질것 같아 떵유님이 쓰신글의 링크만 올려두고 여기서 끊겠습니다.
(저는 패치 이후에 생존 할수 있는 곳은 토파류+금고봉 사이클만 돌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떵유님이 쓰신 딜사이클에 관한 글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7/117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