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업로드중입니다. 3시쯤에 완료될듯.

 

해무진때 약간 뻘짓하긴 했지만... (나중에 수정해야겠어 =ㅅ=)

 

핏빛 상어항 도는데 1시간정도 걸립니다.

 

나중에 아이템 다 모으면 40분정도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제꺼 수련트리가 좀 특이하긴 하지만... 공략을 보시는데는 크게 문제없으실겁니다.

 

 

공략 다 쓰고보니 네임드 대부분 대형이네. 젠장 =ㅅ=

 

장악 타이밍은 붉은색으로 표시하겠습니다.

 

동영상 설정 버튼에서 고화질로 보세요.

 

<맹독아귀 1네임드 - 장악시 대형판정>

 

근접 : 2회전(상태저항)-띄우기 후 물어뜯기-정면 박치기 공격-후방 꼬리 공격- 정면 박치기 공격

원거리 : 독대포+독장판 X 100000000000

다운 후 장악/제압/누르기 사용 안할시 기상스킬 사용

 

동영상처럼 시작하실때 어글자가 원거리에서 시작합니다.

자리는 맵에서 11시방향에 있는 환풍구를 사용합니다.(환풍구는 공략의 핵심)

역사가 칼같이 장악해주면 독대포 나오기전에 장악 가능하며, 내려온 이후 어글자가 근접패턴으로 바꿔주고 2회전은 각자 피합니다.

(역사는 철벽, 열화륜, 광풍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무릅부수기 2심화는 저항시간이 짧아서 비추천 함)

이렇게 해주면 3장악하기 좋습니다.

3장악 이후 천장에 메달리고 다음 페이즈로 넘어갑니다.

이때 보스가 알디버프를 걸고 파티원들 공격력 감소와 함께 초당 1데미지를 줍니다.

천장에서 독대포 4회 - 대인독 8회 반복하는데 바닥에 작살로 알 다 깨고(작살과 알 깨는 자리를 미리 정하셔야 함)

총으로 보스를 40회 맞추면 내려옵니다.

각 작살총당 10발씩 들어있으므로 실수로 알에 쏘는일은 없도록 합니다. 그리고 중앙에 있는 총은 여분으로 남겨두시면 좋습니다.

독장판 회피는 잘피하시는분들이 하시면 되고(저희는 기공사)

독에 걸리시더라도 보스가 내려온 후 환풍구의 낙수버프를 받으면 독이 해제됩니다.

보스가 내려오면 다운상태가 되는데 3~4초간 프리딜 넣으신 이후 장악하시면 됩니다.

이때 다운상태는 기상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보스가 일어난 이후 포효를 사용하는데 포화란보패 3개 이상 착용하시면 섬광, 데미지에 저항하실수 있습니다.

포효 이후 패턴은 1페이즈와 같으며, 총 3번 올라갑니다. 단, 보스가 작살총을 맞고 얼마나 빨리 내려오냐에 따라 장악을 더 많이 하냐 못하냐 차이가 납니다.

3번째 내려온 이후 2번째 포효를 사용하면 전멸하므로(타임어택) 그 전에 끝내도록 합시다.

 

<적룡귀 2네임드 - 장악시 대형판정>

 

근접 : 왼손평타-오른손 전방 광역-왼손평타-2회전-폭발(저항)

원거리 : 철사흡공X1000000 - 철사흡공 걸릴시 3연타

일정체력 소모시 : 법기소환-광역기

법기가 지나갈 시 찰과상이라는 출혈버프가 생기며, 최대중첩제한이 없음.

 

다운시 기상스킬 없음.

근접딜러와 역사의 역할이 가장 큰 네임드입니다.

역사 없이도 공략 가능하지만, 역사가 있으면 정말 편해집니다.

근접딜러가 얼마나 어그로를 잘 가지고 있냐에 따라서 기타 사고가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그로자는 폭발을 맞게 되면 그로기가 되는데 그 때 적룡귀가 전방에 화염방사기를 사용합니다.

저희는 2회전때 장악을 해서 극딜을 합니다.

388만에 첫번째 법기 소환을 하는데, 장악을 해서 최대한 딜을 내줍니다.

저희는 법기 운전을 소환사가 주로 하고 보조로 기공사가 도와줍니다.

법기 소환 이후 광역기를 사용하는데 바로 끊지 말고 바닥에 꽂으면 그 때 다운을 넣어서 장악합시다.

장악 이후 법기방향으로 가서 최대한 찰과상을 입히도록 합니다.(동영상 확인, 1회시 최대 10중첩 가능)

이 때 내다꽂기 1심화를 하게 되면 역사의 생존률이 올라갑니다.(없어도 가능함)

이후 패턴의 변화는 없고 체력이 소모될때마다 법기를 소환하는데 첫번째 법기와 두번째 법기의 찰과상이 끊기지 않도록 해주면 거의 확실히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법기 이후로는 장악을 하지 않으며, 적룡귀가 최대한 중앙에 있도록 도와줍니다.

찰과상이 잘 중첩된다면 110중첩까지 볼수 있으며, 타임어택이 나오기 전에 클리어가 가능합니다.(동영상처럼 중첩횟수가 적으면 전멸...)

80중첩 이상 된다면 클리어 가능합니다.

 

<청랑홍랑 3네임드 - 장악시 소형판정>

 

홍랑 권사패턴 : 통배권 - 횡이동 - 철산고 - 반격 - 철산고 - 붕권

청랑 기공패턴 : 얼음장판(저항) - 한빙면장 - 빙하장x2 - 빙백신장 - 충격파

체력 55만, 23만시 기합 이후 패턴 바뀜.

홍랑 기공패턴 : 화련장 - 화련장 - 그로기 - 장판(저항) - 횡이동(저항) - 충격파

청랑 권사패턴 : 붕권 - 복수 - 붕권 - 산사태 - 횡이동(저항) - 삼연각 - 다리걸기

홍랑, 청랑 일정체력 이후 기합시 다운기 사용.

 

가장 중요한 것은 55만, 23만 체력을 동시에 지나가도록 하는 것이며,

기합시 장악을 하지 않습니다.

홍랑 권사 패턴에서 반격기때 장악쿨이 딱딱 돌아옵니다.

홍랑과 청랑이 권무를 사용하기 시작하면 거의 못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패턴몰라서 못깨는 것이 아니라... 데미지가 쌔서 실수 한번에 훅가는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에 죽일때 동시에 안죽이면 운기조식을 하며, 운기조식시 체력회복과 저항상태이기 때문에 타임어택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간혹 버그때문에 동시에 죽여도 운기조식...)

 

<해무진 4네임드 - 장악시 대형판정>

1페이즈 : 랜덤<2회전, 붕권>(저항) - 큰점프(공중상태일시 저항, 내려오면 상태이상 가능) - 전방 발차기 - 낮은점프 - 횡이동(저항) - 박치기

좋았어, 그 근성!(152만, 저항) - 폭발 - 중앙으로 이동 - 쫄소환

2페이즈 : 1페이즈에서 횡이동만 사용 안함. 그렇기 때문에 큰점프 이후 칼같이 장악 안하면 박치기때 장악이 안됨. 일정 시간마다 폭발 - 광풍돌진을 사용.

좋았어, 그 근성!(95만, 쫄 이탈, 저항) - 폭발 - 중앙으로 이동 - 돌떨구기(저항)X3

3페이즈 : 낮은점프(어글자가 근접시)/큰점프(어글자가 멀리있을시, 저항) - 2페이즈 - 폭발(65만) - 돌떨구기(저항)X3

좋았어, 그 근성!(35만, 저항) - 폭발(저항)

4페이즈 : 폭발(저항) - 돌떨구기(저항)X3 - (덩쿨, 빙백) - 폭발(저항) - 돌떨구기(저항)X3 - 쫄소환

다운시 기상패턴 있음.

거리벌리면 돌진기 사용(저항)

 

패턴만 알면 별거없습니다. 단지 역사분들 장악 쿨타임을 항상 확인하셔야 합니다.

동영상에서 125만일때 검사가 큰점프를 맞아서 연계기를 당하는데 얼음꽃을 사용하면 어그로가 바뀌지 않습니다.

어글자는 낮은점프시 반드시 막아야 하며, 맞으면 어그로가 바뀝니다.

3페이즈때 돌떨구기 3번 이후 덩쿨로 묶으면 이동기가 안나가서 바보되는 것 확인되었고요.

4페이즈때 첫번째 돌떨구기X3 이후 덩쿨, 빙백을 써주면 멍때립니다.

(동영상에는 안나왔네요.이거 알면 쫄소환도 보기전에 잡습니다.)

4페이즈때 두번째 돌떨구기X3 이후 쫄소환때문에 알아서 5초정도 멍때립니다.

 

10월 4일 패치사항

1. 1네임드 맹독아귀의 체력이 20만 줄었습니다.

(1점프 전에 3장악이 가능하면 2점프 전에 죽일수있음)

 

2. 2네임드 적룡귀에서 법기의 찰과상 데미지가 상향됬다는 말이 있는데, 도트데미지라서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3. 3네임드 청랑, 홍랑의 데미지가 줄어들었습니다.

운기조식버그(하나는 죽고 하나는 운기조식)가 없어졌습니다.

참고로 운기조식버그를 이용해서 아이템을 획득한 사람은 봉인해제부적을 되돌려주지않고 아이템을 회수해 갑니다. 조심하세요.

 

4. 4네임드 해무진의 공격력이 대폭 하향되었습니다.

어떤 스킬이 하향되었는지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일단 맞아본 결과 광풍돌진 데미지가 1000씩 들어오므로 1/5정도 줄어들었습니다.(맞아도 원콤에 안죽습니다.)

 

5. 4네임드 오기 전 역사 2명의 광풍에 튕기기가 삭제되었습니다.

(아... 모든 역사들의 꿈이었을텐데? "나도 저런 역사가 될거야."라고 몇번 말했던 기억이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