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기

 

공격력은 거의 상관없으므로 내력회복이나 생명력 회복이 달린 무기가 좋습니다.

내력 회복은 광풍 내력 보급이 편하다는 장점이,

생명력 회복은 광풍의 많은 타격수 + 아낌없이 맞아주는 두마리의 호랑이가 피를 쑥쑥 채워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기는 전투중 교환가능하므로 호랑이가 나올때 위의 무기로 바꾸면 됩니다)

착각했습니다. 무기 파괴시만 교체가능 ㅠㅠ

 

 

 

 

 

 

2. 목걸이

 

 

염화 목걸이가 매우매우매우 좋습니다.

없다고 안되는건 아니지만 반피 아래로 내려가서 팟원들이 영 불안해하는 것 같다, 할때 질러주면 바로 만피.

철벽 60초와 물약 60초 쿨을 30초씩 엇갈리게 해주면 즉시회복약 부럽지 않은 파워한 탱킹이 가능합니다.

물론 앞서 말했듯이 없다고 안되는건 아니므로 포화란 돌 레벨에 염화 돌면서 저걸 먹겠다고 악 쓸 필요는 없습니다.

 

 

 

 

 

 

 

3. 귀걸이

 

방어력 + 생명력.

역사는 고정팟이건 악세팟이건 귀걸이 습득에 있어 별로 우선순위가 아니기 때문에 요런거 하나 사두시면 좋습니다.

치명 피해가 아닌 그냥 치명이 61이 달려있기 때문에 치명작을 한 역사 또한 자수정 파워를 뽕뽑을 수 있습니다.

 

 

 

 

 

 

 

4. 반지

 

 

방어력 + 피해감소 + 생명력. 치명타 피해는 위의 귀걸이와 함께하면 포화란 딜을 할때 괜찮은 옵션이 되죠.

반지 파밍은 각종 버그들 덕분에 쉬운 편이므로 꾸준하게 파밍하면 어렵지 않게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5. 보패

 

 

a. 치명작
두마리라 자수정을 통한 광풍 회복이 꽤 짭짤하며 염화 목걸이까지 함께하면 약 소모도 적습니다.

-몹시 낮은 확률로 포화란 딜 팀에 사고가 생긴다거나 하면 나중에 호랑이를 죽이고 합류하는 경우도 생깁...

 

 

b. 방어작
회복을 약에 의존합니다만 높은 방어력을 통해 누워서 한껏 터지지 않는 한 물약&철벽 파워로 여유롭습니다.

호랑이 탱에 익숙하지 못한 헤딩이나 반숙 역사에게는 치명작보다 많이 좋다고 봅니다.

또한 숙련팟이 되더라도 어차피 포화란 피는 남은 딜러들이 잘 빼니 포화란 상대로는 쭉 쓸 수 있습니다.

 

 


어느 쪽도 숙련되면 무난한 편이며 전자는 포화란 딜에도 한몫 한다는 뿌듯함,
후자는 호랑이 탱이 치명작보다 더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 안쓰지만 홍돈이 치명작이 아마 가장 탱에 좋지 않을까 하네요. (바다뱀 치명 + 관통작을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탱 하다보면 심심한데 눈이라도 덜 피곤하도록 의상에도 신경쓰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