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기종 : PS4

발매일 : 2014년 겨울

제작 : 컴파일 하트


초차원 게임 넵튠 - 초차원게임 넵튠 mk2 - 신차원게임 넵튠 V 에 이은 정식 후속작.

시리즈 넘버링으로는 4번이 되며, 기존의 스핀오프 작품과는 달리 메인스토리를 이어가는 작품입니다.

정확하겐 초차원게임 넵튠 (1) 이 이어지는 스토리는 아니기에 넘버링으론 3...이 될지도?

단! 정확하게는 메인스토리를 잇는다기 보단, 페러렐 전개라고 하는군요.

넵튠 mk2에서 신차원 게임 넵튠 V와 VII로 두가지 루트로 나뉘는 듯한 상황인듯 합니다.

mk2의 설정은 그대로 이어져 오지만, V의 설정과는 평행세계이기 때문에, 피셰와 프루루트는 참전하지 않습니다.

개발기간은 페어리 펜서보다 먼저 개발에 들어갔지만, 양이 많아지고, ps4로 만들려다 보니 그래픽과, 프레임의

개선등에 많은 시간을 잡아먹게 되어 드디어 출시를 한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보시다시피 3개의 서브 타이틀이 존재합니다.

위에서부터 

영차원 게임 넵튠 Z '벼랑끝 여신의 라그나로크'

초(超)차원 게임 넵튠 G ' 황금의 선도자 업계 개변의 에그지스텐스'

심차원 게임 넵튠 H ' 트릴로지 파이널, 그리고 전설로'

입니다.

이번작의 진행은 총 3가지 차원에서 전개가 되며, 확장팩 개념과 같이 3개의 게임을 하나로 합쳤다고 생각하면

편하다고 합니다. 기존 넵튠 시리즈의 플레잉 타임(스토리만 진행하는 경우) 이 약 12시간이였던 것을 생각하면,

총 50시간 정도 되는 플레이 타임이라고 하니 엄청나게 방대해진 양을 보실수 있습니다.

(보통 게임평균 10~15시간입니다. 라스트오브 어스의 경우 10시간정도)


먼저 영차원 게임 넵튠 Z '벼랑끝 여신의 라그나로크' 에서는 미지의 거대한 적과의 싸움과, 벼랑 끝에 몰린 

여신의 구제가 중심이 되는 파트라고 합니다. 기존의 넵튠 시리즈와는 달리 시리어스한 전개가 된다고 하고, 

넵튠을 제외한 3여신 (느와르, 벨, 블랑) 의 흑화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또한 새로운 캐릭터인 텐노보시 우즈메와, 다른 차원의 성장한 넵튠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텐노보시 우즈메의 캐릭터 설정화 입니다. 모티브는 드림 캐스트.


성장한 넵튠의 설정화 입니다.


다음은 초(超)차원 게임 넵튠 G ' 황금의 선도자 업계 개변의 에그지스텐스' 입니다.

이 차원에서는 잊혀진 여신의 존재를 탈환하는 이야기 및 여신과 골드 서드와의 관계가 중심이 된다고 하네요.

골드 서드는 각각 코나미, 캡콤, 스퀘어 에닉스, 반다이 남코의 의인화 캐릭터로 표현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차원에서는 각 여신의 여신화 2단계인 넥스트 폼이 공개되었습니다.


골드 서드의 캐릭터 설정화.


넵튠의 넥스트 폼.


느와르, 벨, 블랑의 넥스트폼 설정화


새롭게 등장하는 적의 일러스트. 마제콘느가 안보이는군요


마지막은 심차원 게임 넵튠 H ' 트릴로지 파이널, 그리고 전설로'

아마 제목을 보아하니 마지막 차원이 될 듯한 내용입니다.

간단 설명으로는, 여신의 마음속에 대한 내용이 주요 내용이라고 하긴 하는데 으음...

정확한 정보는 PV 이외엔 공개된 것이 없네요.


아래는 PV 모음집 입니다.


영차원 PV

 


초차원 PV

 

 심차원 P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