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패치]되고 오랜만에 디아를 해보니 바뀐게 좀 있네요. 직접 테스트하진 못했고 저번에 정리했던 [패치2.3]정보글과 Davlok의 정보글로 내용 정리했습니다. 오류가 있으면 말해주세요~.


참고:

1. [페치 2.3] 합연산 vs. 곱연산 - 수도사 관련 스킬/아이템들의 데미지 버프 계산 방법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l=479958


2. US forum -[Mechanics] Davlok's Random Testing Shack

http://us.battle.net/d3/en/forum/topic/16527322731?page=18#349


Effective DPS = DPS x (A1 + A2 + A3 + A4 + A5) x (B1 + B2) x C x D x E x F x G x H x I x J x K x L x M x N x O x P x Z 

 

*같은 Class에 속해있는 아이템/스킬들은 합연산으로 적용되고 다른 Class끼리는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Class A : 일반적인 버프/디버프/스킬

 

A1: dps 상승 아이템들 – 헤링튼 허리 보호구, 얀 씨의 주술바지

A2전설보석 – 강한자의 파멸잘 듣는 독의 보석태극단순성의 힘

A3버프 스킬/아이템 – 천지권법(동화), 연속격파(선견지명), 눈부신 섬광(믿음의 빛), 천상의숨결(불 같은 노여움), 신비한 벗(불의 벗), 투지조합공격결속여세, (구)눈동자 반지

A4디버프 스킬/아이템– 팔씨름신념의 진언마비의 파동(부서지는 파동), 폭발 장법(육신이 약하도다), 내면의 안식처(금단의궁전)

A5스킬 데미지 증가 옵션 - +%스킬 피해 증가, 도굴꾼 바지, 갸나 나 카슈, 조 크린의 눈빛


Class B : 속성 피해 증가 (+%소환수 데미지 증가)

B1속성피해 증가 옵션 (요르단반지목걸이손목방어구)

B2소환수 공격력 증가 (강제자)   

 

Class C 정예피해 증가 (요르단 반지, 용광로 등)

 

Class D : 갇힌자의 파멸

 

Class E : 제이의 복수

 

Class F : 신화 속 운율

 

Class G : 가차없는 공격

 

Class H : 원숭이 왕의 의복 6세트 효과

*반달차기, 폭풍질주, 빛의파동이 휘몰이 중첩을 1개 소모하여 공격력 1500% 증가

 

Class I : 일천폭풍 의복 2세트 효과

*공력 생성 기술의 공격 속도가25%, 피해가 100% 증가

 

Class J : 의지의 철벽 2세트 효과 (1)

*자원을 생성하는 공격 또는 주 기술 적중 시 5초 동안 공격력 50% 증가

 

Class K : 의지의 철벽 2세트 효과 (2)

*자원을 소모하는 공격 적중 시 5초동안 공격력 50% 증가

 

Class L : 원소의 회동


Class M : 셴룽의 영혼 2세트 효과 (1)

*공력이 최대일 때 공격력이 100% 증가하지만공력 지속 회복이 중단되며 공력이 떨어질 때까지 매초 공력이 65씩소모됨


Class N : 셴룽의 영혼 2세트 효과 (2)

*공력 생성 기술로 주는 피해가 공력 1당 1.5%씩 증가

(*관련 정보글: "득도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 만큼 좋지는 않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l=491496)


Class O : 고통받는 자의 파멸 효과 (1)

*적을 공격할 때마다적이 영웅의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0.80%씩 증가


Class P : 고통받는 자의 파멸 효과 (2)

*우두머리와 균열 수호자에게 주는 피해 25% 증가 

 

Class Z : 악마/인간/야수에게 주는 피해 증가 (티리엘 갑옷멧돼지 사냥꾼의 손칼)


[2.4패치] 다음의 아이템 효과들은 단독 곱연산으로 계산 됩니다.

- 하위 신들의 손목띠 

- 세자르의 증표 

- 인나의 진언 6세트 효과

- 쿄시로의 칼날

- 핀토의 자부심 

- 리베라 춤꾼 (공속, 데미지 모두 단독 곱연산)

- 끝없는 걸음 2세트 효과 

- 악몽의 유산 2세트 효과 

- 집중의 어깨걸이

- (신)눈동자 반지 

- (신)아즈투라스크의 주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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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2.4패치] 변동사항 from Davlok (나 빼고 이미 다 알고 있을 것 같지만...)


- 비룡의 공속 계산방법이 다시 한번 바뀌었다고 하네요. 

[패치2.3]기준에서 볼때 무기공속에 1.15를 더해주는 방식에서 무기공속 x 2를 해주는 방식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 광역피해 버그 픽스 됬군요. 여러가지 곱연산 아이템 효과들이 적용 안되던 것들이 픽스됬다고 하네요.


- 신비한 벗 Mechanics에 대한 정보글도 있는데 너무 길어서 링크로 대체합니다. (영문)

http://us.battle.net/d3/en/forum/topic/16527322731?page=17#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