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나탈과 신나탈 비교..끊이지 않는 논쟁거리죠..

 

두가지 다 해본 개인적인 소감은, 고dps신나탈셋이면 구나탈보다 낫다는 겁니다..

 

(물론 최대절제70이상 맞춘다는 상황 가정시)

 

전 구나탈 무집 요르단순32만에서 신나탈 집속or메아리 욜단순40만 으로 갈아탔습니다

 

밑에 극스탯망자 관련 글에서 보듯이

 

고DPS 신나탈셋이 10단 깃팟서 할만한 이유도 여기 있습니다..(리셋은 어쩔수 없는 상황)

 

최근 제작패치후 대체적으로 스펙업이 되서 대부분 9,10단 깃팟만 찾고

 

정예당 20초내 순삭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제 비교동영상 보셔도 알 수 있습니다. 노란색정예2마리잡는데 40초가 안걸립니다.

 

저같은경우 구나탈 무집 요르단순 32만 에서 신나탈 집속or메아리 요르단순 40만 으로 갈아탔는데요..

 

전보다 더 딜 좋아졌다는 얘기 마니 듣습니다..

 

(물론 동료 직업이 뭐냐에 따라 다름, 예를들면 개폭팟에선 무집이 가능하고, 부두팟에선 집속, 바바팟에선 메아리, 무집악사 팟에선 취향대로) 

 

하지만 신나탈 욜단35만이냐 구나32만이냐를 놓고 고민한다면.. 당연히 구나무집32만을 선택하겠습니다.

 

그리고 20만대에선 그냥 구나무집하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이유는 순삭이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성비를 얘기하자면 최상급 가성비로는 구나셋이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구나탈셋최상급 판매가격보다 신나탈셋 구입하는데 2배는 더 든거 같거든요..

 

참고로 구나탈 최상급셋 판매를 120억정도에 하고 신나탈4셋 구입비용에 240억이상들었네요.

 

갠적인 생각이 상당수 포함되있고 데이터 없이 적은 글이라 반대의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냥 요즘 악게에 제작띄운거 빼곤 딱히 올라오는 얘기도 없어서

 

간만에 떡밥 던져서 토론 해보고 싶네요. ^^@

 

결론. 최소 6만이상 디피 상승시, 신나탈 추천. 그 이하일 경우 구나탈 추천

       구나탈 욜단 30만 이상에서 갈아탈 것 추천.